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직업_커플매니저
상태바
이 직업_커플매니저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2.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이 직업


‘人倫之大事의 마이더스 손!’


임 은 주 팀장 (닥스클럽 살롱팀)

천고마비의 가을, 결혼시즌이 다가오면서 커플매니저 의 하루하루가 더욱 바빠진다. 커플매니저는 인륜지대사 중에서도 가장 중 요한 결혼을 성사시키는 직업을 가진 만큼 자부심과 사명감이 남다를 수밖 에 없다. ‘인륜지대사의 마이더스 손’으로 평가받고 있는 닥스클럽의 임 은주 커플매니저를 만나본다.

▲커플매니저가 된 계기는?
대학 졸업 후 원단수출업체에서 2 년간 영업을 하던 중 새로운 일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D결혼정보회사의 공 채에 입사해 6년간 커플매니저로 근무하다가 지난 2004년 닥스클럽으로 자 리를 옮겨 현재 살롱팀의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커플매 니저로 활동한 지 어느덧 11년이 지났네요.

▲현재 맡고 있는 업 무는 무엇입니까?
결혼정보회사는 크게 상담부서와 매칭(회원관리) 부서로 구분되는데, 매칭부서 소속에 살롱팀(전문직, 고급일반직 등 엘리 트 회원 담당) 팀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로는 팀 전체 회원들 의 매칭을 주로 담당하고, 일부 까다로운 회원은 제가 직접 담당하고 있습 니다. 또한 진행 중에 불만이 있거나 컨설팅이 필요한 회원들과의 통화, 실 무를 담당하는 커플매니저들의 업무 관리도 병행합니다. 출근 후 회원들과 직원 관리에 하루가 어떻게 지나가는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업무 의 장단점이 있다면
커플매니저 업무는 적지 않은 나이와 기혼인 점이 걸림돌이 되기보다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 고 ‘남성에 비해 여성이 상대방의 감정에 잘 동화되어 타인을 잘 이해한 다’는 점에서 여성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는 최고의 직업 중 하나라고 생 각합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주는 일이다 보니 예상치 못하거나 의도하 지 않은 일도 가끔 발생해 곤경에 처할 때도 있고, 회원들의 감정에 호소해 야 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람을 느낄 때가 더 많아 만족합니다.

▲ 향후 어떤 목표를 갖고 있는지요?
닥스클럽의 이미지를 좀더 개선 하고 나아가 최고의 결혼정보회사가 되도록 일조하고 싶습니다. 아울러 저 역시 회사와 함께 더욱 욱일승천하고 싶습니다. 그런 멋진 회사를 만들기 위해 하루하루 업무에 충실하고 성심껏 회원들을 대하는 것이 현재의 목표 입니다.

▲커플매니저에 도전하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커플매니저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휴머니즘이 있어야 합니다. 사 람을 좋아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마음과 역지사지의 심정을 잘 이해하고 이 직업에 도전한다면 최고의 커플 매니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글 l 스카우트(www.scout.co.kr) 조귀열 홍보팀장

[월간 리크루트 2009-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