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
상태바
새로나온 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4.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 CULTURE: 새로나온 책
새로나온 책


성공┃처세

<열정 바이러스>
지승호 지음 / 바른지식 / 1만원

내용 국내 유일의 인터뷰어가 쓴 인터뷰집이 아닌, 첫 번째 책이 다. 인터뷰어와 인터뷰이 간의 믿음과 교감을 통해 인터뷰이들의 삶을 바 라보았다. 이 책에 등장하는 열한 명의 인터뷰이들은 한 분야에 미쳐서 일 정한 위치에 오른 사람들이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새로운 열정을 얻고 싶다면.
한 마디 더 실패하더라도 이 과정을 열정적으로 즐기겠다!










<스피치 메이크업>
문석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1만원

내용 연평균 매출 1,000억 대의 쇼호스트인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 생생하고 다양한 사례들과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친절한 팁 등 상 대를 내 편으로 넘어오게 하는 전략과 방법을 수록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타인을 내 편으로 만드는 비법을 알고 싶 다면.
한 마디 더 누구나 다 아는 것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가 관건이 다.










<포용력>
유희태 지음 / 살림출판사 / 1만2,000원

내용 저자는 빚더미에 오른 가난한 집안을 일으켜 세우려는 일념으 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기업은행에 입사해, 최고의 영업통으로 불리며 가는 곳마다 조직을 1등으로 올렸다. 상고 출신의 평직원으로 시작해서 당 당히 기업은행 부행장의 위치에까지 오른 유희태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책 이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이 시대 우리가 추구해야 할 진정한 성공 이 무엇인지 느끼고 싶다면.
한 마디 더 사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에 YES하라!










마케팅┃재테크

<파티마케팅>
이경목 지음 / 팜파스 / 1만4,000원

내용 국내 1호 파티플래너 이경목의 ‘파티 마케팅’ 10년 노하우 를 담은 책이다. 우리나라에서 파티는 이제 하나의 문화를 뛰어넘어 기업 의 마케팅 수단으로 인식, 활용되고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떠오 른 ‘파티’의 마케팅적 해석과 실전 노하우를 배워보자.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감성과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사로잡 고 싶다면.
한 마디 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터가 미래 시장을 움직인 다.










<경매를 배우러 왔습니다. 똑! 똑! 똑!>
도기안 지음 / 대한공매사협회 / 1만3,000원

내용 경매의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담아 일반인들이 경매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경제초보’와 ‘알부자’ 두 사람을 등장시 켜 경매투자에 관한 궁금증을 질문하고 경매전문가의 입장에서 상세하고 친절하게 대답한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등장인물 중 ‘경매초보’는 다름 아닌 당신이다.
한 마디 더 여성의 이미지에 맞는 일을 찾아라!










<마케팅이 뿔났다>
맹명관 지음 / 송정문화사 / 1만2,500원

내용 현대사회는 기업이 고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기 업을 선택하는 시대이다. 한때 ‘마케팅계의 황수관’으로 불린 저자가 생 활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마케팅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고 쉽게 마케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저술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마케팅 책이 너무 무거워서 꺼려했던 사 람이라면 누구나.
한 마디 더 마케터나 기업 CEO들 틀에 맞춘 방식대로 가지 말고, 고객을 향해 역주행하라!










경영일반┃최고경영자

SERI 전망 2009
권승우, 전영재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 1만8,000원

내용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매년 발간하는 한국경제와 세계경제 보고 서. 삼성경제연구소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2009년 한국의 경제, 산업, 기 업, 사회의 핵심 이슈를 도출하고 구조적 변화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 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위기 속에서 찾아오는 기회를 활용하고 싶다면.
한 마디 더 글로벌 금융위기로 충격에 휩싸인 한국 경제, 그 돌파 구를 찾는다!










<미래를 위한 경제학>
제임스 구스타브 스페스 지음 / 이경아 옮김 / 모티브북 / 2만1,000원

내용 경제와 환경이 충돌하는 비극을 막을 수 있는 예방조치들을 다양하게 소개한 이 책을 통해 저자는 현재의 자본주의를 혁신할 수 있는 지, 만약 그것이 가능하다면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가능 하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고찰한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인류와 지구의 미래를 고민하는 사람이 라면.
한 마디 더 자본주의를 넘어선 상상, 미래를 도모하라!










<토털 쇼크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강용운, 방현철 공저 / 비아북 / 1만3,000원

내용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의 실체를 시작으로, 파생상품의 습격 과 전 세계와 한국 금융위기의 파급과정 그리고 2009년 미국 경제의 전망 까지, 2008년 금융위기에 대한 전반 과정을 객관적인 통계와 자료를 바탕 으로 설명했다.
이런 사람들이 읽어볼 것 위기에 몰린 한국의 가계와 기업에 종사 하는 누구나.
한 마디 더 침몰하는 대한민국호, 그래도 희망은 있다!










[월간 리크루트 2009-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