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 UCC 이력서, 여기서 만들어봐!
상태바
커리어 - UCC 이력서, 여기서 만들어봐!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1.28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획: UCC 대표기업_커리어


UCC 이력서, 여기서 만들어봐!


작년 6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취업정보 서비 스’는 구직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성해 등록한 것이 특징이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커리어넷은 UCC 기반의 취업포털 네트워크를 지향하고 있다.
커리어의 경쟁력은 크게 6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4대 포털 취업 네트워크 와 UCC취업정보 서비스, 동영상 서비스, 이력서 봉사인증 서비스, 무료 연 봉정보 서비스가 그것이다. 그중 주목할 만한 것은 단연 UCC 취업정보 서 비스. 작년 6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취업정 보 서비스’는 구직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성해 등록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각 기업별 면접족보를 비롯해 기업정보와 인재상, 취업성공기, 사진 자료 등 2만여 건의 다양한 콘텐츠가 게재돼 있다. UCC 취업정보는 각 기 업 채용공고 페이지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 지난 6월에는 1000대 기 업 취업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종합기업정보 UCC’를 오픈하기도 했 다. ‘종합기업정보UCC’는 구직자들이 가장 관심가지는 매출액 1,000대 기업(코참비즈 공시 기준)에 대한 기업정보, 채용정보, 연봉정보, 사진/동 영상, 뉴스/인터뷰, 면접족보 UCC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업계 최초 의 종합 서비스다. 특히 면접족보 UCC는 구직자가 실제 경험한 면접 성 공, 실패 사례를 미리 볼 수 있어 면접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많은 도움 이 되고 있다.

또한 지난 해 9월 오픈한 구직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한 동영상 서비스 ‘커리어 PLAY 2.0’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구직자들은 이 서비 스를 통해 등록된 각 기업의 근무환경, 인재채용 방식, 최고경영자 인터 뷰 등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의 프로필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등 록해 자기 홍보도 할 수 있다. 현재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 합격비법, 공기 업 입사전략, 주간 취업동향 동영상이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취업’의 한계를 허물고 업계 처음으로 지난 해 12월 12일 엔터테인먼트 전문 채용정보 서비스를 선보였다. 문화산업 과 관련된 채용정보, 공개 오디션 정보 등을 한곳에 모아놓았으며 관련 직 업 소개 코너를 마련하여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구직자들에게 구체적인 로 드맵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UCC를 기반으로 ‘나도 스타’ PR동영상 코 너를 만들어 연예인을 꿈꾸는 이들에게 등용문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 징이다. 문화산업 동향 정보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직종의 전망과 나아갈 방향을 파악할 수도 있다.

커리어의 신길자 홍보팀장은 “IMF 이후 기업의 인재상이 대폭 달라졌 다. 기업들은 이미 인턴, 아르바이트 등을 거쳐 어느 정도 실무경험을 쌓 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한 경력 같은 신입사원을 원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채용방식에 변화가 생겼고, 열린 채용과 심층면접이라는 강력한 카드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UCC동영상이력서 는 눈에 띄는 차별화된 이력서로서 주목받고 있다. 동영상이력서를 제작 할 제반적인 시스템이 확산되고, 기업 환경이 마련될 경우 UCC이력서는 대 안 이력서의 한 형태로 떠오를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했다.

자신만의 UCC 이력서로 기업에 자신을 어필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커리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월간 리크루트 2007-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