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학생기자-해외인턴십
상태바
With 학생기자-해외인턴십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4.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OB & RECRUITING : With 학생기자-해외인턴 십 「FUS-Disney Internship


학교를 넘고 한국을 넘어 사회생활 맛보기!




 

취업하기가 하늘에서 별을 따는 것보다 어려운 때, 너도 나도 취업 에 유리한 스펙을 쌓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바늘구멍보다 좁은 취 업의 문을 뚫기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돌파구는 있다. 바로 국 내취업이 아닌 해외취업 인턴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다. 해외취업 인턴십은 영어와 실제 업무능력, 국제적인 인맥을 함께 키울 수 있어서 최근 취업 준 비생들에게 인기다. 하지만 정보의 바다 속에서 올바르고 유용하며 내게 꼭 맞는 해외취업 인턴십 정보를 얻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플로리다 주립대와 디즈니 인턴십을 한번에?

 최근 점점 치열해지는 취업 경쟁 속에서 차별화된 인재를 양성하 기 위해 단국대, 숙명여대, 숭실대가 실시하고 있는 ‘FSU-디즈니인턴십’ 에 대해 알아보자.

2009년부터 실시된 FSU-디즈니인턴십은 미국 자매대학인 플로리다 주립 대(이하 FSU)와 월트 디즈니월드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10일간 FSU에 서 강의를 듣고 이후 6개월간 월트 디즈니월드에서 유급 인턴으로 일하게 되는 제도다. 단국대학교는 파견기간 동안 재학생의 경우에는 교환학생 자 격으로 최대 12학점의 인턴십 학점과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국제화장학 금, 휴학생의 경우에는 최대 6학점과 참가지원금 150만원을 지원해주고 있 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미국 월트 디즈니 사는 미디어 및 엔터 테인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를 비롯해 월트디즈니 픽 처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터치스톤 픽처스 및 ESPN, ABC 등을 소유 한 글로벌 기업이다. 인턴십 지원자들은 플로리다 주 올랜도(레이크 부에 나 비스타)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 월드 테마파크에서 현지 미국 대학생들 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대학생들과 함께 Cast Member로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Earning + Learning + Living

이 프로그램은 Earning, Learning, Living 세 가지 부분에서 장점을 가 지고 있다.  

(1) Earning

 주5일, 주당 30~37.5시간, 하루 보통 7시간 정도 월트 디즈니 월 드의 테마파크 및 리조트에서 일하고, 시간당 미화 7.21~8.50달러(한화 약 8,587~1만123원)를 받는다. 하지만 맡은 역할에 따라 급여는 올라갈 수 있 으며, 초과근무를 할 시에는 초과근무 한 만큼 1.5배의 급여를 받는다.

(2) Learning

 1, 2차 영어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학생들은 일정기간 FSU에 서 Intensive Interculture Communication과 Cross-culture Seminar를 수강 한 뒤, 역할을 수행하는 업무현장에서 수시로 이루어지는 교육 이외에 매 주 1차례씩 실시되는 교육과정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교육과정은 워크 숍, 온라인교육, 세미나, 서비스 러닝 프로젝트 또는 네트워킹 활동 등 다 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참가자들은 FSU와 디즈니의 수준 높은 교 육 과정을 통해 업무에 대한 실질적이고 살아 있는 전문 지식과 현장에서 업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3) Living

 참가자들은 5,400명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최대의 규모, 쾌적한 시설, 24시간 경비시설과 오락시설을 갖춘 대학생 인턴사원만을 위한 고급 숙소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하게 생활하게 된다. 전 세계에서 참가한 대 학생 인턴사원들과 머물면서 영어실력도 키우고, 글로벌 문화를 이해하는 귀한 경험을 하게 된다. 디즈니랜드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은 이를 통 해 더욱 자신감 있고 사교적으로 변했다고 말한다.

 

♣ 내가 무슨 일을 할 수 있을까? (지원 분야)

 

(1) 식음료 서비스 분야

관련전공 : General Business,

             Business Administration, Management,

             Accounting, Finance, Economics

(2) 호텔 프런트 데스크 업무

관련전공 : Hospitality, Travel and Tourism,

             Hotel Management

(3) 인명구조, 레크리에이션

관련전공 : Leisure Studies, Event Management,

             Recreation, Sports Management

(4) 판매, 여행 기획, 식음료 서비스

관련전공 : Marketing, Sales, Retailing,

             Merchandising, Advertising

(5) 각종 행사진행, 판매, 여행기획, 식음료 서비스

관련전공 : Communications, English,

             Foreign Languages, Social Sciences

(6) 캐릭터 연기자, 진행, 캐릭터 의상 관리

관련전공 : Entertainment, Theatre Studies,

             Drama, Arts Management

 

참가자들은 1Day-1Park Ticket(미화 약 76달러, 한화 약 8만5,000원)에 해당하는 테마공원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디즈니 기념품을 살 때 할 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직원만을 위한 전용 오락 장소가 마련돼 있고, 월트 디즈니가 제공하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인 업체인 월트 디즈 니 사의 리더들로부터 그들만의 경영철학과 경영능력을 배울 수 있다.

 

Have a magical day!

Have a magical day는 디즈니에서 직원이 손님들에게 사용하는 말로 Have a nice day와 같은 맥락에서 나아가 정말 마법 같은, 그런 꿈같은 일 이 가득하라는 의미의 인사말이다.

인턴십에 참가했던 학생의 소감을 들어보았다.

“먼저 까다롭거나 불만을 제기하는 손님들과 대화하면서 그들의 문제점 을 해결해 주고, 미국 특유의 낯선 문화 속에서 처음 보는 타인들 간에도 즐겁게 그날 하루의 일이나 날씨, 디즈니에 휴가 온 이야기 등을 하며 영 어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배울 수 있었다. 게다가 지속적인 영어 사용 환 경에 노출돼 미국에 갔던 가장 큰 목표 중에 한 가지인 영어말하기, 듣기 능력이 향상됐다. 나는 평생토록 디즈니에서 보낸 시간들을 잊지 못할 것이 다. 그리고 언젠가 인턴으로든, 정식 직원으로든, 아니면 그냥 방문을 하 게 되든 다시 디즈니에 돌아갈 그날을 기대하고 있다.”(권연경, 단국대 4학년)     

글|백지선 학생기자(단국대 독어독문학 4학년) sxslion@gmail.net



[월간 리크루트 201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