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 태국 코사무이
상태바
해외 여행 - 태국 코사무이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10.0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해외 여행 – 태국 코사무이


자연이 준 깨끗함
코사무이


앙통은 바위들이 바다 위에 우뚝 솟아 병풍처 럼 쳐져 있는 코사무이 북쪽에 있는 매혹적인 군도이다. 앙통국립해양공원 에서는 크고 작은 해상동굴과 해변, 자연이 빚은 기기묘묘한 형상들, 푸 른 쪽빛의 출렁이는 파도를 만날 수 있다.

코사무이는 태국어로 코(Koh)는 ‘섬’을, 사무이(Samui)는 ‘깨끗함’을 뜻한다.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고, 동남아 태국만에서는 가장 큰 섬 이다. 사무이 주변에는 Koh Pha Ngan, Koh Tao와 Koh Tan 등 80여 개의 섬 이 있고 3만 4,000명 이상의 인구가 살고 있다. 방콕에서 남쪽으로 560㎞ 떨어진 사무이 지역의 면적은 247㎢, 폭 21㎞, 길이 25㎞, 50㎞의 주요 고 속도로가 있다. 가장 인기가 있는 해변으로는 차웽, 라마이, 보풋 그리고 매남 해변이 있고, 내륙에는 해발 600m에 이르는 열대의 정글이 솟아있 다.

코사무이는 푸껫과는 반대 방향에 위치해 있으며, 태평양 연안에 접해 있 다. 이 섬에서는 가공하지 않은 원시적인 자연을 맛볼 수가 있다. 거칠 고, 다소 싸늘한 바람이 불어대는 해변은 푸껫의 해변과는 색다른 모습을 선사한다. 해양 스포츠를 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초보자도 아름 다운 물 밑의 세계를 즐길 수 있다. 짙은 남색 에메랄드 바다에 뻥 뚫린 시야를 갖춘 앙통 국립 해양공원은 40여 개의 자그마한 섬으로 이루어졌는 데 코메의 정상에는 호수가 있고 와랍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주변 정경 은 평생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할 것이다.

바위로 둘러싸인 매혹적인 군도,
Angthong Marine National Park

앙통은 바위들이 바다 위에 우뚝 솟아 병풍처럼 쳐져있는 코사무이 북쪽 에 있는 매혹적인 군도이다. 앙통국립해양공원에서는 크고 작은 해상동굴 과 해변, 자연이 빚은 기기묘묘한 형상들, 푸른 쪽빛으로 출렁이는 파도 를 만날 수 있다.

사무이 섬에서 출발해 가는 섬, 코 낭유안 & 코 타오 사무이 섬에 서 페리를 타고 4시간 정도, 춤펀(Chumpun)에서 페리를 타고 4시간(스피드 보트로 2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낭유안 섬은 한적함과 보존이 잘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지닌 섬이다. 아름다운 산호초로 유명한 타오 섬은 스노 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들 사이에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타 오 섬의 북서쪽에 자리잡고 있는 조그마한 섬, 낭유안 섬은 타오 섬에 거 의 닿을 정도로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다. 타이랜드만 남쪽에 자리잡고 있 는 타오 섬은 그 규모가 21㎢에 달하며, 야자수는 해변에 띠를 두르고 있 다. 섬의 우림지역은 하이킹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타오 섬을 찾 는 관광객들이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해변은 매우 깨끗이 보존되고 있어 ‘열대 파라다이스’로서의 명성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이 계속되고 있 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해변휴양지, 차웽비치
차웽비치 는 코사무이 섬의 동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코사무이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해변 중의 하나이다. 차웽비치는 국제적인 명성에 걸맞 게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또 한 이곳은 아름다우면서 부드러운 백사장이 길쭉하게 뻗어있으며 그 길이 만 무려 7㎞에 달한다. 차웽비치의 바닷물은 깨끗하다 못해 투명한 크리스 탈과도 같으며 물 또한 그다지 깊지 않아 가족 휴양지로서 손색이 없는 곳 이다. [월간 리크루트 2008-5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