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중구난방식 자격증 보유는 마이너스
상태바
인터뷰 - 중구난방식 자격증 보유는 마이너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1.2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인터뷰 / LG CNS 인재개발팀 이준 석 과장


중구난방식 자격증 보유는 마이너스



- LG CNS는 자격증 보유자를 얼마나 우대하고 있나?
관련 분야 자격증 보유자에게 일정한 가산점을 주고 있다. 각 자격증의 필 요성과 취득 난이도 등에 따라 점수가 정해져 있다. 그러나 자격증을 가졌 다고 해서 반드시 합격하거나 없다고 불합격하는 것은 아니다. ‘학생을 갓 졸업한 사람이 어떻게 이런 취득하기 어려운 자격증을 가지고 있나’ 싶은 자격증이 아닌 이상은 대부분의 IT분야 자격증은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된다. 자격증은 관련 분야와 LG CNS가 특별히 우대하는 자격증을 보유 하고 있다면 회사에 대해 어느 정도의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을 판단하는 기준이 된다.

- 각 분야에서 우대하고 있는 자격증을 소개한다면?
LG CNS의 직무분야는 크게 엔지니어 직군과 네트워크 직군으로 나눌 수 있 다. 엔지니어 직군에서 우대하고 또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은 SCJP, OCP, CISA, PMP, CSA 등이다. 네트워크 직군은 CCNA, CCNO, CCDA, CCIE 등을 우대한다. LG CNS는 시스코와 파트너 관계에 있기 때문에, 기업 의 전략적 측면에서 시스코사 인증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을 우대하고 또 입사 후에도 자격증 취득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최근에는 IT분야 이외에도 다양한 계열의 전공자와 자격증 보유자도 많이 선발하고 있다. 컨설팅 업무와 관련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을 가 진 사람에게 IT분야의 지식을 교육시키는 것이 더욱 큰 효과를 불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 자격증을 취득할 때 주의할 점은?
자격증 숫자에만 급급한 중구난방식의 자격증 취득은 좋지 않다. 때때로 매우 다양하고 많은 자격증을 가진 사람이 입사를 지원하는 경우가 있는 데, ‘어째서 이렇게 많은 자격증을 땄느냐’는 질문에 명쾌한 답을 하지 못할 경우에는 탈락하기 십상이다. 그런 경우는 취업만을 위해 자격증을 준비했으며 ‘생계형 취업’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자격 증은 자신이 알고 싶은 분야, 일하고 싶은 분야에서 전문성이 필요할 때 취득하는 것이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자신이 장차 일하게 될 분야에 대 해 계획을 세워서 차근차근 준비해 온 인재이다. 만약 자신이 보유한 자격 증을 설명할 때 플랜에 따라 취득했음을 증명할 수 있다면 취업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 ‘취업 5종 세트’ 중 어떤 것을 가장 선호하는가?
LG CNS는 매년 두 차례의 인턴을 진행한다. 대학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하고 방학 기간 근무하며 졸업 후 건강검진을 받고 정식채용이 되도 록 하고 있다. 대학생으로서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 중에서는 인턴 경 력을 가진 사람들이 업무 적응이 빠르기 때문에 인턴십을 선호하는 편이 다.

흔히 말하는 취업 5종 세트 중 자신의 일과 비전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해 왔다는 것을 인정받을 수 있는 괜찮은 증거가 바로 자격증이다. 하지만 이 제 자격증의 개수로 취업이 되던 시대는 지났다.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 취 업에 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월간 리크루트 2007-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