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취업수기_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하자!
상태바
파란만장 취업수기_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하자!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3.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RECRUITING: 파란만장 취업수기


자신의 강점을 극대화하자!


경기청년뉴딜 용인권역
아이디 : 취업은 지피지기!

오랜 구직기간으로 인해 무엇보다 경제적으로 힘이 들었습니다. 우연히 경기청년뉴딜을 알게 됐고 컨설턴트와 상담을 하게 됐습니다. 당시 컨설턴 트도 저에게 마음이 너무 조급하다고 지적할 정도였습니다.
컨설턴트 는 가장 먼저 심리적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진로사고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심리검사 결과, 그동안 구직활동의 실패로 인해 심적 피로가 누적돼 있고, 뉴딜프로그램 참여가 마지막 취업의 기회라는 부담감을 스스로 가짐으로써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태로 나타났습니다. 컨설턴트는 그런 제게 몸 과 마음이 편안한 상태에서 구직활동을 해야만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위로했습니다.
그후 컨설팅이 진행되면서 저도 차츰 속마음을 풀 어놓았습니다. 저는 나이가 많아 취업에 불이익을 받고 있다고 생각해 가급 적 빨리 취업하고 싶다는 열망이 강했습니다. 대학 전공은 고등학교 졸업 시점에 중국 경제가 활성화됨에 따라 중국어에 대한 수요가 많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해 전문대학의 관광통역과에 입학을 했습니다. 하지만 학 력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졸업 후 다시 4년제 대학을 마쳤습니다. 졸 업 직전에 영어교육 학원에서 강사 일을 하다가, 교육기획 업무에 취업이 잘 될 것이라는 확신만으로 프랜차이즈 교육업에 지원을 했지만 성과는 좋 지 않았습니다.
컨설턴트는 저에게 잘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에 대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사고의 전환을 도와주었습니다. 지난 경험들을 유추 함으로써 지식, 경험, 태도 등의 취업역량을 하나하나 살펴본 결과 교육기 획 취업만이 정답이 아니라고 조언해 주었습니다.
컨설턴트와 저는 모든 역량을 총동원한 결과 가장 빠른 취업의 길을 파악했습니다. 바로 저 의 최고 강점을 활용한 취업전략이었습니다. 그 결과 강점화될 수 있는 역 량이 적은 교육기획 업무를 포기하고 전공과목인 중국어 활용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불어넣어 줌으로써 1순위 무역사무, 2순위 해외영업, 3순위 영업 관리 등으로 취업 중심 타깃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 럽게 내가 해야 할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와 관심이 높아지자 입사지원을 통 해 면접 기회들을 만들어 나가게 됐습니다. 그렇게 몇 번의 면접을 거치면 서 더욱 자신감을 얻게 됐습니다.
드디어 저는 취업에 성공해 현재 대만과 연계된 마케팅전략 컨설팅 기업의 해외마케팅부서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저와 함께 한 경기청년뉴딜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패라는 말이 있습니다. 구직 자 여러분, 가장 먼저 자신의 강점이 무엇인지부터 찾는 데서 취업의 길은 열립니다. 아무쪼록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월간 리크루트 2009-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