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
상태바
신간서평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0.12.0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신간서평

<직원을 고객처럼, 고객을 직원처럼>

“가치를 외면한 기업경영은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기업의 이윤 극대화는 가치의 속성과 그 대상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전달 해야만 가능하기 때문이다. 결국 가치를 외면한 기업경영은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저자들은 오랫동안 고객, 직원, 파트너 그리고 투자자에게 가치를 전달 해왔던 월마트와 뱅가드의 놀랄 만한 성취를 재검토하며, 고객평생가치에 대한 정보 및 직원가치의 측정과 소통, 그리고 강력하지만 종종 현실에 부 적응한 문화에 이의를 제기하는 변화 동원 방법의 제시, 그리고 성과를 유 인하는 데 중요한 직원과 고객을 다루고 있다. 또한 ‘가치 교환’의 장기 적 중요성에 집중함으로써 자신의 활동 영역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조직 을 유지시키는 궁극적 방법에 대해 독자들에게 전한다.

이러한 가치가 어느 한 부분이 아닌 특히, 고객과 직원, 투자자들의 가 치를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로 성공적인 가치 이윤사슬 관리의 핵심임을 다양한 모범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이 책은 수많은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독자로 하여금 동일한 전략을 취할 수 있는 실행 아이디어와 가치에 대한 접근법에 대해서 많은 영감을 주고 있다

    제임스 헤스켓, 얼 새서, 레오나르도 쉴레싱어 지음 / 임재환 옮김 / 유비온 / 1만8,000원

 

<청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스크랩>   

“직업진로탐색을 위한 출발점은 ‘자기 자신을 아는 것’”

 

이 책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 이영대 박사가 최근 5년간 < 월간 리크루트>에 기고한 취업전략을 총정리한 책이다.

출신 고교의 유형에 따라 진로가 달라지는 것처럼 대학생활 중 경력개발 의 정도와 성격에 따라 취업도 달라진다. 대학생들의 경력개발 현황이나 방 법을 분석해 자신의 비전에 맞는 경력개발이나 경제활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출산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구직자와 취업을 앞둔 군인들을 위한 취업 솔루션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도 접할 수 있다.

특히, 관련기관들의 취업증대방안으로 마련된 여러 노력을 정리해, 졸업 을 앞둔 대학생들에게 단지 취업하는 게 목적이 아닌, 꿈을 이뤄줄 성공적 인 취업이 무엇인지에 대해 냉철하게 접근하며 실무보다는 이론 중심의 다 각적인 시선으로 현 사회의 취업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저자는 자신의 비전을 확고히 하고 개인의 발전뿐 아니라 기업과 사회의 발전까지 목표로 할 수 있는 취업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임하게 될 ‘업(業)’. 하루하루가 모여 인생 을 완성한다는 생각으로 보다 견고한 취업활동을 하기 위해 꼭 참고해야 할 책이다.

    이영대 지음 / 이코노믹북스 / 1만5,000원



[월간 리크루트 201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