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 - 시공간의 초월, 언제 어디서든 난 영어로
상태바
전화영어 - 시공간의 초월, 언제 어디서든 난 영어로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11.0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 전화영어


시공간의 초월, 언제 어디서든 난 영어로 전화 받는다!


요즘 영어회화에 있어 화두는 단연 전화영어와 화 상영어이다. 그 편리성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수강료, 무엇보다 원어민과 1 대1로 수업에 집중할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그 인기가 매년 가파르게 상승 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예비 수강생들은, 어떻게 전화로 회화 를 시작하는지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막막한 것도 사실이다.

영어를 배우기 위해 이민이나 유학 등 여러 가지 기회를 활 용해 영어권 국 가에 가 보지만 가서도 몇 달이 못 되어 문법책을 펼치고 공부해야만 하는 것이 우리의 학습법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영어를 했다고 하지만 단어 암 기, 문장 암기, 독해 문제 풀고 문법에 치우쳐서 공부하던 습관이 여전히 해외에서도 작용하는 것이다.

해외를 가지 않고도 영어를 잘할 수 있 는 방법은 없을까? 전화영어가 이 고민에 시원한 해답을 준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영어를 배우고자 하고 국내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원어민과 대화하 기를 원한다면 전화영어의 문을 두드려 보면 된다. 전화나 핸드폰만 있으 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원어민과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전화영 어, 그 효과와 저렴한 수강료 덕분에 2009년도에도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 다.

무료체험과 상담 꼭 받아야 실패 확률 적어져

이처럼 최근 영어말하기 열풍과 함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전화영어와 화상영어 시스템. 포털 사이트에 ‘전화영어’만 검색해도 수백 군데의 업 체가 검색될 만큼 많은 곳이 성업 중이다. 각 업체별로 장단점과 특징이 다 르니, 소비자는 모든 사항을 꼼꼼히 살펴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곳을 찾 는 것이 중요하다.

검색만 하면 끝도 없이 나오는 전화영어나 화상영어 사이트들이 아무리 많은 광고비를 쏟아 붓더라도, 고객만족에 대한 끊임없 는 노력이 없다면 결코 현명한 회원들에게 주목받지 못한다. 소비자의 입소 문이나 추천을 능가할 수 있는 광고는 없기 때문이다.

이에 수강후기를 꼭 살펴보길 권한다. 장점과 단점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볼 수 있기 때문이 다. 그리고 신청하기 전에 무료체험 기간도 최대한 활용해 보자. 알아보기 만 하는 것보다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직접 체험해보면서 자신에게 맞는지 맞지 않는지 확인하고, 상담원과 상담도 해본 후에 신청한다면 실패할 확률 이 줄어든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은 대부분의 신청자들은 돈만 날리 기 십상이다.

전화영어는 학생이 원하는 시간에 원어민 강사가 직접 전 화를 준다. 외국인과 말하는 것이 어려웠다고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선생 님이 편안하게 가이드를 해주기에 며칠만 지나도 수업이 기다려질 정도다. 전화영어 관계자는 돈을 들여 유학을 가지 않고 원어민과 1:1로 전화영어 로 10분씩 꾸준하게 예습, 복습을 병행하게 되면 어학연수나 영어학원보다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한다.

전화영어의 장점

1.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원어민과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콜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회사는 수강생이 원하는 시간에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콜센 터를 직접 운영하지 않고 재택근무 형태나 임대로 콜센터를 사용하는 회사 는 시간상 약간의 제약을 받을 수도 있으니 잘 검토해 되도록 콜센터를 직 접 운영하는 회사에서 수강하기를 권한다.

2.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학원을 많이 다니거나 직장을 다니면서 시간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이동시간 과 수업 듣는 시간이 절약돼 시간을 벌 수 있다.

3. 남의 시선을 의식 할 필요가 없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집중 훈련된 강사에게 내 레벨에 맞 춘 1:1 맞춤수업을 받으므로 실력이 떨어져 창피해하거나 주위의 눈치를 보 지 않고도 자신감을 가지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4. 매일 반복적으 로 하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학습 환경을 만들어 준다, 매일 원어민과 영어 로 듣고 말하고 쓰는 것을 반복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매일 10분간의 대 화가 어려운 영어회화를 가능하게 한다.

5. 영어 문법, 어휘력, 독해 력, 토익, 토플을 공부하는 방법은 학원이나 동영상 강좌 온라인 강좌로도 실력이 향상되지만, 영어회화는 원어민과 직접적인 수업을 받아야 효과가 높아지므로 해외로 나가지 않는 이상 전화영어만큼 효과적인 것이 없다. 특 히, 음성으로만 수업을 하기 때문에 정확히 듣기 위해 짧은 시간 동안 고도 의 집중을 하기 때문에 효과가 크다.

6. 학원이나 동영상 강좌처럼 눈 과 몸동작, 입모양을 보고 하는 영어회화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영어 표 현을 추구하게 된다. 이에 전화영어는 정확한 문장을 만드는 능력을 향상시 켜 준다.

7. 언제 어디에 있든 정해진 시간에 원어민 강사로부터 전화 가 걸려오므로 결강하는 일이 거의 없다. 결강 시에는 미리 강사와 나의 게 시판에 글을 남기거나 콜센터에 전화하면 연기가 되기 때문에 결강률이 거 의 없다.

8. 수업 받은 내용이 음원 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본인이 수 업 시 틀린 부분을 빨리 교정할 수 있고 예습과 복습을 쉽게 할 수 있으 며, 교재 또한 음원 파일로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만 따로 낼 수 있다 면 하루 종일 영어환경에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다.

전화영어의 단점

1. 10분, 20분의 수업시간이 생각보다 너무 짧다. 인사하고 프리토킹하 고 교재 조금 공부하다보면 금세 끝나버린다.

2. 교재의 예습, 복습을 혼자 해야 하고 반복도 혼자 해야 하기 때문에 스스로 하지 않으면 내 것 이 되지 않고 실력이 늘지 않는다. 특히, 바쁘거나 귀찮으면 게을러져서 과 제에 소홀해지게 된다. 3. 음성으로만 영어를 듣는다는 것은 생각보다 쉬 운 일이 아니므로 답답함과 좌절감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면 차차 익숙해진다.

[월간 리크루트 2009-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