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직업_온라인 컨텐츠 제작 PD
상태바
이 직업_온라인 컨텐츠 제작 PD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2.2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이 직업


‘바쁜 현대인의 지식충전 1등 공신’


온라인 컨텐츠 제작 PD

장 석 범
에듀윌 영상개발팀 온라 인 컨텐츠 제작 PD

이제 현대인들은 컴퓨터만 켜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자격증이나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누구나 쉽 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한 1등 공신은 바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 PD’라고 할 수 있다. 자격증 및 공무원 전문 교육업체 에듀윌 영상개발팀의 장석범 PD와 함께 ‘온라인 콘텐츠 제작 PD’에 대해 알아보자.

▲방송직 업을 갖게 된 계기가 있다면?
대학 졸업 전 지상파 프로그램 FD로 일하던 중, 기획부터 촬영, 편집, 그리고 서비스까지 모두 가능한 것이 이 러닝 방송이라는 것을 알고 매력을 느껴 입사하게 됐습니다.

▲ 현재의 업무를 설명해 주십시오.
간단히 말씀드리면 강의 촬영과 편집과정을 거쳐 회원들이 동영상 강의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 하는 일입니 다. 그러나 그 사이에는 강사와 콘텐츠의 특성에 맞게 기획과 촬영을 한 후 면밀한 모니터링을 통해 기획의도에 맞게 편집과 인코딩을 합니다.

▲업무의 장단점이 있다면?
장점이라면 제 업무가 현 업계 최고 라는 것입니다. 이러닝에서 FULL HD기술은 에듀윌에서 처음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보다 많은 노하우와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곧 자신감 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시작되는 강의는 적게는 50회 많게 는 200회의 촬영과 편집을 하기 때문에 지겨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이러 닝 업계에서 처음으로 시작하게 된 FULL HD 외부 콘텐츠 제작 서비스로 인 해 이를 극복하고 매일 새로운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 업 무의 노하우가 있다면?
이러닝은 생방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 다. 재촬영을 하게 되면 기업에 큰 손실을 주게 되므로 언제나 긴장해야 합 니다. 그래서 저는 수십 명의 강의를 모니터링 해 각 강사의 특징과 버릇, 활동 범위 등을 미리 파악해두고 있는데, 이는 곧바로 리허설과 같은 효과 를 가집니다.

▲ 앞으로의 목표는?
교육이라는 사업은 정말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불황일수록 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습니다. 무 엇보다 교육이라는 것은 우리나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관심 이 높은 분야이기 때문에 앞으로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최초의 이러 닝 기업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 후배들에게 조언 한 마디
영상이라는 일은 퀄리티가 높아질수록 시간과의 싸움인데 이를 극복하지 못하면 먼저 지치고 포기하게 됩니다. 항상 즐거워하는 마음 가짐과 끈기를 가진다면 꼭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스 카우트(www.scout.co.kr) 조귀열 홍보팀장

[월간 리크루트 2009-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