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조현욱 미래에셋생명 경영지원본부장
상태바
인터뷰 - 조현욱 미래에셋생명 경영지원본부장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8.10.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인터뷰 – 조현욱 미래에셋생명 경영 지원본부장


적성에 따른 선택과 실질적 경험 중요해


미래에셋생명의 인턴십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 오.
하계 및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각각 1∼2개월 운영 중 으로 졸업예정자에 대한 기업에서의 실제 업무 체험기회 제공과 우수인력 예비 확보 및 선점의 전략적 차원, 그리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활동 의 하나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2008년 상반기 인턴 채용현황과 인턴 선발과정에 대해 설명해 주십 시오.
현재 약 20∼30여 명의 하계 인턴채용을 할 예정이며 서류전형 중입니다. 선발방법은 대학추천 및 일반 공개 채용으로 채용전형 은 서류전형, 1차면접(실무), 2차면접(임원)으로 정규사원의 선발방법에 준한 절차를 거치고 있죠.

기업차원에서 인턴십을 운영하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지 요.
취업희망자에게는 기업에서 실제 업무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진로를 탐색해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우수인력을 사전에 평가•검증해 예비 확보하고 선점하는 차원 에서 이루어집니다. 더불어 산학협력 내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 고자 하는 것이죠. 특히, 최근에는 채용의 전 단계 내지는 1차적인 단계로 서 매우 중요하게 인식하고 채용과의 연계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인턴 채용 시 중점적으로 보는 사항은 무엇인지요.
일 에 대한 열정 및 잠재력, 학업충실도와 성실(준비)성, 창의성 및 미래 비 전, 미래에셋의 가치와 기업문화의 수용성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보고 있 습니다.

미래에셋생명 인턴의 업무 및 정규직원과의 업무적 차이점은?
당사에서는 가급적 실제 직원의 업무를 그대로 부여하는 것 을 원칙으로 하며, 배치부서에 따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 규 신입사원의 OJT 프로그램에 준해 타이트한 운영으로 매일의 업무일지 와 주간단위의 과제연구와 발표, 배치부서 내 지도•담당사원(멘토)의 운 영 등 업무적 측면에서는 신입 정규직원과 전혀 차이를 두지 않고 있습니 다.

입사 특전 및 정규직원 채용사례와 인턴십을 거친 자원자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지요.
인턴과 정규직원 채용 간 필연적 관계는 없는 것이 원칙이나 단, 인턴근무를 한 경우 미래에셋생명의 기업문화와 가치, 실제 직원 수준의 업무를 경험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친밀도 및 업무 지식 수준이 높아 타 경쟁 인력에 비해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 하반기 공채인력으로 입사를 희망하는 경우에 인턴 기간 내 우수평가자는 검증이 별도로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어 서류전형과 1차 실무면접 면제의 특전을 주고 있죠. 실제로도 최근 당사 인턴경험자로 입사희망자의 채용률 이 매우 높은 상황이며, 입사 후 업무 적응도 매우 빠르고 성과도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내부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기타 인턴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조언 한마디 해주신다 면.
인턴을 막연히 단순한 아르바이트나 직장생활의 체험 정 도로 생각하면 안됩니다. 반드시 본인의 비전과 희망에 따른 기업 선택 과, 업종 및 직무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그럴 때에만 입사 시 상대적으로 나은 평가를 받을 수 있죠.

[월간 리크루트 200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