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 새해 꿈 이뤄주는 면접 메이크업
상태바
메이크업 : 새해 꿈 이뤄주는 면접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2.1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 메이크업  새해 꿈을 이뤄주는 면접

 

 

메이크업얼굴색 밝 게,

또렷한 인상으로

취업에 성공하자!

 

 

날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취업시장. 2012년 새해 에도 여전히 취업의 길은 힘들다는 소리만 들려오는 가운데 호감과 신뢰감 을 주는 첫인상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많은 지원자들 중 면접관의 기억 에 남기 위해서는 5초의 첫인상이 중요하다. 깔끔한 느낌을 주는 정교한 메 이크업 역시 중요하겠지만,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인상을 주는 메이크업 이 가장 좋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하 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또한 최소한의 메이크업으로 화사하고 생기 있 어 보이게 표현하는 것에도 피부 관리 만큼이나 신경 써야 한다. 새해의 시작인 1월,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는 피부 관리 및 메이크업으로 취업문을 열어 보는 것은 어떨까?

 

#. 평상시 나이트 수분 케어로 부드러운 피부 만들기

 깨끗한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 먼저 할 일은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다. 맑고 깨끗한 피부는 상대에게 좋은 인 상을 줄 수 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듯이 숙면은 피부를 아름답 게 만드는 길이다.

수면 시간은 낮 동안의 쌓인 피부 피로가 회복되는 가 장 중요한 시간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우리가 긴장을 푼 사이, 하루 중 강 한 물리적 힘을 가장 오랫동안 받는 시간이기도 하다. 그래서 잠자는 시간 에도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특히나 건조한 날씨와 스트레스 때문에 푸석해진 피부 를 따로 시간을 내어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잠들기 직전 밤 시간에 간편하 게 관리할 수 있어, 단기간에 피부 회복이 필요한 면접 준비생에게 적합한 피부 관리법이다.

 

#. 모노톤의 단정한 의상에는 깨끗한 피부 표현으로 또렷한 이미지를

 면접 메이크업의 경우, 기본적으로 색감은 되도 록 자제하고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 위 에 생기를 부여해 연출하는 것이 면접 메이크업의 포인트. 그렇지만 면접 을 보는 회사의 특징에 따라 면접 복장 및 메이크업 포인트를 조금씩 달리 하는 것이 좋다.

공기업과 같이 보수적인 회사의 면접이라면 화려한 의 상보다는 모노톤의 단정한 의상이 좋다. 이런 경우 메이크업 역시 최대한 단정한 인상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매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광택이 나도 록, 피지를 컨트롤해 가벼운 느낌을 살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다.

또한, 눈 밑을 밝혀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두운 눈가 피부의 경우, 파운데이션으로 한 번에 커버하려다 보면 뭉치거나 두껍게 보 일 수 있다. 파운데이션은 얇게 펴 바르고, 민감한 눈가에 맞는 부드러운 발림성을 가진 컨실러를 소량씩 덧발라 밀착시키면, 눈가의 칙칙함은 손쉽 게 커버 가능하다. 한톤 밝아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기 위해 섀딩과 블러 셔를 이용해 페이스라인을 날렵하게 연출해 생기 넘치는 이미지로 표현한 다.

그리고 T존과 턱, 눈가 애플존에서 광대뼈까지를 연결 하듯 하이라이터를 덧발라 입체감을 더해 주면 입체적인 얼굴 표현이 가능 해지면서 면접 시 좀 더 또렷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데 효과적이 다.

 

#. 개성 강한 의상에는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감각적 이미지를

 광고나 디자인 관련 업계에서는 감각적인 인재를 선호하는 편이다. 너무 평범해 보이는 인상이 오히려 감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복장과 메이크업에서 개성을 드러낼 필요가 있다. 평범하고 단정한 의상보다는 무릎 길이의 원피스에 짧은 재킷을 입거나, 과감한 반바지 정장 도 당당한 커리어우먼의 모습을 표현해 줄 수 있다.

메이크업의 경우, 베이스 메이크업은 동일하게 깨끗하 고 한 톤 밝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며,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는 것 이 좋다. 스킨톤의 베이지 컬러를 눈두덩에 펴 바른 후, 얇고 선명한 라인 표현이 가능한 젤 타입 펜슬 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채워준 뒤 눈 아 래 점막에 화이트 펜슬을 사용해 눈을 커 보이게 연출한다. 처진 눈을 가졌 다면 눈꼬리를 살짝 올려 그리면 효과적인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 다.

또한, 건조한 환경 탓에 입술이 쉽게 메말라 자칫 생 기 없는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립 트리트먼트를 수시로 발라 주고 촉촉한 타입의 핑크 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건강해 보이는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 다.   

 

 

자료제공 | 아모레퍼시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