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 BEST 기업 : LG생명과학
상태바
가족친화 BEST 기업 : LG생명과학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가족친화 BEST 기업 / LG생명과 학


직원의 건강과 모유수유까지 챙기는 기업




LG생명과학은 지난 2002년 생명과학 전문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 이 후, 인류의 건강한 삶,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다양한 전문의약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고객에게 건강과 젊음, 행복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내부고객인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서 도 힘쓰고 있다. 무엇보다 LG생명과학은 여성친화적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를 살펴보기 위해 지난해 10월 준공해 입주한 광화문 사옥을 방 문해 보았다.

 

LG생명과학은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서울 종로구 신문로에 있는 LG광화 문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했다. LG광화문빌딩은 지상 14층, 지하 5층에 연면 적 5만1,000㎡(1만5,500평) 규모로 이곳에는 LG생활건강, LG생명과학, 서브 원 등 3개 계열사 임직원 2,000여 명이 입주해 있다. LG는 여의도 LG트윈타 워가 포화상태여서 새 사옥을 마련했다.

LG광화문빌딩 주변은 경희궁, 덕수궁, 역사박물관 등이 있어 문화재 보 호를 위한 고도제한에 맞춰 14층 높이로 세워졌다. 또 건물 외관 및 조형물 과 건물 내 미술작품 등이 주변의 고전 건축물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설 계됐다.

 

일과 삶이 조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LG생명과학은 제약회사지만, 여성 직원의 비율이 높다. 특히 개발본부 는 임상, 제품개발 분야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절대 다수가 여성일 정도이 다. 그만큼 여성 직원을 위한 근무환경 조성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여직원 휴게실 및 수유실은 LG트윈타워에 있을 때도 있었지 만, 광화문빌딩으로 이전하면서 좀더 확대했다. 그 과정에서 산모인 여성 직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불편한 점을 일일이 물어보고 개선사항을 반영했 다.

이러한 가족친화적인 문화는 LG생명과학이 실시하고 있는 ‘Family Day’를 봐도 알 수 있다. 매달 둘째 주 금요일을 권장 휴무로 정해놓아 가 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LG생명과학 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 인증기업답게 일과 삶이 조화될 수 있 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수유실뿐만 아니라 기타 시설들도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직원 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답답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시원한 공 기를 마실 수 있는 옥상정원 등이 그 예다. 특히, 헬스장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그동안 운동을 하고 싶어도 여러 가지 사정으로 미뤄왔 던 직원들의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이용 가능한 시간에 신청만 하면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모든 운동 기구를 이용할 수 있어, 여느 피트니스 센터 부럽지 않다. 또한 8층에 위치 한 카페같이 아늑한 휴게실에서는 책도 읽고 샌드위치를 먹으며 수다도 떨 수 있어, 모든 직원들에게 인기 있 는 공간이다.

이러한 모든 시설들은 LG트윈타워 시절에는 공간적 제약이 많아 직원들 을 위해서 해주고 싶어도 불가능했지만, 이제는 직원들의 창의력 향상과 사 기 진작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 한편, 면접을 보러 오는 지원자들 도 이러한 근무환경에 감탄하며, 입사하고 싶은 마음이 더욱 간절해진다고 말하기도 한다.

 

‘인화’ 바탕으로 근무환경 개선할 것

LG생명과학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근무환경 개 선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 무엇보다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여성 직원을 위한 근무환경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다. 하지만 제약회사인 만큼 IT회사나 광고회사처럼 화려하고 톡톡 튀는 근무환경보다는 차분하면서도 신뢰를 줄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마련하고자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당장 은 눈에 보이지 않겠지만, 회사 성장에도 궁극적으로 도움이 될 것이기 때 문이다.

LG의 기업문화는 ‘인화’로 대표된다. LG생명과학 홍보팀 박준형 대리 는 “이는 말로만이 실제로도 기업문화가 부드럽고 따뜻하다”며, “이러 한 기업문화가 바탕이 됐기에 직원들이 포근한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 개선에도 힘쓸 수 있었다”고 강조한다. 아늑한 새 둥지를 튼 LG 생명과학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진다.

 

LG생명과학 채용정보

LG생명과학은 공채(하반기 연구원 공채), 인턴십(상·하반기 영업 직군), 수시채용(기타 직군)으로 채용이 진행된다. 올해 채용규모는 150명 이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인성검사, 1차(영어, 사고력, 상황, 토론, 실 무진 등), 2차(조직적합도) 면접으로 이루어져 있다. LG생명과학은 생명과 학에 대한 사명감과 LG에 대한 자부심 그리고 행복하고 스마트한 직장생활 을 할 수 있는 ‘right people’을 채용하려고 한다.



[월간 리크루트 201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