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코 : 자생기반 확립을 위한 독자적인 사업 추진!
상태바
현대엠코 : 자생기반 확립을 위한 독자적인 사업 추진!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09.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특집/2011 구직자 건설업계 취업선호도 : 현대 엠코


자생 기반 확립을 위한 독자적인 사업 추진!


현대엠코(www.hyundai -amco. co.kr)는 지난 2002년 10월, 현대자동차그 룹의 건설회사로 설립되어 지금까지 그룹 내 공장, 연구소 신축 및 증설 등 의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다.

9년이란 짧은 기간 동안 비약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난 2009년, 국 내 3만여 건설회사 중 시공능력평가순위 20위에 진입하면서 대표 건설회사 로서의 기반을 갖추었다. 특히, 지난 2009년 9월에는 사명을 엠코(주)에서 (주)현대엠코로 변경하며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했다.

 

Space Creator, 현대엠코

현대엠코는 2011년 매출 1조 8천억 원, 수주 3조 3천억 원을 목표로 하 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 건설사로 발돋움하기 위 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생 기반 확립을 위한 독자 적인 사업도 국내외에서 추진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2007년 8월 현대엠코의 아파트 첫 작품인 부평 삼산동 ‘엠 코타운’이 주민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성공적으로 입주를 완료했으며, 2010 년에는 중랑구 상봉동 주상복합 단지인 ‘프레미어스엠코’, 상도동 ‘엠코 타운’ 및 진주 평거지구 아파트 분양을 추진했다.

해외의 경우 미주·유럽·동남아 등지를 중심으로 전 세계 18곳의 해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현지 자체 건설공사 수주 및 아파트 개발 사업 등을 강화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건설회사로 발돋움할 방침이 다.

특히 현대엠코가 추진하는 베트남 및 리비아 사업은 기존에 펼쳐왔던 그 룹 위주의 사업에서 벗어난 독자적인 해외개발사업이라는 점에서  남 다른 의미가 있다.

지금까지 현대엠코의 국내외 대표적인 프로젝트는 美 현대·기아 차 LA주행시험장, 美 현대·기아차 디트로이트기술연구소, 美 현대 차 앨라배마공장, 美 조지아 기아차 공장, 모비스모듈공장, 美 기아차 판매 법인 및 디자인 센터, 인도 현대차 2공장, 모비스모듈.부품공장, 슬로바키 아 기아차 공장, 독일 현대차 유럽법인 사옥, 기아차 유럽법인 사옥, 현대 ·기아차 유럽연구소, 체코 현대차 공장, 모비스 모듈공장, 다이모 스 시트공장, 양재동 현대·기아차 연구센터, 당진 현대제철 부두공 사 및 산업단지, 부평 삼산동 엠코타운 아파트, 강일지구 아파트 1, 3단지, 충주 기업도시 참여, 울산 모듈화 일 반 지방산업단지 조성공사, 온산 및 서산 산업단지 조성공사, 평택 당진항 자동차전용부두 등이다.

 

지원 부문에 대한 전공 지식과 시사 상식 많아야

작년 한 해 위축된 건설경기로 인해, 신규사업과 관련된 경력사원 채용 만을 진행한 현대엠코는 올해 안정적인 성장세에 맞춰 상반기 대졸신입 공 채를 진행했으며, 경력사원 채용 인원도 대폭 늘어나, 관리, 건축, 플랜트 등 여러 직종에 대해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였다. 앞으로 하반기 대졸신 입 공채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엠코의 인재상은 창조하는 도전인, 학습하는 전문인, 인간을 존중하 는 사회인이다. 첫 번째 창조하는 도전인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진취적인 자세로 미래를 예측하고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이며, 두 번째 학습하는 전문 인은 부단한 자기개발과 전문능력 배양으로 자기분야를 전문화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인재, 세 번째 인간을 존중하는 사회인은 인간미와 도덕성 그리 고 정직성을 갖추고, 사회 구성원들과의 상호협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 는 인재를 의미한다.

대졸신입 공채 서류전형에는 학점과 어학성적 커트라인을 두고 있는데, 학점은 4.5점 만점 기준 3.0점 이상, 어학성적은 토익기준 700점 이상으로 자격요건을 정하고 있다. 지원 직무와 연관된 공인 자격증의 경우 가산점 을 부여하고 있으나, 공모전 수상경력, 연수경력 등에 대해서는 가산점이 없다. 하지만 서류 전형 시, ‘지원자가 해당 분야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 얼마나 준비하고, 노력했는가’에 대한 판단의 참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입사지원서에 관련내용을 작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면접전형은 1차 실무면접과 2차 임원면접으로 진행된다. 실무면접은 프 레젠테이션 면접과 영어면접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지원 부문에 대한 전공 지식 기초가 튼튼하고 시사상식에 관심이 많은 지원자에게 유리할 수 있 다. 평소 논리적인 발표 능력 및 영어회화 능력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 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지원자의 열정과 도전 그리고 진실한 자세’도 면접관에게 중요하게 평가된다 .

 

인터뷰 | 김형욱 현대엠코 인사팀장/부장

일이 아닌 직업을 얻어야

 

현대자동차그룹의 3대 핵심 성장축(자동차, 철강, 건설) 중 건설부문의 일원인 현대엠코는 9년이란 짧은 기간 동안 이룬 비약적인 성장을 통해, 18 개의 네트워크를 통한 활발한 해외사업과 건축/주택/토목/플랜트(제철) 등 의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였다. 이런 점들이 ‘젊고, 도전적이 며, 발전 가능성이 큰 회사’로 인식되어, 구직자들에게 취업하여 함께 성 장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선택 받은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한편, 최근 신입사원들의 조기퇴사가 이슈화 되고 있는 것을 보면서 취 업을 단순히 ‘일자리를 찾는 것’으로 생각하면 안 된다는 생각을 해본 다. ‘내가 잘 할 수 있고,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에 대한 충분한 자기 성찰을 하고, 지원하는 회사와 직무에 대해 충분히 이해한 후 지원해야 일 이 아닌 직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치열한 취업 경쟁 속에서 자신의 진가를 알아주는 기업을 만나, 유능한 직업인으로 성장하길 기원한 다.

당사 취업을 목표로 하는 2012년 졸업예정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을 부탁하며, 현대엠코와 함께 성장해 나갈 열정 넘치는 도전을 기대한다.



[월간 리크루트 2011-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