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 면접 메이크업
상태바
메이크업 : 면접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1.12.1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 메이크업-면접 메이크업

깨끗한 첫인상 으로 면접관을 사로잡자!

면접은 입사를 위한 가장 중요한 관문이다. 그 중에 서도 첫인상은 면접의 반이라는 말이 있다. 대부분의 면접관들이 5초라는 짧은 시간 내에 면접자의 첫인상을 판단하고, 3분 이내에 결정을 내리고 면 접자를 평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인사담당자들이 평가하는 항목 중에서 구직자들의 태도는 면접 시 복장, 메이 크업 등과 복합적으로 반영되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인지 요즘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몸매나 피부 관리 등 외모를 관리하는 일도 상당히 중 요해졌다.

POINT 1. 과한 피부화장은 금물! 내 피부의 본연의 빛을 솔 직하게 드러내자.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포인트는 면접자의 진솔한 마음가짐을 면접 장소에서 최대한 발휘하 는 것이다. 따라서 지나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두꺼워진 피부화장보다는 내 피부 본연의 빛을 최대한 살려줄 수 있는 가볍고 촉촉한 제품을 선택하 여 깨끗하고 환한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첫째, 스킨케 어 단계에서부터 수분으로 촉촉하게 채워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프라이머 기능이 함유된 메이크업 베이스로 피부 톤을 고 르고 환하게 연출한다. 둘째, 대기 시간이 길고 건조한 면접 장소에서도 생 기 넘치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촉촉한 제형의 파운데이션과 수분 에센스 를 1:1로 섞어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준다. 피부 본연의 빛을 살리려면 손 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브러시를 이용해 터치하듯 자연스럽게 피부 표현을 해주고 파우더로 마무리하여 밀착력을 높여준다.

면접 장소에서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티슈 를 살짝 얹어 땀과 피지를 제거해 준 후, 수분 에센스로 촉촉함을 채워준 다. 그 다음 컨실러로 소량씩 덧발라 지워진 부분을 메우고 파우더로 가볍 게 눌러주면 장시간에도 끄떡없는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환한 인상을 완성 할 수 있다.

POINT 2. 또렷하고 총기 어린 눈매로 신뢰감을 줘 라.

면접에서 신뢰감 넘치는 첫인상을 강조하고 싶다면 아 이 메이크업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최신 유행 아이메이크업의 연출법은 면 접에서는 어울리지 않는다. 펜슬 타입 브라운 컬러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속 눈썹 사이사이를 채워주듯 점막을 메우고, 라인은 자연스럽고 얇게 그려준 다. 이 때 눈꼬리는 살짝 내려 그려야 부드러운 이미지로 어필할 수 있는 면접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평소 아이라인을 잘 그리지 못해 눈 매 표현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아이라이너 사용을 과감하게 포기해도 좋다. 뭉침 없이 자연스럽고 풍성하게 발린 마스카라만 으로도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뭉치거나 번짐 없이 지속력 을 높아진 마스카라가 많이 출시되고 있어 오랜 면접시간에도 눈가 번짐 걱 정을 덜 수 있어 좋다. 건조한 날씨에다 긴장까지 되는 상황에서는 입술이 마르기 쉬우므로 립 트리트먼트로 수시로 입술의 각질을 정돈해준다. 면접 들어가기 직전, 생기 있는 핑크 계열 컬러의 립스틱을 발라 옷매무새를 가 다듬고 부드럽고 건강한 이미지를 어필하는 것을 잊지 말자.

자료제공 | 아모레퍼시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