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메이킹 - 호감형 얼굴 만들기 Make up
상태바
이미지 메이킹 - 호감형 얼굴 만들기 Make up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7.2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이미지 메이킹


호감형 얼굴 만들기 - Make up & Hair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람을 쳐다볼 때 가장 많이 보는 곳은 역시 얼굴이 다. 성공적인 면접도 얼굴을 빼놓고서는 논할 수가 없다. 학교생활에서 왕 따를 당하거나 사회생활에서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 분 인상이 그리 좋지 못하다. 누구든지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사람을 더 좋아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리라.

그렇다면 호감 가는 매력적인 얼굴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 도록 하자.
현대사회에서는 누구나 메이크업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상대방에 대한 예의라는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어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이라면 메이 크업이 필수요소임에 틀림없다. 남성들도 방송인이나 선거에 나온 후보들 뿐만 아니라 면접을 앞두거나 결혼을 하는 신랑들이 메이크업을 하는 것 도 더 나은 자신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필요하기 때문이 다.

남성인 경우에는 피부톤과 눈썹 및 헤어스타일이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므 로 얼굴 피부상태에 따라 필요한 경우에는 컬러로션을 발라 깔끔한 피부 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드름 자국이 있거나 또는 피부가 검거 나 붉은 경우에는 필수 아이템이다. 그 다음은 눈썹이 비어 있거나 너무 산만하게 퍼져 있는 경우에는 정리해줄 필요가 있다. 남성은 여성과 달리 너무 단정해도 어울리지 않으므로 눈썹이 비어 있는 곳은 눈썹 결 방향대 로 채워주듯 그려주면 된다. 그리고 산만하게 퍼져있는 경우에는 눈썹 전 용 칼이나 가위로 지저분한 부분만 부분적으로 정리해주면 훨씬 깔끔하면 서도 단정해 보인다.

입술은 촉촉해 보이도록 투명한 립밤을 발라주고 코털이 보이지 않도록 정 리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헤어는 3~4일 전에 커트해야 자연스러우며 젤이나 왁스를 이용해 적당하 게 윤기가 있으면서도 세련되고 깔끔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보다 이미지 연출방법이 다양하고 복잡하므로 여러 부분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우선 메이크업을 하기 전에 피부상태를 건 강하게 가꾸어야 깨끗한 인상을 줄 수 있으며,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 을 선택해 두껍지 않게 꼼꼼히 발라야 투명한 얼굴로 연출할 수 있 다. 눈썹은 얼굴의 지붕이므로 양쪽의 균형을 맞춰서 얼굴형에 맞게 그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가늘지 않게 본래의 눈썹 형태를 기준으로 해서 자연 스럽게 그려주되 머리 색깔과 같은 섀도로 칠해주고 눈썹 결을 투명마스카 라로 터치해주면 입체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무게감이 느껴져서 한층 신뢰 감을 높일 수 있다. 만약 본래의 눈썹 숱이 많고 색깔이 너무 짙으면 인상 이 강해 보이므로 숱을 다듬고 옅은 베이지 브라운 컬러의 섀도로 칠한 후 에 밝은 갈색 눈썹 전용 마스카라로 코팅해주면 훨씬 부드러운 인상을 연 출할 수 있다.

아이섀도는 베이지, 브라운, 오렌지, 핑크, 바이올렛 등 중간 계열의 두 세 가지 정도의 색상이면 충분하다. 또한 너무 진하지 않게 발라야 깨끗하 고 청순한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다.
아이라인은 속눈썹 사이사이를 심듯이 그려주고 눈 꼬리가 올라간 경우에 는 아이라인 꼬리를 일자(-)형태나 조금 내려 그려주는 것이 좋으며 내려 간 사람은 살짝 올려 그려주면 똑똑해 보이는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마스카라는 평소에는 분위기나 옷 컬러에 따라 다양한 컬러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면접 시에는 블랙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마스카라를 칠 하기 전에 눈썹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올려준 후에 마스카라를 칠해야 더 크고 또렷하고도 시원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얼굴윤곽을 더욱 뚜렷해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노즈 섀도로 콧대를 높아 보이게 터치해주고 T존 부위에는 하이라이트를 해주며 얼굴 사이드에는 어 두운 콤팩트나 베이지 브라운 계열의 블러셔로 섀딩을 해주면 얼굴 윤곽 이 입체감이 있어 보이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립 메이크업은 립글로스로만 너무 흐르게 바르면 가벼워 보이므로 립스틱 과 립글로스를 섞어 바른다. 컬러는 핑크나 오렌지 베이지 색상이 차분하 면서도 생기 있고 지적으로 보여 훨씬 신뢰감을 줄 수 있다.

헤어는 짧은 머리인 경우에는 깔끔하게 드라이를 해서 인사를 하거나 고개 를 숙일 때에 앞으로 흘러내리지 않게 고정하고 긴 머리인 경우에는 뒤로 묶어서 단정한 스타일로 연출한다.

외적인 이미지를 통해 그 사람의 내면을 평가하기 때문에 면접관에게 자신 의 능력과 가능성을 보여주고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면접관들에게 신뢰감 을 줄 수 있는 스타일이 어떤 것인지 한번 더 깊게 생각하고 준비해야 한 다. 무엇보다 지원사의 특성과 분위기 및 면접관의 기준에 맞춰서 준비하 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얼굴 이미지를 가꾸는 방법으로서 메이 크업과 헤어스타일 연출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자신 스스로 미리 충분히 준비하고 그에 따른 자신감과 긍정적인 사고를 제대로 표현하기 위 한 표정 연출이 더 중요하다. 밝은 표정 위에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을 부 각시키기 위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 연출이 더해진다면 분명 성공인의 이미지로 향상될 것임에 틀림없다.

[월간 리크루트 200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