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 면접 노하우 -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사람 강조
상태바
IT업 면접 노하우 -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사람 강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7.12.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IT업 면접 노하우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사람 강조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선망의 업종이었던 컴퓨터·정보통신업(이하 IT)은, 이제 터 질 듯한 거품은 빠졌지만 여전히 신세대 구직자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여타 다른 업종에 비해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자유로운 근무 패턴이 매력으로 나가온다. 서류전형 시 각종 전문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 만, 일단 서류전형을 통과하고 나면 다른 업종과 마찬가지로 면접이 관건이 다. IT업 면접 노하우를 알아보자.



IT업계는 주된 업무 내용이 프로그램 개발 등 끊임없이 시대에 앞서 새로 운 것을 개발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지원자의 창의력이 요구되며, 꼼 꼼한 일 처리 능력과 탐구력 그리고 일에 대한 집념을 중요한 평가 요소로 여긴다. 그렇기 때문에 면접에서도 불필요한 설명이나 미사여구, 장황한 어 휘 선택보다는 핵심만 간결하게 답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업계의 환경 변화 속도가 빨라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학 습과 연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면접 시 시대에 맞게 변화하는 사람임을 강조하며 열의와 열정을 보여줘야 한다.

IT와 관련된 기본적인 용어와 업계 동향, 트렌드에 대해서도 숙지해야 한 다. 복장은 다른 업종에 비해 자유로운 편이다. 기본 예의에서 벗어나지 않 는 범위에서 자신만의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Example Question
컴퓨터 관련 업계의 매력은 무엇입니까?

Answer
컴퓨터 관련 업계,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망하게 된 이유는 여러 가 지가 있습니다만 가장 매력적인 것은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직업과 연 결시켜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컴퓨터에 몰입해왔고, 특히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에 많은 관심이 있었습니다. 컴퓨터 관련 업계가 하루 가 다르게 급속히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보다 종사자들의 열의와 열 정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의 욕구 를 마음껏 해소하면서 그것이 또 수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Key Point
컴퓨터 정보통신 업계는 누구나 인정하듯이 가장 유망한 업종이며 성장세 가 가장 빠른 업종이기도 하다. 또 업무 자체가 전문적인 데다 끊임없이 변 화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특히 역동적인 젊은이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러나 그 변화속도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학습 과 연구가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 따라서 매력을 말하면서 의욕과 열의 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월간 리크루트 2007-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