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직업_교육기획
상태바
이 직업_교육기획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09.11.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이 직업


‘교육은 꿈과 희망의 바이러스!’


정 순 식 교육기획담당
심플렉스인터넷㈜ 카페24 마케팅 전략연구소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산업에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몰려들 고 있다. 그들에게 꿈과 희망의 바이러스를 전파하기 위해 오늘 하루도 바 삐 움직이고 있는 정순식 교육기획자를 만났다.

▲교육기획자가 된 계기는?
모 출판사에서 2년간 교육지와 사외보, 교육소식지를 제작하는 일을 하다 가 지난해 심플렉스인터넷 마케팅 전략연구소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출판 사에서 근무할 때 다양한 연령대와 각기 다른 취향을 가진 독자들에게 여 러 가지 주제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노하우를 익힌 것이 현재 ‘교육기획 자’가 된 계기인 것 같습니다.

▲현재의 업무를 간단히 소개해 주십시오.
심플렉스인터넷은 쇼핑몰 호스팅,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등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입니다. 제가 소속된 사내 전략연구소 산하 교 육 파트에서는 이러한 쇼핑몰과 관련한 고객들의 교육 니즈에 발맞춰 교육 기획 및 콘텐츠 제작, 강사 양성과 교육 실무 업무 등을 총괄하고 있습니 다.

▲업무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역동적인 변화를 거치며 새로운 소매유통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한가운데에서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를 이어주는 가교의 역 할을 하고 있다는 데에서 짜릿한 즐거움을 느낍니다. 반면에 다양한 교육 참가자들의 수준을 고려해 그때그때 강의 난이도와 전달 방법 등을 조절해 야 하는 어려움도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쇼핑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교육 시장 역시 급격히 확장되고 있습 니다. 쇼핑몰을 구성하는 세세한 요소들에 대한 전문 강의 요청이 증가하 는 만큼 이에 부응하기 위해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세분 화된 교육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제 강의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 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볼 계획입니다.

▲후배들에게 조언 한마디를 한다면?
단순히 교육장에서 강의만 잘할 수 있다고 해서 교육파트 담당자로 취업하 기는 힘듭니다. 예비 창업자들을 움직일 수 있는 기획력과 차후 이를 수정• 보완해 보다 발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자 신의 노력이 누군가에게 큰 희망이 되는 반면 노력을 게을리 했을 때 타인 에게 실의를 줄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이 직종에 도전해야 합니다. 항 상 노력하는 마음가짐을 갖고 누군가에게 ‘꿈과 희망의 바이러스’가 되겠 다는 각오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글 l 스카우트 홍보팀

[월간 리크루트 2009-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