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커뮤니티 탐방 한국콘텐츠진흥원 컬쳐리스트
상태바
취업 커뮤니티 탐방 한국콘텐츠진흥원 컬쳐리스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3.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취업 커뮤니티 탐방 한국콘텐츠 진흥원 컬쳐리스트


문화콘텐츠 전문가의 꿈,
컬쳐리스트에서 찾아라!


방송, 공연, 애니메이션, 게임 등 문화콘텐츠 전문가의 꿈을 이루고자 한 다면 컬쳐리스트에서 그 희망을 찾아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 는 문화콘텐츠 취업커뮤니티인 컬쳐리스트(www.culturist.or.kr)는 대학생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과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온•오프라인 채용지원 을 통해 문화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위한 커리어 로드맵을 제공하고 있다.
컬쳐리스트는 구직자들에게 방송, 영화, 만화, 공연, 출판, 캐릭 터,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음악, 게임, 모바일 교육 분야의 취업을 열 어주기 위해 취업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했다.

또한 구직자들에게 경력관리를 위한 정보 제공을 위해 전문 분야의 채용정 보와 함께 이력서, 동영상 포트폴리오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 께 기업회원에게는 우수한 인재정보를 지원하기 위해 채용광고, 프로젝트 및 산학협력 활동을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 컬쳐리스트는 학 교, 학과, 장르별 교육기관 통계 정보 제공은 물론 직업 직무정보도 제공, 진로설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사이버콘텐츠아 카데미, 문화콘텐츠연수과정, 기획•창작 아카데미 등 각 교육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해당 직무교육 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 다.

취업지원에서 교육정보까지
컬쳐리스트에서는 오프 라인 취업지원의 일환으로 매월 멘토 및 현직에 근무 중인 선배를 초청해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또한 언론 방송 공채에 대비해 구직자들의 이력서 작 성 및 면접 실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취업캠프도 진행된 다.
한편 컬쳐리스트 웹사이트에서는 진로 및 취업고충을 상담할 수 있는 온라인 컨설팅 코너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좀더 심층적인 상담을 원하는 회원은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 5층에 마련된 잡카페 ‘콘텐츠채용센 터’로 방문하면 취업고민을 한결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한국콘텐트 진흥원 인력양성본부 김용관 본부장은 “채용시장에서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늘어나면서 구직자와 구인기업에게 실질적인 매칭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월간 리크루트 200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