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코리아 - 질 높은 서비스와 뛰어난 기술력을 갖추다
상태바
BMW그룹코리아 - 질 높은 서비스와 뛰어난 기술력을 갖추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7.12.2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가고 싶은 외국계 기업 _ BMW그룹코리아


질 높은 서비스와 뛰어난 기술력을 갖추다


BMW그룹코리아(대표 김효준)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자동차 기업인 BMW 그룹 의 100% 투자 국내 현지법인으로 1995년 수입차 최초로 한국에 지사를 설립 한 이후 지금까지 국내 자동차시장에 프리미엄 브랜드 개념을 도입하고 고 급차에 어울리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한국 내 고급차 시장의 리더 로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해 왔다.

최상의 승차감, 고품격 스타일, 안전성, 그리고 첨단 기술이 조화되어 드라 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BMW는 현재 3, 5, 7시리즈를 기본으로 고성능 스 포츠세단 M5, Z4를 비롯, 사륜구동 스포츠 액티비티 차량인 X5와 X3, 그리 고 럭셔리 컨버터블 650i 등 거의 전 차종과 모터사이클을 구비하고 있 다.

또한 고객들의 개별적인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차량인 인디비주 얼 모델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롤스로이스에 이어 2005년 BMW그룹 의 프리미엄 소형차인 MINI를 모두 국내 출시함으로써 BMW 그룹의 모든 프 리미엄 브랜드를 갖추게 되었다. BMW그룹코리아는 현재 전국적으로 8개의 BMW 공식 딜러하에 34개의 전시장(2개의 MINI 전시장 포함)과 최고 설비를 갖춘 30개의 서비스센터 등 수입차 최다 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 며, 표준화된 QMA(Quality Management) 딜러 시스템으로 BMW를 찾는 고객 이 최대의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어디서나 동일한 차원 높은 퍼스트 클래 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의 핵심은 기술력. BMW그룹코리아는 객관적 기술력을 보여 줄 수 있는 국가공인 자동차 정비 기능장을 수입차 업체로는 가장 많은 수 인 33명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BMW그룹코리아는 고객 편익을 위 해 차량 정비 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BMW 부품물류센터와 차량물 류센터 등 대규모 국내 투자시설을 갖추고 있다. 2006년말 경기도 이천에 확장 이전한 부품물류센터(Regional Parts Distribution Center)는 4,600 평 규모의 수입차 최대 규모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지역의 주요 부품물류창 고의 역할도 함께 담당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수원으로 확장 이전한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규모나 내용 면에서나 명실상부한 프리미엄 인력 양성의 메카로 자리잡고 있다.

질 높은 기술과 서비스로 승부

BMW그룹코리아는 2001년에 설립된 BMW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를 통해 운용 리스, 할부금융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개발, 고객과 딜러에게 실질적인 혜 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고차에 대해서도 고객이 믿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BMW 프리미엄 셀렉션(BMW Premium Selection)이라는 전문화된 중고 차 인증사업을 시작, 더욱 체계적이고 투명한 프로세스를 통해 프리미엄 서 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또한 BMW그룹코리아는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에만 그치지 않고 어린이 교통 안전 캠페인 후원 및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용 자동차 기증 등 다양 한 사회활동도 펼치고 있다. 연세대 경영대학원 내에 BMW 유럽경영센터를 오픈해 독일을 비롯한 유럽 전역의 경제, 경영 및 문화 자료를 제공, 미주 중심의 문화 편식 완화 및 유럽과의 교류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외에도 BMW 기술인력 양성 프로그램(Apprentice Program)을 통해 이공계 인재를 양 성하고, 자동차 관련학과에 연구용 차량 지원, BMW 학술상 제정, 대학생 인 턴제도, 과학 꿈나무를 위한 과학도서 보내기 운동 지원, BMW 과학실 지원 등 사회에 대한 기여를 확대함으로써 한국 시장에서 고급 기업문화 실현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한국 사회에서 인정받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BMW그룹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판매망과 서비스망을 확대하고 고객 을 위한 투자, 시장개발을 위한 투자, 수입차업계 전체 발전을 위한 과감 한 경영 등 장기적인 안목을 바탕으로 한발 앞선 투자를 단행, 고객중심의 경영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선진자동차 서비스를 선도할 것이다.



BMW그룹코리아 채용정보

인턴 통해 능력 검증된 신입사원 선호


BMW그룹코리아는 2007~08년도에 수시 채용을 통한 신규 채용을 진행할 예정 이다. BMW 그룹 채용의 기본 요소는 BMW에 대한 열정. 또한 글로벌 감각 과 외국어 실력, 조직의 팀워크 및 리더십 발휘에 강점이 있는 지원자가 좋 은 후보자가 될 것이다.

특히 인턴십을 거쳐 능력이 검증된 신입사원을 보강함으로써 더욱 활기차 고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인턴십은 주로 여름방학과 겨 울방학에 2~3개월간 실시되며, 인턴십을 개인적으로 지원한 학생 또는 학교 의 추천을 받은 학생 중에서 인사부와 해당 부서장의 서류 심사 및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한다. 인턴 수료자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지만, 꼭 인턴을 거쳐야 채용되는 것은 아니다.

서류 심사는 이력서 및 자기 소개서(영문/국문)를 평가하며 면접의 비중 이 보다 높다. 토익·토플 점수보다는 면접 시 실시되는 영어 테스트 결과 가 더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모든 공용 언어가 영어이므로, 영어 실력은 본 인이 수행할 업무를 영어로 이해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과 영 어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갖추면 더욱 좋다.

BMW는 학벌, 나이, 성별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다. 단지 개인의 능력과 업 무 성과, 전반적인 회사 내의 기여도 등이 평가의 척도가 될 것이다. 열심 히 일하고 그것에 대한 능력을 인정받게 되면 회사는 그 직원을 키워나갈 수 있는 중·장기적 계획을 마련하며, 독일 본사에 파견하여 글로벌한 인재 가 되어, 한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의 다른 BMW 그룹 조직에서 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따라서 BMW에서 함께 일하길 희망한다면, 자신의 고유 영역에 대한 능력 은 물론, 외국어, 글로벌 마인드, 서비스 정신, 오픈 마인드 등을 갖추고 모든 영역에서 철저한 프로페셔널리즘으로 무장해야 할 것이다.

[월간 리크루트 2007-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