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 제작 가이드 - 나도 이제 인터넷 스타!
상태바
UCC 제작 가이드 - 나도 이제 인터넷 스타!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1.28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획: UCC 제작 가이드


나도 이제 인터넷 스타!


내가 하루아침에 검색어 1위에 오르는 인터넷 스타가 된다면? 인터넷을 뜨 겁게 달군 도자녀, 구사녀를 한번쯤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제 UCC를 보고 듣고 즐기는 차원을 떠나 제작자로 변신할 때이다. 결코 어려운 작업이 아 니다. 초간단 UCC 제작법을 배워보자.

1. 기획단계
스토리텔링, 자료수집, 자료가공 등의 과정이 포함된다. 동영상 촬영에 앞 서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무턱대고 촬영에 들어가면 시간과 예산을 낭비할 가능성이 높다. 콘티 카피를 짜고 그에 필요한 배 우 섭외와 장소 물색 등의 과정도 포함된다.

2. 동영상 찍기
값비싼 값을 자랑하는 방송용 카메라에 대한 환상은 버려라. 우리 주위에 서 흔히 볼 수 있는 핸드폰카메라,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등을 이용해 충 분히 찍을 수 있다. 좀 더 좋은 화질을 원한다면 캠코더를, 중간급 화질 을 원한다면 디카를, 화질보다는 순간을 포착하고 싶다면 항상 들고 다니 는 폰카도 문제없다.

3.동영상 편집하기
① 소니의 베가스(Vegas), 아도베의 프리미어프로 (Primiere pro)
전문적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다. 거의 대부분의 효과를 표현할 수 있 지만, 프로그램이 비싸고 사용법을 익히기 어렵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 다.

② 윈도우즈 무비 메이커(Windows Movie Maker)
항상 이용하는 컴퓨터를 찬찬히 살펴보면 의외로 기능이 참 많다. 윈도우 에는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장보를 변형할 수 있는 도구가 들어있다. 우리 가 자주 사용하는 텍스트나 이미지 변형뿐만 아니라 동영상 편집 기능 또 한 있다. 그것이 바로 윈도우 무비 메이커이다. (시작>모든 프로그램 >Windows Movie Maker)


③ 싸이월드 스튜디오
UCC 열풍 덕분에 인터넷 포털사이트나 동영상 전문 사이트 등에서 무료로 동영상 편집기를 제공하는 곳이 많다. 특히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 스튜디오가 눈에 띈다. 오버랩, 회전, 모자이크, 텍스트 효과 등을 클릭 한두 번만으로 표현할 수 있다.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동영상이 한층 그럴 듯해진다.

4. 동영상 업로드 및 홍보
이제 귀찮은 작업은 끝이 났다. 편집된 동영상을 저장하고 자신의 블로그 나 미니홈피 또는 동영상 포털 등에 내가 만든 UCC동영상을 올려보자.
이제 뜨거운 호응만 기다리면 된다. 물론 적극적인 홍보도 필요하다. UCC 스타를 꿈꾸며 실패하더라도 몇 번이고 만들어 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 다. 자고나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 있을지 누가 알까?

[월간 리크루트 2007-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