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상태바
기업뉴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1.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CONOMY FOCUS : 기업뉴스


기업뉴스


BC카드, 금융권 최초로 전사부문 ISO 27001 인증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가 지난 10월 5일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전체 업무영역에 대해 ISO 27001 인증을 받았다.

ISO 27001이란 국제표준화기구(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규격이자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적인 표준으로 정보보호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 통 제 등 정보보안 관련 11개 영역, 133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서울 서초동 BC카드 본사에서 열린 ISO 27001 인증 수여식에는 BC 카드 장형덕 사장, 토마스 쿠퍼 주한 스위스대사,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 표이사, 한국에스지에스 박순곤 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 이 진행됐다.

BC카드는 지난 2006년 카드업계 최초로 웹사이트부문에 대해 ISO 27001 을 획득했고, 2009년에는 카드업계 최초로 IT 전부문에 대해 ISO 27001 인 증을 받는 등 완벽한 정보보호관리체계 마련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 여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이번에는 금융권 최초로 전사부문에 대해 ISO 27001 인증을 받았고,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국내 금융권 최초로 전사부문에 대해 ISO 27001 인증을 받음으로써 회사의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 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정보보호관리체계를 더욱 확고 히 해 고객들의 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G20 정상회의, 한국의 인상 관문에서부터 우리가 맡겠습니다!”

 

국가적 과제로 진행되 고 있는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나라의 관문인 인천공항 을 책임지는 대한항공 직원들이 모여 친절 결의를 다지는 ‘G20 인천공항 전담반 발대식 및 서비스 결의대회’를 10월 12일 인천공항에서 개최했 다.

이날 행사는 대한항공 인천여객서비스지점장 이형호 상무를 비롯해 대한 항공 서비스 현장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친절 서비스 결의 및 기념 촬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참 석자들은 ‘세계 최고 수준의 친절 서비스로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 지원과 함께 외국인 손님들에게 아름다운 한국의 이미지를 심어줄 것’을 다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G20 정상회의를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승객 뿐 아니라 외국정상의 특별기와 G20 비즈니스 서밋에 참가하는 해외 글로벌 기업의 CEO 전세기 등의 지상조업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진행할 계획이 다.

 


 

LG디스플레이, 세계최고 상생 노하우로 협 력회사와 동반도약 선포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권영수)가 국내외 협력회사 대표들을 초청해 제2회 ‘상생 페스티벌’을 개 최하고, 협력사들을 세계 최고로 육성하겠다는 동반도약 의지를 선언했다. 지난 10월 11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린 이 날 행 사에는 CEO 권영수 사장을 비롯한 회사의 주요 경영진과 국내외 60여 개 협 력회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 날 LG디스플레이는 협력회사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 력을 갖춘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발 상생 강화’, ‘협력사 자율 상생’ 등으로 구성된 ‘2011년 동반도약 중점 추진전략’ 을 발표했다. LG디스플레이와 협력회사는 공동으로 ‘아이디어 드림팀’을 운영해 양산 시 발생할 수 있는 생산·품질·성능상의 문제점 을 사전에 분석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 적용하고 이를 통해 단독적으 로 연구개발을 진행할 때보다 개발 진행의 속도가 향상되는 것은 물론 연 관 부품 간의 상호보완으로 제품 및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고 아울러 협력회사의 개발 부담 및 리스크를 최소화 하고 조기 양산 능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CEO 권영수 사장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이 곧 LG디스플레 이의 경쟁력이며, 협력회사는 동반성장의 파트너이다. 그런 의미에서 구매 활동 그 자체가 상생이다”고 강조하고, “LG디스플레이의 모든 협력회사 가 세계 부품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협력 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함께 끌어올리 는 전향적인 상생 모델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STX, 사우디에 11억 달러 규모 플랜트 건설

 

STX그룹은 지난 10월 7 일 STX남산타워에서 강덕수 STX그룹 회장, 이희범 STX에너지·중공 업 회장, 오마르 술레이만 알 라즈히(Mr. Al Rajhi, Omar Sulaiman A) 알 와따니아 그룹(Al Watania Group) 회장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폴 리실리콘(Polysilicon) 생산 플랜트 및 리니어 알킬 벤젠(Linear Alkyl Benzene, LAB) 생산 플랜트의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 혔다.

STX는 이번 MOU를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서쪽에 위치한 얀부 지역 (Yanbu) 공업단지에 연간 6,000톤의 폴리실리콘을 생산할 수 있는 플랜트 와 연간 10만 톤의 LAB를 생산할 수 있는 플랜트를 각각 건설하게 된다. 총 공사 규모는 11억 달러다.

STX는 이번 MOU를 통해 중동 지역 플랜트 시장 진출에 한층 박차를 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TX는 연초 이라크 정부와 대규모 플랜 트 건설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이라크 석유부 산 하 최대 국영정유회사인 North Refineries Company(NRC)와 약 1,500억원 규 모의 디젤발전플랜트 건설 계약을 체결했다. 사우디아라비아에는 지난해 9 월 사우스스틸컴패니(South Steel Company)로부터 2억 달러 규모의 철강플 랜트를 수주하며 처음 진출했다.

또한 그룹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의 일환으로 STX솔라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만큼, 이번 플랜트 건설이 완료되면 향후 태양전지 셀의 원재료인 폴리실리콘의 안정적인 수급처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월간 리크루트 2010-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