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봄 패션 경향
상태바
패션 - 봄 패션 경향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08.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 봄 패션 경향


2008 FASHION KEYWORD
‘GO TO NATURAL’


2008년 그 어느 해보다 화려하고 자연스러운 패션이 거리를 누빌 전망이 다. 하지만 이러한 화려함은 인공적이고 도시적인 것이 아닌 편안하고 자 연스러우며 더 나아가 자연까지 생각한 패션이다. 자연이라는 주제를 가 장 원초적으로 아름답게 표현하는 플라워 패턴은 여성복 전반에 큰 트렌드 를 이룰 전망이다. 또한 홀치기염색의 유행으로 자연스러움과 은은한 멋 을 강조한 패턴도 눈길을 끌고 있다. 남성복 또한 올 여름 린넨 믹스드 소 재의 유행이 예고되고 있으며, 아웃도어 웨어에도 다양한 친환경 소재가 적용될 전망이어서 그야말로 자연 회귀의 모티브가 다양하게 표현될 전망 이다.

여성복_맥시멀리즘(Maximalism)
심플하고 단조로운 미니멀리즘과 과장되고 화려한 맥시멀리즘이 혼재되면 서 더욱 개성 있는 패션이 다양하게 선보일 전망이다. 맥시멀리즘은 과장 된 장식을 추구하는 트렌드로 그래피티 패턴, 펑키, 커다란 코사지 등 과 장되고 화려한 패션을 말한다. 특히 이러한 맥시멀리즘은 글래머러스함 과 소녀다움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만큼 올 봄과 여름에 여성패션의 큰 흐름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S/S 시즌에는 기존에 유행하던 미니멀리즘과 다소 과장된 맥시멀리즘이 자 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특히 아우터의 경우 복고 스타일의 디테일을 강 조한 미니멀리즘이 대세를 이루며 블라우스, 티셔츠, 원피스 등 이너웨어 는 대담한 색상과 화려한 패턴, 여기에 러플과 리본 등으로 포인트를 준 트위스티드 맥시멀리즘(Twisted Maximalism)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쿠 아의 경우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아우 터인 재킷과 점퍼류는 미니멀리즘을 반영하는 대신 몸에 달라붙는 실루엣 보다는 다소 헐렁한 느낌의 실루엣에 라펠부분이 넓어 복고적인 이미지까 지 연출하는 재킷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 반면, 블라우스와 원피스 등에는 과장된 러플과 리본 등으로 장식돼 로맨틱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디자인들 의 이너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키니팬츠가 퇴조하고 복고풍의 와이드데님 도 기획 중이다. 이와 함께 다소 과장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코사지 등의 소품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남성복_ 메탈릭 미니멈
남성복의 경우 화려함과 디테일을 강조하기보다는 절제되고 소재의 느낌 을 강조한 스타일이 눈길을 끈다. 퓨처리즘이 지속되면서 광택, 실크 소재 나 친즈가공 소재가 지속적으로 유행할 전망이다. 여기에 네오 에콜러지 분위기가 반영되면서 더 자연스러운 광택감을 강조한다. 특히 여름에는 자 연스러운 린넨믹스드 소재가 큰 인기를 끌 전망이다. 색상은 기존의 블 랙 일색에서 지난 겨울부터 눈길을 끌었던 그레이가 블루 네이비, 뉴트럴 그레이, 블루 그레이, 베이지 그레이 등 다양하게 표현된다.

또한 전체적으로 슬림한 핏이 유행하지만 1버튼이 줄고 2버튼이 대세를 이 룰 전망이다. 바지의 경우에도 일자 통바지에서 하단이 좁아지는 스타일 의 실루엣이 유행할 전망이다. 남성 캐주얼은 전반적으로 빈티지와 스포 츠룩이 강세를 보일 전망이다. 천연소재의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편안한 실 루엣의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소재가 주를 이룰 전망이다. 편안함을 강조 한 크링클과 자카드 등의 고급스러운 패턴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월간 리크루트 2008-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