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 일본
상태바
해외 여행 - 일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7.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해외 여행 - 일본


스키와 온천의 천국에서 지상낙원을 체험하다


일본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설질이다.
국내와 같은 인공눈이 아니라 자연설을 이용한 리조트는 국내의 리조트와 는 사뭇 다르다.
또한 단순히 슬로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숲과 바다, 그리고 호수가 어우러진 기막힌 풍경과
스키로 노곤해진 몸을 풀어줄 일본 특유의 온천 또한 일본 스키투어만의 자랑이다.

겨울을 그 누구보다 기다려온 사람들이 있다. 바로 겨울 스포츠의 꽃인 스 키와 보드를 즐기는 겨울 마니아들. 그 누구보다 겨울을 반기는 그들이건 만 스키장에만 서면 답답한 마음이 드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조그맣고 북적북적한 국내 리조트의 현실 때문이다. 주말의 고속도로에서 거북이운 행을 할라치면, 다시는 스키장에 안 가고픈 생각이 절로 든다. 이 같은 국 내 현실의 대안으로 일본의 리조트가 떠오르고 있다. ‘700여 개가 넘는 리조트가 있는 일본에서는 리프트와 곤돌라 대기시간이 거의 없다는 사 실!’

일본에서도 북해도와 혼슈의 동북 3현은 둘째가라면 서러울 설국(雪國)이 다. 비행기로 2시간 정도만 날아가면 스키의 천국이 자리잡고 있다. 일본 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설질이다. 국내와 같은 인공눈이 아니라 자 연설을 이용한 리조트는 국내의 리조트와는 사뭇 다르다. 또한 단순히 슬 로프만 있는 것이 아니라 숲과 바다, 그리고 호수가 어우러진 기막힌 풍경 과 스키로 노곤해진 몸을 풀어줄 일본 특유의 온천 또한 일본 스키투어만 의 자랑이다. 가격도 국내에서 스키를 즐기는 것에 비해 그다지 비싸지 않 아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설질, 그리고 온천과 관광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몇 년 전부터 한국 스키어들의 방문은 크게 늘어나고 있 다.

스키 천국, 북해도와 동북 3현의 아오모리 현

일본 유수의 리조트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인기를 모으고 있는 지역은 북 해도이다. 영화 <러브레터>로 유명한 삿포로 관광과 온천, 그리고 스키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관광 목적으로 일본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 게 비자가 면제되기 때문에, 한결 편리하게 일본 스키투어를 다녀올 수 있 다.

루스츠 리조트 스키장은 3개의 산에 걸쳐 광활한 스케일의 37개 코스로 구 성, 상급자~초급자, 입문자들까지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높이는 톱 P994m, 베이스 400m, 최장활주거리는 3,500m.

키로로 리조트 스키장은 샤코탄 연봉과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파 우더 스노와 함께하는 스키장이 인상적인 곳이다. 1년 내내 자연 그대로 의 모습을 이용한 다양한 부대시설과 고급스러운 편의시설, 온천욕장, 편 안한 숙소 등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높이는 톱 1,180m, 베이스 570m 이며 스키와 보드 비율은 70대 30, 최장활주거리는 4,050m다.

또한 동북 3현 중 아오모리 현은 자연이 만들어낸 웅대함을 그대로 간직하 고 있는 곳이다. 세계제일의 너도밤나무 원생림이며 세계최장의 해저터널 (세이칸 터널 53.85㎞), 세계최장 벚꽃 가로수 길과 일본 제일의 유채밭 (200㏊)을 가지고 있다. 이 현의 수도는 아오모리 시로서, 도쿄로부터 약 700㎞ 북방, 뉴욕, 로마, 마드리드와 같은 위도 북위 41° 상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의 여름은 일본 남쪽지방에 비해 짧으나 겨울은 흰 눈이 아주 매혹적이다. 수도인 도쿄에서 겨우 1시간의 비행으로 아오모리의 지방을 방문할 수 있으며 오랜 옛날에 소멸해 버렸다는 진정한 일본 풍경의 참모 습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가격이 저렴하고 온천과 스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오모리는 최근 들어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다.
앗피 고원 스키장은 온천욕이 가능하며 일본 전국 600여 개 스키장 중 명 품급 리조트로 꼽힌다. 얼지 않는 파우더 스노와 자작나무 숲을 가르는 설 원의 스키는 다른 곳에서는 꿈꿀수 없는 특별함을 지니고 있다. 높이는 톱 1,305m, 베이스 500m이며 최장활주거리는 5,500m이다.

[월간 리크루트 2008-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