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ding CompanyⅡ - 동서산업
상태바
Leading CompanyⅡ - 동서산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7.12.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Leading CompanyⅡ


국내 최고의 요업전문기업, 웰빙 주거문화 선도


타일부문의 ‘DONGSEO’, 위생도기 부문의 ‘INUS’, 몸에 좋은 세라믹 마 감재인 ‘에코카라트(ECOCARAT)’ 브랜드와 원적외선 양변기, 전자동시스 템 양변기(SATIS), 수전 등으로 구성된 고품격 기능성 브랜드를 특화했으 며 건축용 파일 등 다양한 건축자재로 Total Living products를 지향한다.


동서산업㈜은 1975년 (주)벽제콘크리트로 출발해 이듬해인 1976년에 동서산 업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했다. 30년 동안 다양한 시련과 변화를 겪어야 했 고, 이러한 고통은 성장의 토대가 되어주었다. 최근에는 대상그룹에 편입, 본격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건축자재 전문 생산업체로 창업한 이래 33년 동안 한국 건축자재업계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전국에 7개의 공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친환 경 기능성 건축자재를 생산하여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 고 있다.

타일부문의 ‘DONGSEO’, 위생도기 부문의 ‘INUS’, 몸에 좋은 세라믹 마 감재인 ‘에코카라트(ECOCARAT)’ 브랜드와 원적외선 양변기, 전자동시스 템 양변기(SATIS), 수전 등으로 구성된 고품격 기능성 브랜드를 특화했으 며 건축용 파일 등 다양한 건축 자재로 Total Living products를 지향한 다.

동서산업의 CI는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고 사람을 위한 아름다운 공간을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가치를 형상화하고 있다. 우측 상단의 화살표 모티프는 동서산업에서 제공하는 웰빙 주거문화를 통하여 고객의 만족과 가 치가 올라갈 수 있음을 의미하고 메인 색상인 블루는 기업의 신뢰성과 전문 성을 전달하고 있으며 액센트 컬러로 사용된 그린은 친환경과 건강지향의 제품을 통하여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행복과 풍요를 상징한다.

B2B에서 B2C로 소비자들과 직접 대화

동서산업에는 동서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사람이 가장 편하 게 휴식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창조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인휴 (人休)’이다. 그렇다면 인간에게 가장 편안하고 아름다운 공간은 무엇일 까? 바로 자연이다. 때문에 ‘인휴’에서는 자연과 같은 공간을 창조하고 자 하는 마음가짐으로 ‘내 안의 자연’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그들 이 만들어가는 또 하나의 자연에 사람들이 주목하기 시작했다.

동서산업은 설립 초기에 콘크리트 제품을 주로 판매했지만, 이후 타일과 위 생도기 등으로 영역을 넓혀 종합 건축자재 기업으로 변신했다. 최근에는 기 존 B2B 사업과 별도로 숨 쉬는 벽 ‘에코카라트’를 앞세워 B2C 분야를 강 화, 소비자들과 직접 대화하고 있다.

동서산업은 집은 사람으로 하여금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만들고, 가족 간에 사랑을 꽃피우게 만드는 공간이며, 그 안에서 행복을 꿈꿀 수 있도록 가치를 만드는 곳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어느 순간 집이 사람들을 위협하 기 시작했다.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위한 공간이 각종 독소와 유해 물질을 배출하면서 인간의 삶을 송두리째 흔들어 놓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새집증 후군으로 인한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기관지염 등은 이미 심각한 사회문 제로 대두되고 있다.

김상환 사장은 최근의 이러한 사회적 문제점을 정확히 간파, ‘에코카라 트’라는 비장의 무기를 내놓았다. 에코카라트는 새집증후군의 원인과 휘발 성 유기화학물의 폐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다. 아울 러 웰빙 주거문화를 만들 신개념 건축자재로 평가받고 있다.

몸에 좋은 세라믹 마감재 ‘상 주고 싶은 벽, 에코카라트’

동서산업의 벽지대체용 숨 쉬는 벽 ‘에코카라트’는 화산재에서 추출한 천 연 광물점토 성분인 ‘알로펜’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친환경제품으로 새 집증후군의 가장 큰 원인인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 독성이 강한 오염물질 의 저감 기능이 매우 뛰어나다.

시공 후 24시간 이내에 급속도로 농도가 떨어짐은 물론이고 시간이 지나도 그 효과가 지속돼 일본 최초로 일본건축센터로부터 실내공기 중 휘발성 유 기화합물 오염을 저감시키는 건축자재로 인증을 취득하기까지 했다. 뿐만 아니라 세라믹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강해 쉽게 변질되지 않으며 주방 음식 물 쓰레기, 담배 냄새, 화장실 냄새 등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냄새의 탈취 기능 또한 우수해 맑은 실내 공간 환경을 조성, 쾌적한 생활 을 할 수 있다.

또한 ‘에코카라트’는 습도조절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집안의 습도 가 80% 이상으로 높으면 진드기와 곰팡이로 인해 알레르기가 유발될 수 있 다. 반대로 습도가 30% 미만으로 건조할 시에는 아토피 등 피부 질환을 가 져오며 잡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되어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에 쉽 게 노출된다. ‘에코카라트’의 주성분인 ‘알로펜’ 입자는 실내 습도 조 절능력이 뛰어나 실내 습도를 항상 40~70%로 유지시켜 건강한 생활을 영위 하는 데 일조한다.

건강자재 통해 웰빙과 트렌드 동시에

건축자재의 부산물로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이때, 다시 주목받는 마감재 세라믹 타일인 동서타일은 건강뿐 아니라 인테리어 트렌드 를 선도하여 집안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줄 고급스러운 내장 타일 브랜드 이다.

외장타일 SUITEWALL은 건축외장뿐 아니라 내부 아트월 코디네이트 시스템이 다. 음영감을 주는 곡선시공이 가능하고 접착제 시공으로 방수효과가 뛰어 나며 마이크로가드 기술로 미세한 수막을 형성해 방오효과가 뛰어난 특장점 이 있다.

이누스는 동서위생도기, 비데, 수전의 브랜드이다. 음이온과 항균 기능을 기본으로 하여 각종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인체보호 및 청결을 유지할 수 있 도록 하며 굿 디자인에 선정된 세련된 디자인으로 욕실의 품격을 한 단계 높이고 있다. 또한 원적외선 치료기의 기능을 겸비한 원적외선 양변기는 인 체의 세포를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통증의 개선, 스트레스성 질환 예방과 회복에 활용할 수 있다.

이처럼 동서산업은 에코카라트를 필두로 웰빙 주거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 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건설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해 가고 있다. 입는 것, 먹는 것뿐 아니라 사는 곳에서도 이제 웰빙은 기본이다. 이제는 주거공간에 서 어떻게 건강한 공간을 만드는지 건강자재를 통해 핵심적으로 선보일 것 이다.

동서산업은 이렇게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들을 발 빠르게 공급하 고 합리적인 가격과 기능성이 객관적으로 검증된 정직한 제품을 끊임없이 제공해 왔다. 이러한 점이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이어졌고, 시장에서도 좋 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더 머물고 싶은 주거공간을 실현하고, 쾌적하고 건강한 인류의 삶 을 위해 조상들의 장인정신을 이어받아 최첨단의 기술력과 가족을 생각하 는 정성으로 세계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다. 큰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초우량 기업 동서산업은 고객과 함께 행복한 보금자리를 설계해나갈 것이 다.

글│김선정 기자 trustme@hkrecruit.co.kr [월간 리크루트 2007-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