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연주 디올크리닉 압구정본점 에스디올 원장
상태바
인터뷰 -이연주 디올크리닉 압구정본점 에스디올 원장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8.3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 전문가 인터뷰 -이연주 디올크리 닉 압구정본점 에스디올 피부에스테틱 원장


피부는 마음의 거울, 취업 스트레스 잠시 잊으세요!


 

취업에 있어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피부 관리는 선택 이 아닌 필수다. 이에 이연주 디올크리닉 피부에스테틱 원장을 만나 이야기 를 들어보았다.

“취업 성공과 피부는 어느 정도 상관관계가 있다고 봅니다. 첫인상은 면접 분위기를 좌우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되는데, 피부 톤이 칙칙하거나,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가 많은 경우 깔끔한 인상을 주기 어렵죠. 또 취업 준비에 열중하다 보면 수면도 부족하고 스트레스도 많아지면서 피부의 여 러 문제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래서 면접 시 자신의 매력 을 확실하게 나타내기 위해 많은 이들이 아름다운 피부를 갖기 위해 노력하 고 있죠.”

실제로도 취업을 앞두고 피부 관리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 다고 한다.

“봄, 가을 취업 시즌이 다가오면 20대 여성뿐 아니라, 면접 시 좋은 인 상을 주기 위해 남성 취업 준비생들의 내원도 많아집니다. 취업 준비로 지 쳐서 각질이 생기고 칙칙해진 상태에 여드름 염증까지 있어서 울긋불긋하다 면 면접 시 자신감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피부 관리를 받는 것이죠. 다 만, 피부 문제는 단시간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므로 최소한 두세 달 전부터 는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피부과를 찾아두 어야 하고요. 충분히 상담을 받아본 후 개인의 피부에 맞는 관리를 체계적 으로 해주는 곳으로 정해야 좋습니다. 집이나 학교와 가까워 꾸준히 다닐 수 있는 곳이면 더욱 좋겠죠.”

특히, 상대적으로 시간의 여유가 있는 방학기간 중에 체계적으로 피부 관리를 받으려는 대학생들이 피부과의 문을 두드릴 것 같다.

“맞습니다. 방학기간에 학생들이 상당히 많이 찾는 편입니다. 대학생뿐 만 아니라 방학을 맞은 유학생들까지 가세하여 이때가 피부과의 성수기라 고 볼 수 있습니다. 말끔한 인상을 방해하는 여드름 흉터 치료 시술 건수 가 많아요. 학기 중 시간적인 여유를 낼 수 없었던 경우나 시술 후 붉은 기 운이 남아 있는 채로 수업에 들어가기가 꺼려진다면 방학이 피부 관리의 적 기이죠.”

 

방치하지 말고 전문적인 치료 받아야

대학생들에게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깔끔한 인상을 방해하는 최대의 적이다. 지긋지긋한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한 방법이 궁금하다.

“대부분 여드름 환자들은 정확한 지식 없이 자가 관리를 해서 더 악화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드름을 집에서 짜다보면 울퉁불퉁 귤껍질 같은 흉터를 남기거나 색소침착이 생기기 쉽죠. 특히 20대 이후에 생긴 패인 흉 터는 피부 재생능력이 떨어져서 호전시키기가 어렵기 때문에 심해질 때까 지 방치하지 말고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치 료에는 증상과 형태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PDT 시술이 있죠.

PDT(PhotoDynamicTherapy) 치료는 특수 광과민제를 피지선에 선택적으 로 조사하는 시술 방법으로 피지선을 축소시키는 것은 물론, 염증을 일으키 는 여드름균을 살균시킴으로써 보다 근본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합니다. 또 한 피지조절이 가능해져 치료 후 모공이 커지고 번들거리는 증상이 많이 완 화되며, 안면홍조 치료와 블랙헤드 제거 및 모공축소, 각질제거까지 해줘 서 피부결 정리에도 효과가 있죠. 그리고 병원치료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 부를 만들기 위해 고쳐야 할 생활습관도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은 수 면과 음식이죠. 12시 이전에 수면을 취하고 기름진 음식과 야식은 되도록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 쌓인 스 트레스를 충분한 수면으로 풀지 못하면 인체 내 스트레스 호르몬이라고 불 리는 코티솔(부신피질호르몬)이 피지를 심하게 분비시키기 때문이죠. 또한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체내 물질대사의 주요 전달 자 역할을 하는 물이 부족하면 그 만큼 대사율이 떨어져 신체 수분의 25~30%를 차지하고 있는 피부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한편, 젊은 나이에 탈모를 겪고 있는 환자도 많다. 이른 나이의 탈모는 제 나이보다 훨씬 많아보이게 하기 때문에 자신감 결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탈모방지를 위한 첫 번째는 청결에서 시작됩니다. 기능성 샴푸를 이용 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두피 상태에 맞는 샴푸를 이용하면 보다 건강하게 관 리할 수 있죠. 병원치료는 탈모 진행 상태와 원인에 따라 치료가 달라집니 다. 바르는 약과 먹는 약, 모발 이식술 등이 이용되고 있으며, 원형 탈모증 의 치료를 위해서는 국소 스테로이드 제제나 전신 스테로이드 제제, 면역 요법 등이 이용됩니다. 휴지기 탈모증은 원인이 제거되면 모발이 회복되므 로 원인을 확인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죠.”

 하지만 피부과 시술은 비용이 비쌀 뿐만 아니라, 단 한 번의 시술 이 아니라 여러 번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비용부담이 더욱 커 진다. 특히 벌이가 없는 대학생이나 구직자들에게는 만만치 않은 비용이기 때문에 쉽게 병원 문턱을 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효과가 좋았다는 시술을 무조건 따라 하 려고 하지 말고,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비싸고 자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 니고,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시술을 찾아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 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하죠.”

 

언제 어디서나 자외선 차단제 사용은 필수

시술 후, 사후관리도 중요하다. 매번 피부 관리를 받을 수는 없는 노릇 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올바르게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 다.

“시술에 따라 사후관리는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시술 직후에는 피부에 자극적인 사우나나 찜질방 이용도 삼가 하는 것이 좋고요. 또 한 딱지가 생기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시 술 후에는 일부러 뜯지 말고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해야 합니다. 색소 뿐 아 니라, 자외선도 피부노화의 주원인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자외선 차단제 의 사용은 필수입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적절한 세안으로 청결한 피 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죠.”

피부가 깨끗해지면 성격도 밝아지고 자신감을 갖게 된다고 한다.

“20대였지만 기미가 심해서 화장으로도 커버가 되지 않았던 여성분이 꾸준히 관리 받으신 후 색소가 거의 없어져서 자신감을 찾으신 경우, 홍반 성 여드름이 심한 남학생이 치료 후 표정까지 밝아지는 경우 등을 많이 봤 습니다. 특히 승무원이나 아나운서 같은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취업공부 만큼이나 열심히 관리를 받으시는데 이런 분들이 취업에 성공해서 오시면 더욱 보람을 느끼게 됩니다. 여드름이나 여드름 흉터, 기미나 주근깨 같은 색소질환 등은 분명히 개선될 수 있는 문제들이므로 막연한 두려움으로 포 기하지 말고 먼저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다양한 시술들이 많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 에 자신의 피부상태나 여러 가지 상황에 맞는 치료를 선택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힘들게 하는 개인사정, 취업, 인간관계 등에서 오는 스트 레스나 괜한 걱정과 근심 등도 피부질환을 유발시키는 하나의 원인으로 작 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있으면 피부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건강 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월간 리크루트 2011-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