이직업 - 시스템 분석 기획
상태바
이직업 - 시스템 분석 기획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6.03.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이직업 - 시스템 분석 기획


“IT 시대, IT 전도사는 큰 매력”



류창우 LG CNS Oracle 재무/인사팀 대리


“LG CNS에서 구축한 교통카드 시스템을 통해 출퇴근을 할 때는 왠지 어깨 에 힘이 들어가는…그런 느낌 아시나요?”

LG CNS Oracle재무/인사팀 류창우 대리. 그는 LG전자 고객들을 상대로 IT 적 관점에서 고객업무와 시스템을 분석, 관련 사업들을 기획하고 있다. 대 학시절 전공한 산업공학과 대학원 진학 후 전공한 MI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경영정보시스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가 현재 업무를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공학도로서 10여년 넘게 공부하고 업무를 하다 보니 이 방면으로는 전문가 가 다 됐다.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후 열린 자세를 가지고 모든 것을 배움 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이면서 노하우를 쌓았다. 틈틈이 메모하고 여러 문서 와 관련 서적들을 빼놓지 않고 습득하려 노력했다.

“내 생각을 글과 그림으로 문서화해 표현해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맞 춤법, 띄어쓰기, 적절한 표현법과 의미 전달, 표와 그래프의 배열 등 그 모든 것이 한눈에 들어오게 하는 시각적인 디자인 효과가 가끔 어렵게 느 껴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것보다는 좀 더 거시적으로, 현재보 다는 미래를 위해서 고민해 기획하고, 지원하는 것은 참 매력적인 일입니 다. 가시적으로 확실하지는 않지만 미래를 준비한다는 것 자체에 자부심 이 생깁니다.”

그는 단기적으로 LG CNS에서 인정받고 싶다. 그 이후 MBA나 공학분야를 더 욱 심도 있게 공부하고 싶다. 현재 주어진 업무에 충실하는 데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짬을 내 외국어와 경영학 서적을 파고들고 있다. 얼마 전 인 도에서 온 개발자와 접촉하면서 영어공부에 더욱 빠져들게 되었다고.

그는 대학 4학년 때의 모든 생활이 취업을 위한 준비였다고 말한다. 구직 시절 취업 사이트를 수시로 방문해 정보를 입수하고 전공분야는 개론으로 큰 그림을 그려가며 복습해 감을 잃지 않았다.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준비 도 빼놓을 수 없다. 무엇보다 인맥을 동원해 정보 및 소스를 얻는 게 중요 하다고 말한다.

“우선은 돈이나, 명예, 회사 로고, 근무지역 등 부차적인 것에 좌지우지 되지 말고, 진짜 하고 싶은 업무를 찾으십시오. 자기가 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은 즐겁게 열심히 노력하며 일을 합니다. 그것이 성공하는 지름길입니 다.”

[월간 리크루트 2006-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