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 창조적 열정으로 세상의 가치 건설!
상태바
GS건설 : 창조적 열정으로 세상의 가치 건설!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9.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2011 구직자 건설업계 취업 선호도 : GS 건설


창조적 열정으로 세상의 가치 건설! ‘Best Partner First Company’


const. co.kr)은 2003년 국내 업계 1위를 목표로 하는 ‘Vision 2010’을 선포한 바 있다. ‘Vision 2010’을 통해 제시한 목표들 은 당시만 해도 국내 4위 수준에 머물러 있던 GS건설 입장에서 그 누구도 낙관할 수 없는 무리한 계획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지속적인 도전과 실천 을 통해 2005년 매출 내 업계 1위를 달성, 당초 계획했던 Vision을 조기 달 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GS건설은 국내 1위 달성의 밑거름이 된 ‘Vision 2010’의 성공체험을 바탕으로 지난해 제2의 도약을 견인하게 될 ‘Vision 2015’를 선포하고, ‘창조적 열정으로 세상의 가치를 건설하여 신뢰 받는 Best Partner & First Company’를 새로운 Vision으로 삼았다.  

특히 지난해 4월에는 지속적인 인재육성과 기술력 확보, 과감한 도전과 실천을 통하여 Global Leading Company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마련을 위해 GS건설만의 새로운 핵심가치인 Great Innovation(변화), Great Challenge (최고), Great Partnership(신뢰)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재정립하고, ‘핵 심가치 선포식’을 통해 GS건설만의 새로운 핵심가치를 대내외에 천명하는 한편, 전 직원의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탄탄한 재무구조와 안정적 수익기반으로!

GS건설이 1969년 12월 ‘락희개발주식회사’(現GS건설주식회사)를 설립 했을 당시의 설립자본금은 1억 원. 그로부터 약 40년이 지난 현재 GS건설 의 총자본금은 2,550억 원으로, 창사 이래 건축, 토목, 주택, 플랜트, 환 경, 발전 등 각 사업분야에 걸쳐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여, 국내 초우량 건 설기업으로 우뚝 섰다.

지난해 GS건설의 경영실적은 수주 14조 1천5십억, 매출 7조 8천9백3십 억 원을 돌파하여 2007년에 이어 연속 4년 수주 10조 클럽에 발을 들여놓 는 기염을 토하였다. 또한 지난해 전 세계 상위 2,500개 기업들의 재무성과 와 경제성, 환경성, 사회성 등을 종합평가해 글로벌 표준기업으로 선별하 는 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경영가능지수(DJSI)’ 월드 지수에 편입되고, 건 설업계 최초로 2년 연속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어 정도경영을 통한 높은 신뢰도를 확보했다.

GS건설이 이처럼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은 강점인 탄탄한 재 무구조와 안정적 수익기반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할 수 있 다.

GS건설은 올해 사업목표를 수주 16조 2천150억, 매출 9조 380억, 영업이 익 6천400억으로 설정, 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2011년을 맞아 경영방침을 ‘성장과 가치경영의 균형’으로 정하고, 내실과 성장 사이의 균형감을 유 지하여 본격적인 성장체제로의 전환을 준비 중이다.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육성을 통해 신성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사업부별로 신사업 조직을 강화하는 등 본격적인 신성장 사업 준비를 마치 고, 실질적인 투자활동을 병행,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고, 신성 장 사업의 리더십을 확보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갈 예정이다.

해외사업에 있어서는 토건부문의 해외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사 해 외영업 지원조직을 확대·개편하고, 전반적인 해외사업의 지역 거점 을 강화하는 한편 현지화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와 같은 새로운 성장을 위한 준비와 함께 경영환경을 고려하여 금융위기 이후 지속해왔던 내실경영의 기조를 올해에도 경영전략의 한 축으 로서 더욱 심화 발전시켜가기 위해 RM(리스크 매니지먼트)조직을 신설, 리 스크에 대한 조기대응과 사전 예방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이의 내재화 를 통해 GS건설만의 고유한 경쟁력으로 승화시켜 성장의 초석으로 다져간다 는 계획이다.

 

평소에 다각적 안목 키워야

채용절차에 있어서 서류전형 평가 요소는 학점, 전공, 어학성적(TOEIC Speaking 및 OPIc), 자격증, 자기소개서 항목 등이 있으며 이 중 학점은 3.0 이상, 어학성적은 별도의 커트라인을 두고 있지 않다.

GS건설의 면접은 1차 실무면접(전공 프레젠테이션, 역량면접, 토론면접) 과 2차 임원면접으로 나누어져 있다. 1차 실무면접 중 전공 프레젠테이션 면접은 지원 직무와 관련된 전공지식 정도 및 논리력 그리고 종합적인 사고 력을 위주로 평가하기 때문에 단순 전공지식의 열거보다는 문제의 결과를 도출하는 데 있어서의 해결과정 및 판단의 근거를 명확히 제시할 수 있어 야 한다.

역량면접은 당사 핵심가치 역량(변화, 최고, 신뢰) 부합도를 면접을 통 해 평가하며, 토론면접은 주제에 대한 찬반토론 중에 발생하는 지원자들의 다양한 행동을 통해 주도력, 논리력, 배려심,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평가하 기 때문에 평소에도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해 문제의 양면을 다 볼 수 있는 안목을 키워야 한다. 인성면접으로 진행되는 2차 임원면접은 지 원자의 포부와 의지를 적극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인터뷰 | 김이종 GS건설 인사관리팀 대리

직무와 회사에 대한 명확한 이해 필요해

 

GS건설의 플랜트, 발전환경, 주택, 건축, 토목 개발 사업 등 다양한 포 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과 GS건설이 주는 편안하고 깨끗한 기업이미지가 구직자들이 자사를 선호하는 이유라고 생각된다.

작년 한해, GS건설은 통합설계, 플랜트, 발전환경, 건축, 토목, 지원(사 무관리) 분야에 걸쳐 약 250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하였으며, 2011년 상반기 에는 공채 및 인턴을 약 350명 채용하였다. 금번, 하반기 신입사원도 상당 수를 충원할 계획에 있다.

GS건설은 지속적인 인재육성과 기술력 확보, 과감한 도전과 실천을 통하 여 Global Leading Company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마련을 위해 GS건설만의 새로운 핵심가치인 Great Innovation(변화), Great Challenge (최고), Great Partnership(신뢰)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재정립하였고, 이 핵심가치 를 실천하는 인재를 당사의 인재상으로 하고 있다.  

취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지원 직무 및 입사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명확한 이해다. 취업을 위해 스펙만 쌓아 구직활동을 한다면 입사후에도 회 사 생활이 지루하고 실망스러울 뿐이다.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직무에 대 해 사전에 파악해서, 그것에 맞춰 본인의 역량 개발 및 사전 준비를 한다 면 취업 성공은 물론, 입사해서도 즐거운 회사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확 신한다.



[월간 리크루트 2011-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