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 - 10년 후, 나의 모습은? / ‘고은찬’과
상태바
신간서평 - 10년 후, 나의 모습은? / ‘고은찬’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2.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신간서평


10년 후, 나의 모습은?


<직업세계와 나의 직업 찾기>

진로 설계를 위한 청소년 직업 가이드북이다.
직업의 세계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넓다. 직업 세계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이를 기반으로 한 인생 설계를 구체적으로 할 때 우리는 미래의 성 공적인 인생을 보장받을 수 있다.
직업의 선택은 한 사람의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며,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 는 부분이다.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직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는 철저하게 직업 세계와 자신의 특성을 조화시키고 헤아려서 직업 선택 에 대한 공부를 해 나가야 한다.

이 책은 직업 세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업 준비기에 있 는 청소년과 학부모, 교사에게 올바른 직업 선택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했 다.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직업 세계에 대한 사회 변화 추 이를 제시하고, 2부에는 진로 설계와 관련된 자료들을 수록했다. 끝으로 3 부에는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실어, 자신의 적성과 흥 미, 능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저마다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 업을 선택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하고 쓸모 있는 사회 구성원으 로 자라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고은찬’과 ‘최한결’은 진정 사랑일까?


<김삼순과 장준혁의 드라마 공방전>

드라마는 더 이상 평범한 오락거리가 아니다. 대중들의 트렌드를 반영하 는 하나의 대중 예술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인기 있는 TV드라마를 둘러싸 고 벌어지는 수많은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에서 우리는 드라마에 대한 대중 의 관심이 어느 지점에 머물고 있는지를 보게 된다.
10년 넘게 꾸준히 연극과 영화, 드라마의 비평 작업을 해 온 윤석진 교수 의 <김삼순과 장준혁의 드라마 공방전> 출간은 드라마에 대한 대중들의 궁 금증을 전문가의 시각에서 명쾌하고 논리적으로 풀어준다는 의미에서 반가 운 일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따뜻한 필치로 <커피프린스1호점>을 비롯한 <주몽>, < 하얀거탑> 등 80여 편의 드라마를 명쾌하게 분석하고 있다. 하지만 이 책 은 절대로 딱딱한 책이 아니다. 오히려 읽으면 읽을수록 드라마와 대중이 유쾌하게 소통할 수 있는 행복한 책이다.
비평은 좋은 드라마가 무엇이냐를 알려 주는 게 아니다. 비평은 드라마 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것이다. 일상과 판타지의 경계에 서 있는 드라마가 우리의 삶과 꿈에 말붙일 수 있도록 말이다.
생각 가는 대로, 마음 가는 대로 이 책을 읽어라. 그러다 보면 드라마를 보는 재미가 더욱 쏠쏠해질 것이다.

[월간 리크루트 2007-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