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일본
상태바
해외여행 - 일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3.2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해외 여행 – 일본


자연이 빚어낸 걸작, 호쿠리쿠 모미지(단풍) 여행


지형을 속속들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간이열차와 케이블카 등으로 2시 간 동안 지속되는 쿠로베 협곡 기차여행은 41곳의 터널, 22곳의 철교를 지 나 종점에 이르는 데만도 20.1㎞에 이르는데 놀라움과 감탄의 연속, 스릴 만점의 철도여행이다. 뿐만 아니라 다테야마 역에서 나가노 현의 오오기사 와까지 대자연의 여정을 전차, 케이블카, 고원버스, 토로리버스 등 여러 교통수단을 이용해 관광하는 ‘다테야마 쿠로베 알펜루트’는 세계적인 산 악 관광코스이다.

일본의 북알프스 호쿠리쿠(北陸)의 ‘다테야마 쿠로 베 알펜루트’
웅장한 자연의 대명사로 불리는 호쿠리쿠 는 혼슈의 중앙에 위치한 곳으로 일본 산맥의 허리에 해당한다. 그 웅장하 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보는 이를 압도하는 곳으로 호쿠리쿠는 크게 후쿠 이 현, 이시카와 현, 도야마 현으로 구분된다. 특히 도야마 현의 알펜루트 와 쿠로베 협곡은 사계절의 뚜렷한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일본 굴지의 산악루트로 알려져 있다. 일본에서는 그 모습이 마치 스위스의 알프스와 닮았다 하여 ‘북알프스’로 유명하며, 해발 3000m급의 고봉이 줄지어 선 모습은 자연이 빚어낸 걸작이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다. 원래는 험준한 산 세와 지형으로 접근이 어려웠는데 등산열차와 케이블카, 버스 등 이동수단 의 개발로 관광객들의 이동이 가능해지자 최고의 관광 상품으로 탈바꿈하 기 시작했다. 특히 이 지형을 속속들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간이열차와 케이블카 등으로 2시간 동안 지속되는 쿠로베 협곡 기차여행은 41곳의 터 널, 22곳의 철교를 지나 종점에 이르는 데만도 20.1㎞에 이르는데 놀라움 과 감탄의 연속, 스릴 만점의 철도여행이다. 뿐만 아니라 다테야마 역에 서 나가노 현의 오오기사와까지 대자연의 여정을 전차, 케이블카, 고원버 스, 토로리버스 등 여러 교통수단을 이용해 관광하는 ‘다테야마 쿠로베 알펜루트’는 세계적인 산악 관광코스이다. 마다가하라의 일대를 가리키 는 비조다이라(표고 977m), 최성수기에는 3,000m의 연봉까지 단풍이 드는 다테야마, 격렬했던 5만 년 전의 화산 활동을 그대로 간직한 무로도 고원 은 10월부터 그 일대가 단풍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룬다. 일본다운 일본의 자연경관을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 바로 여기다.

도야마, 아름다운 명산에 둘러싸인 자연미 넘치는 도시
일본의 동북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도야마는 유명한 다테야마 연봉이 자리잡은 현으로 유명하다. 높이 3,000m의 큰 연봉으로 이어진 거대한 자연의 파노라마를 볼 수 있는 지역으로, 소묘폭포를 비롯 한 유명한 일본의 명수가 나오는 지역으로도 유명하다. 일본의 지붕으로 알려진 다테야마 알펜루트를 연결하는 한 지역인 도야마는 사계절 아름다 운 자연을 즐길 수 있고 오래된 문화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아름다운 도 시이다.

쿠로베 호수
눈이 녹은 물이 모여 서 생기는 에메랄드그린의 호수 표면이 아름다운 쿠로베 호수. 이 아름다 운 호수를 운행하는 유람선 가루베는 30분 동안 호수를 일주하고 호반에 있는 산책로를 거닐 수 있게 해주는 일본 최고의 호수이다.

다테야마쿠로베 알펜루트
다테야 마 역에서 나가노 현의 오오기사와까지 대자연의 여정을 케이블카, 버스 등으로 이동하는 약 86㎞에 이르는 산악루트로 자연의 위대함이 빚어낸 뛰 어난 풍경과 계절마다 드러내는 빼어난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186m의 거대 아치형 쿠로베 댐
일 본에서 가장 높은 186m를 자랑하는 거대 아치형 댐으로 댐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방수 모습이 장관을 이루어 보는 이를 압도한다.

토로코 열차를 타고 즐기는 일본 최대의 쿠로베 협곡
대자연이 창조한 웅대한 대지의 예술. 일본에서 제 일 깊은 최대의 협곡으로 단애절벽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쿠로베 협 곡은 협곡을 따라 크고 작은 41개의 터널과 22개의 다리를 토로코 전차로 순회하며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쿠로베는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여름에는 푸른 물과 녹음이 우거진 모습을, 가을 에는 아름다운 단풍으로 온 산이 울긋불긋 볼거리가 풍부하며, 겨울에는 눈 덮인 산악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협곡 사이로 이어진 아름다운 다리들 과 철교를 지나가며 만나는 쿠로베의 모습 또한 놓칠 수 없는 장관이 다.

[월간 리크루트 2008-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