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관/인천공항공사
상태바
정부기관/인천공항공사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7.12.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인천공항 직업의 세계_정부기관/인 천공항공사


2년 연속 ‘세계 최우수 공항’ 선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을 건설하고 관리·운영할 뿐만 아니라, 주변지 역 개발은 물론 해외사업 진출까지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역동적이고 활기 넘치는 직장이다. 공항 이용자에 대한 각종 부대서비스 를 제공하며 그에 따른 영업활동을 수행하기 때문에, 회사 내에서 다양한 업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인천국제공항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에서 ‘세계 최우수 공항’으로 선정되었으며, 각종 수상부문에서 최고 공항상 을 휩쓸고 있다. 때문에 인천공항공사 직원으로서 큰 자부심과 신뢰를 가 지고 근무할 수 있다. 또한 회사 내 다양한 업무 직군을 통해 세계 해외공 항과 경쟁하며 열정을 가지고 최고를 지향하는 꿈을 키울 수 있다. 입사 를 희망한다면 외국어 실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부단히 준 비해야 할 것이다.



인터뷰 / 인천공항공사 경영기획실 전략기획팀 양광희

“외국어 실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야”


양광희 씨는 학교에서는 전산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한국HP와 Dell 등의 외국계 기업에서 5년 정도 근무하며 ‘대리’라는 직급으로 근무했지만, 인천국제공항공사에 새로이 신입직원 공채에 응시하여 다시 새롭게 신입사 원이 된 경우이다. 그녀는 전략기획팀에서 경영진 회의, 언론보도, 경영현 안 등 각종 경영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요즘은 직장생활을 하다가 공사에 신입으로 입사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 은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공사 입사를 위해 특별히 뚜렷한 자격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많 은 입사자들의 외국어 능력이 수준 이상이라는 점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인천공항공사에 가고싶다’라는 마음을 가지면 일단 지속적으로 인천 공항 및 해외공항의 소식과 공항산업의 트렌트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 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연중 수시로 진행되는 각종 교육계획 및 교육과정(MBA, 직 무교육과정, 전문교육, 영어능력향상교육, 글로벌비즈니스, 7 habits 등) 이 진행되고 있다.

“입사를 하고 보니 회사가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 기대 이상의 만족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10분만 차를 타고 나가면, 아름다운 서해안을 바라보며 해물칼국수, 조개구이, 대하구이 등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으며, 물 빠진 갯벌을 바라보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반면 공 항의 위치 조건상 평일에는 친구들과 어울리며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은 어 렵죠.”

인천공항공사의 비전은 2010년까지 ‘Global Top 5 Air Hub’로 도약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담당업무 의 전문성 확보는 기본이고, 항상 창의적인 노력을 통해 공항의 발전에 기 여하고 싶습니다.”

[월간 리크루트 2007-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