쉴거리 BEST 기업 : 동화홀딩스
상태바
쉴거리 BEST 기업 : 동화홀딩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쉴거리 BEST 기업 / 동화홀딩스


일과 행복의 균형점을 찾는 기업




동화홀딩스는 보드, 표면재, 화학, 건축 내장재 등 고부가가치 사업 분야로 지속 진출하며 성장해 온 기업이다. 동화기업, 대성목재, 동화그린 켐, 동화자연마루, 동화SFC하우징, 동화오토앤비즈 등 국내에 9개의 자회사 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사업장을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 다. 특히, 동화홀딩스는 대기업 못지않은 근무환경과 복지혜택으로 구직자 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동화홀딩스의 핵심가치는 행복, 신뢰, 인재중시, 변화와 혁신, 윤리투명 경영으로 이 중 핵심가치를 가장 중시한다. 동화에서의 행복이란, 일에 자 부심을 가지고 동료와 즐거운 일터를 만들며 일과 생활의 균형을 통해 행복 을 실현하는 것을 의미한다.

핵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DW C&C(Dongwha Clean & Communication)운동은 인간 중심의 업무환경 조성으로 새로운 기업문화 창 출이라는 모토 아래 진행되고 있는 동화 고유의 혁신활동이다. 깨끗하고 쾌 적한 기업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직원들의 근로여건을 향상시키자는 디자인 경영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동화그룹은 이 운동을 시작하면서 근무환경을 개선했다. 여의도 본사사 옥은 물론 인천의 공장들도 최고급 목재 내장재를 도입했다. 각 공장 환경 이 호텔 수준으로 바뀌었다. 공장 조명 개선, 조경사업, 투어라인 설치, 본 관식당, 대강당 등 허름한 공간을 알차게 변모시켰다. 제조업임에도 불구하 고 공장환경이 공장이라는 느낌이 안 들 정도로 깨끗해졌으며 각 공장 별 로 설치돼 있는 직원용 탈의실과 샤워실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한다.

특히, 동화홀딩스의 직원 식당 ‘해피 라운지’와 자회사 대성목재 인천 공장의 직원 휴게실 ‘나무공간’과 대성목재 기숙사, 그리고 여의도 사옥 의 디자인센터 쇼룸은 국민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김개천 교수에게 공간 디 자인을 의뢰했다. 해피라운지에서는 식사뿐만 아니라 간단한 간식, 커피, 음료 등도 제공돼 직원을 위한 휴게공간이나 고객을 위한 접객공간으로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창밖으로 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나무공간에서는 작 업 후 동료와 담소를 나무며 피로를 풀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 며, 바닥, 천장, 벽면 등 5면이 모두 나무로 마감돼 나무의 숨결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동화의 특징을 표현해 주는 공간이다.

지난 2006년 리모델링을 마치고 새로 개관한 대성목재 기숙사는 인천의 명소로 꼽힌다. 30개의 개인 숙소 외에 시청각실, 휴게실, 도서실, 세탁실 등 최고의 시설을 완비하고 있는 기숙사는 직원들의 휴식과 자기성장을 격 려하는 멀티 공간이다.

한편, 김개천 교수는 실내외 건축 분야에서 모두 최고로 인정받는 유명 건축가로 김 교수가 디자인한 동화의 공간은 모두 동화에서 생산되는 제품 들로 꾸며졌다. 직접 생산한 최고의 제품을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셈이 다.

또한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전용 트레이너가 있는 헬스장도 마련했다. 호텔 헬스클럽을 방불케 하는 최고급 인테리어와 최신 운동기구들. 이 공 간 또한 동화의 제품들로 마감됐으며, 전면 통유리로 바깥 경치를 감상하면 서 운동이 가능하다. 또한 실력 있고 매너 좋은 전담 트레이너가 배치돼 언 제든지 트레이닝에 대한 조언과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직접 생산한 최고의 제품, 사무실에서 사용해

이러한 업무공간의 개선은 직장 만족도로 이어졌다. 직원들은 일터를 예 술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재료들이 다름 아닌 자신들이 만든 제품이라 는 점에서 회사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또한 회사에 대한 자부심은 개인의 행복으로 연결돼 궁극적으로는 동화홀딩스가 지향하는 일과 행복의 균형을 이루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처럼 좋은 회사란 조직원들이 일을 통해 행복을 느끼며 조직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인데, ‘동화’가 바로 그런 곳이다. 이에 고용노동부가 중소 기업진흥공단과 함께 근무환경 및 복지여건이 우수한 ‘행복지수 1등 중소 기업’을 발굴해 사례집을 발간했는데, 동화자연마루㈜가 소개되기도 했 다.

동화홀딩스는 근무환경을 개선해 직원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있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행복지수 설문조사를 실시해 그 결 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동화홀딩스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행복지수 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동화홀딩스 채용정보

동화홀딩스의 올해 공개채용의 채용시기 및 채용규모는 미정이며, 현재 는 수시로 약간명 모집 중에 있다. 동화의 인재상은 지속적인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며 세계 속에서 경쟁할 수 있 는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그에 따른 기업문화를 만들어가는 동화인이 다.

 



[월간 리크루트 201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