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삼성테스코 인사팀 국윤성 팀장
상태바
인터뷰 - 삼성테스코 인사팀 국윤성 팀장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7.12.2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인터뷰


장점만 있고 단점, 개선점 없는 지원서 매력 없어


◇ 삼성테스코 서 류전형의 특이점이 있다면.

10배수로 선발된 모든 지원자의 지원서는 인사담당 매니저들이 직접 작성 내용을 점검한다. 서류전형 시, 단순히 합격, 불합격을 결정하는 것이 아 니 라 면접에서 임원들이 후보자에게서 확인하고 질문할 사항을 실무 간부선 에 서 직접 작성한다. 이것을 실제 면접하는 과정에서 질문함으로써 검증을 거 치게 된다.

◇ 자기소개서는 어 떻게 써야 효과적인지.

지원업종에 대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확실한 비전을 자기고 있음을 표현 한 자신만의 자기소개서가 매력적이다. 특히, 키워드를 맨 앞에 제시하고 이 에 대해 간략히 부연 설명하는 방식이 호소력이 있다. 또한 지원한 회사 의 상품, 서비스 등을 경험해 보고 이에 대한 평가를 적은 경우도 매력이 있 다.

◇ 취업을 앞둔 지 원자들에게 조언 한 말씀.

업종의 강점, 미래의 발전 가능성을 보기보다는 회사의 간판만을 보고 지 원 하는 사람은 회사에서 오래 버텨내지 못한다. 자신의 적성을 정확히 직시 하 고 자신의 적성을 발휘할 수 있는 회사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한 회사가 신입사원에게 기대하는 것은 기존 직원들이 부족함 또는 변해버린 부분을 얼마나 잘 갖추고 있느냐다. 즉, 가능성을 보고자 한다. 신입사원 지원자에게서 찾고자 하는 모습은 바로 이런 도전의식과 창의적인 사고 다. 자신이 이러한 역량을 지니고 있음을 자기소개서를 쓸 때나 면접 상황에 서 잘 발휘하면 좋다.

[월간 리크루트 2007-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