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공모전 - 일상에서 위트 있는 소재 찾는 UCC
상태바
UCC 공모전 - 일상에서 위트 있는 소재 찾는 UCC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1.2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획: UCC 공모전


일상에서 위트 있는 소재 찾는 UCC공모전 다수



공모전은 기본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많은 사람이 참여해 야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고 작품의 질도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공 모전의 주제나 형식을 결정할 때에는 사회의 흐름을 고려해야 한다. 최근 UCC 공모전이 쏟아져 나오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다.

최근까지 진행되어 온 UCC 공모전의 특징은 먼저 어려운 주제가 아니라 가 볍게 일상생활 속에서 소재나 아이디어를 포착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또 다소 부담스러운 주제를 UCC를 활용해 위트 있게 풀어 가기를 요구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동부증권 0.024 UCC 공모전>은 ‘동부증권의 국내 최저 온라 인 주식 수수료 0.024를 원하시는 이미지와 카피로 위트있게 표현하라’ 고 요구하고 있다.(7월 15일까지 접수) 또 <삼성SDI 디지털 라이프 UCC 공 모전>은 ‘디지털 기기와 나의 삶’을 주제로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면 서 있었던 재밌는 이야기들’을 이미지, 글, 동영상 등의 UCC로 모집했 다. 이렇듯 UCC 공모전은 타 공모전에 비해 쉽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앞으로는 UCC 공모전을 전문적인 주제 아래 시행하는 기업이 더 늘 어날 것이다. 기업이 대학생을 대상으로 본격적 주제의 공모전을 개최하 기 시작한 것이다. 한 예로 <한겨레와 함께 하는 현대증권 UCC 콘테스트> 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동영상을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전략 기획서를 과제 로 삼았다.

아쉬운 점은 흥미 위주의 주제가 많은 UCC 공모전은 현재까지는 대학생들 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상인 ‘취업 지원 시 가산점 부여’ 혜택이 거의 없다는 사실이다.
UCC 공모전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는 미지수이지만, UCC 공모전은 한동 안 꾸준히 늘어날 것이다.

도전해볼 만한 UCC 공모전

● UCC 전성(錢成)시대 공모전
- 기간 : 6월 11일~7월 31일
- 주제 : ‘건강한 신용사회로의 도약’이라는 큰 주제 하에 돈, 신용, 소 비, 카드를 포함한 자유로운 주제를 정해 제작된 UCC 작품.
- 담당자의 한 마디 : ‘돈’이라는 주제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일 상이나 주변에서 돈을 쓸 때 일어나는 일 등을 자신의 상황에 비추어 제작 해 보자. 창의성을 가장 큰 심사기준으로 두고 있지만 현실에 기반을 어 느 정도 두고 있는 작품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 제2회 CJ홈쇼핑 대학생 M-아이디어 공모전
기간 : 7월 1~27일
주제 : Maketing 부문-CJ홈쇼핑 신규 광고 아이디어 외 2개

● 세계일주여행가자! UCC FESTIVAL!
기간 : 6월 18일~7월 31일
주제 : 동영상 부문-세계에 알리는 자신의 끼 외 1개

● 병무행정 UCC 공모전
기간 : 6월 1일~7월 31일
주제 : 병무행정을 소재로 하여 병역의무자들의 자율적인 병역 이행에 도 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 공모

[월간 리크루트 2007-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