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나들이 메이크업
상태바
메이크업-나들이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07.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메이크업_나들이 메이크업


새봄,
여심을 유혹하는 메이크업


2009년의 봄은 작년보다 경기침체의 골이 더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상대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찾아가는 ‘자아 찾기’가 사회 전반에 핵심 키워드로 등장했다. 극심한 경기침체 의 불안감 속에서 존재 가치를 높이고 개성을 추구하고 있다. 타인과는 차 별화된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는 등 자기 표현 욕구가 중시되고 있는 것이 다.

소비자들은 스스로를 위로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에서 작은 행복을 추구 하고 있다. 또한 작은 변화를 통해 소소한 쾌락을 느끼며, 자기를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 봄에는 실속과 만족감을 동시에 추구하는 똑똑한 소비 행태가 두드러진다. 많은 소비자들 이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을 갖추고 있다거나, 하나의 제품을 사면 2~3배의 기능을 누릴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다.

봄 햇살에 화사 한 봄빛 메이크업

봄을 맞아 새롭게 태어나는 듯한 피부를 연출하 기 위해서 미세한 펄을 아주 많이 함유해 반짝 반짝 봄꽃이 화사하게 피어 나는 듯한 컬러들로 새 봄을 연출해준다. 피부 톤은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서 부분적으로 상큼하고 화사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옐로 펄이 담긴 그린과 오렌지 컬러를 사용해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고, 입술은 생 기 있는 레드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사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글로시하 게 연출해 준다.
색상도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과거 회귀,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면서 자연 친화적인 따스한 컬러인 옐로, 파스텔컬러가 가장 주목된다. 또한 봄•여름 시즌에 맞게 밝 은 화이트, 그린, 블루 색상도 더불어 눈에 뛴다. 에센셜 엔시아는 밝고 화사한 피부를 위해 옐로가 기본적으로 함유된 멀티 아이즈도 4가지 색상 을 선보이고 있다.
올 봄 유행 컬러인 그린과 오렌지를 포인트로, 옐 로 펄을 믹스해 매끈하면서도 반짝임이 살아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 다. 특히 동양인의 피부톤을 돋보이게 해 주는 반짝이는 옐로 펄을 탄생시 켰다. 옐로 펄이 믹스된 그린과 오렌지는 눈매와 얼굴 윤곽을 매끈하면서 도 화사하게 연출해 준다.,

메이크업 효과를 높여주는 마사지 습관

아침, 저녁으로 변하 는 일교차와 꽃가루, 황사, 자외선 등으로 인해 봄철 피부는 각질이 일어 나고, 화장이 들뜨기 쉽다. 따사로운 봄 햇살을 느낄 겨를도 없이 들뜬 메 이크업 때문에 고민이라면 메이크업 하기 전에 간단한 마사지를 해보자. 메이크업 전에 마사지를 해주면 혈점을 자극해 붓기를 빼주고, 피부의 혈 액순환을 촉진시켜 화장을 잘 먹게 해준다. 비취가인은 홍윤진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하면서 혈점을 자극해주는 ‘Pre-메이크업 1분 마사지법’과 함께 입체적인 얼굴로 만들어주는 ‘퍼프 테크닉’을 제안해 주목을 받고 있다. ‘Pre-메이크업 1분 마사지’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기 전에, 각 혈점을 자극해 임파순환과 혈액순환을 도와 얼굴의 붓기를 완화해 메이 크업이 잘 받을 수 있는 피부 상태로 만들어준다. 또한, ‘퍼프 테크닉’ 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퍼프를 활용해 기혈 순환 방향과 피부결 에 따라 마사지를 해주는 것으로, 입체적인 얼굴로 표현해 준다.

어두운 건 싫다 _ 컨실러로 한 단계 더 밝아지기

눈 밑이 밝아 야 피부가 화사하고 깨끗하게 보이는 건 너무 당연한 이치다. 그러므로 사 용하고 있는 파운데이션보다 한 단계 밝은 색상의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 를 눈 밑에 발라주어 눈가를 밝게 연출해 준다. 또한 펜슬타입의 컨실러 를 사용해 입술 외곽을 그려주면 입술이 훨씬 도드라져 보이고 피부가 한 결 깨끗하게 표현된다.

변함없이 오래오래 _ 투웨이 케이크로 오 래가는 화장하기

파우더는 투명하게 표현되긴 하지만, 지속성이 적 기 때문에 투웨이 케이크를 발라 주면 더 좋다. 단, 투웨이 케이크를 퍼프 로 펴 바르게 되면 화장이 두꺼워질 염려가 있으니 큰 브러시를 이용해 살 짝만 발라 주면 잡티는 커버되고 화장은 오래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 을 수 있다.

생글생글 생기 있는 미인 _ 볼터치로 생기 있는 피 부 만들기

핑크색이나 코랄색의 볼터치를 볼의 가장 튀어나온 부위 에 살짝 펴 발라 주면 창백해 보이지 않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 효과를 얻 을 수 있다.
제공|(주)코리아나화장품

[월간 리크루트 2009-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