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_국방취업지원센터,LS전선
상태바
기업뉴스_국방취업지원센터,LS전선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04.2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기업뉴스


2009 군 전직지원 기업(기관) 초청간담회 개최


국방취업지원센터는 지난 12월 1일 공군회관 다이아몬드홀에서 군 전직지 원 관련 기업체 및 유관기관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간담회는 전역간부들의 우수성과 국방취업지원센터의 역할을 홍보하고 전직지원 업무 의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과 유대강화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 다.
이 행사에는 전역간부 채용(예정) 기업체 인사담당자 100명, 군 전직지원 교육관련 업체 및 기관 10명, 전경련, 중소기협중앙회, 노동부 고 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명, 국방부 및 취업지원센터 관계자 10 명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행사로 취업지원센터는 센터의 역할과 전역간부의 우수성에 대해 발표했으며, 기업체 대표로 발표한 제너 시스BBQ그룹은 기업체에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인재상들을 이야기해 참석자 의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이번 행사는 군 전직지원과 관련된 주제 발표 및 토의를 통해 취업지원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전직지 원 관련 기업체(기관) 및 유관기관 관계관들과의 상호 의견 교류를 통해 전 직지원 업무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화합의 장이었다. 더불어 이러한 인적 네트워킹을 통해 앞으로도 유기적인 교류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 으로 보인다.


LS전선, ‘풍력발전 운영솔루션’ 국내 첫 개발


풍력발전이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가운 데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 풍력발전 운영솔루션이 국내 최초로 개발됐다. LS전선(대표 구자열)은 지난 12월 14일 국내 최초로 풍력발전 운 영솔루션 실증 및 인증을 위해 한국중부발전과 공동개발 양해각서를 체결하 고 본격적으로 실증 및 인증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LS전선이 개발 한 풍력발전 운영솔루션은 모니터링 시스템 CMS(Condition Monitoring System)를 통해 온라인으로 풍력발전기의 가동 및 부품 상태 등을 실시간으 로 감시해 풍력 설비와 풍력 단지 전체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해줌 으로써 운영 유지 및 보수비용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전력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 PQMS(Power Quality Monitoring System)를 통해 순간 정전 등 전력품질에 관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풍력단지에 연계된 전 력계통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해준다.
LS전선은 국내 발전운영 사 및 발전기 제조사에서 경험을 쌓고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2015년까 지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로 지난해 7월 이미 풍력발전기에 필요 한 전선과 접속재 등 각종 기자재를 패키지로 구성한 풍력솔루션 윈드솔 (WindSol™)을 출시하고, 영업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풍력 솔루션에 대 한 영업을 본격화했으며 이번 풍력발전 운영솔루션 개발을 계기로 풍력발전 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게 됐다.

[월간 리크루트 201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