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면접 옷차림 전략
상태바
패션 - 면접 옷차림 전략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2.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패션


신선함과 신뢰감을 주는 면접 정장 연출하기


첫인상의 90%를 외모가 결정하는 시대다. “웃는 얼굴에 침 뱉으랴”라는 속담이 있듯이 잘 입은 옷차림을 흉보는 사람 또한 없다. 옷차림은 그 사 람 을 대변하는 제2의 인상이다. 옷차림은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도 있 고, 반대로 바닥으로 떨어뜨릴 수도 있다. 직장의 면접관을 대면하는 자리 에서 옷차림이 더욱 중요한 이유다. 면접관을 대면하는 자리에서는 호감 을 주면서도 자신의 장점을 표출할 수 있는 전략적인 옷차림 연출이 필요하 다.








⊙ 네이비 컬러에 광택감 있는 소재로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네이비(감색) 수트는 신뢰감을 줄 수 있어 면접의상으로 적극 추천된다. 트 렌드에 맞게 광택감 있는 소재를 선택하면 젊은 패션 감각과 함께 멋스러 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스트라이프가 강하게 들어간 수트는 다소 촌스럽거 나 가벼워 보일 수 있으므로 보일 듯 말 듯 들어간 섀도 스트라이프가 좋 다. 브라운과 실버 계열은 자칫 흐릿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 이 좋다.

재킷은 종전보다 단추가 높이 달린 ‘하이 2-버튼’이 무난하다. 상의는 허 리부분을 달라붙게 해 몸매를 날렵하게 보이도록 하고, 바지는 일자 라인 으 로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입는 것이 좋다. 바지 허리부분(벨트 아래)의 턱 (주름)을 없앤 ‘노턱’ 스타일이 유행이다.




⊙ 셔츠는 얼굴색 에 맞는 컬러로 자신감 표현


남성들에게 셔츠는 패션의 시작이다. 셔츠를 잘 입어야 겉옷의 멋스러움 을 살릴 수 있다. 블랙 계열의 수트로 안정감 있고 신뢰감을 주는 인상을 주 었다면 셔츠는 밝은 색 컬러로 젊은이의 상큼함과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다. 스카이블루나 화이트 컬러가 무난하지만 넥타이 컬러에 따라 옅은 옐로 계 열의 셔츠도 개성 있게 보일 수 있다. 단 지나치게 화려한 문양이나 프린 트 가 된 셔츠는 피해야 한다. 만약 무늬 있는 셔츠를 선호한다면 옅은 빗살 무 늬나 점잖은 스트라이프 정도면 충분하다. 특히 셔츠를 고를 때는 자신의 얼굴색에 맞는 컬러를 선택해야 한다. 얼굴 이 검은 편이라면 블루 계열의 셔츠로 세련돼 보이도록 연출하고, 하얀 경 우에는 연약해 보일 수 있으므로 그레이 등으로 연출해 강한 인상을 남기 는 것이 좋다. 넥타이는 화려함보다는 잔잔한 무늬나 단색 계열이 좋다. 셔츠와 수트의 색 깔을 고려해 선택하고, 차분하고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이 좋다. 세 련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타이도 추천할 만하다.
자료제공|FnC코오롱

[월간 리크루트 2007-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