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FOCUS┃이 달의 공모전 KOICA & 볼빅
제9회 대학(원)생 국제개발협력
논문 현상 공모
개발도상국과의 우호협력관계 및 상호교류를 증진 하고 이들 국가의 경제사회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 차원의 국제개발 무 상협력 사업을 수행하는 외교통상부 산하 정부출연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 (KOICA)이 외교통상부 후원으로 우리나라의 개발원조 및 국제개발 협력사업 의 미래를 이끌어 갈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참신한 논문을 공모한다.
응모 대상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석사 및 박사과정 포함)이며, 개인 및 팀(3명 이내)을 구성하여 응모가 가능하 다.
응모 주제는 공적개발원조(ODA)를 주제로 하여 응모자 가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으며, 정책 시사점 도출 및 정책 활용 가능성이 높은 주제는 우대받을 수 있고, ODA에 대한 학술적인 연구 주제도 가능하 다.
*최우수상(1팀) : 외교통상부 장관상 및 장학금 300만 원
*우수상(2팀) : KOICA 이사장상 및 장학금 각 200만 원
*장려상(3팀) : KOICA 이사장상 및 장학금 각 100만 원
*최우수상 및 우수상 입상자 : KOICA 수원국 중 1개 국 현장 견학, 수상자 전원 논문집 발간 및 국제협력단 직원 공채 시 서류 전형 우대의 특전
*논문 접수기간 : 3월 1일~30일
*발표 및 시상 : 5월 중에 진행할 예정(국제협력 단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 접수 : callforpapers@koica.go.kr (이메일 접 수)
▶ 문의 : 031)740-0496
▶ 홈페이지 : www.koica.go.kr
제2회 볼빅 마케팅 공모전
세계 Top3 브랜드를 꿈꾸는 볼빅이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 및 대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개인전 및 대학교 단체전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해외 학생도 참가가 가능하 다.
마케팅 전략
-브랜드 수용성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글로벌 골프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전략
-어플리케이션 개발
-기타 자유
광 고
- CF - CM - 옥외광고 - 지면광고
- 애니메이션 - 포스터 - 기타 자유 제품 기획
- 골프공 제품 기획 - 골프공 선물세트 기 획 - 골프 관련 제품 기획
- 기타 자유
디자인
- 케이스(1알 케이스, 3알 케이스, 6알 케이스, 12알 케 이스) - 포장 디자인(포장지, 쇼핑백) - POP 및 진열대
- B.I(Vista, Crystal, Lady 350, Pro-Bismuth, Bismuth, Blue 90) - C.I - 기타 자유
시 상
개인전 - 대상(1명) : 500만 원 - 우수상(2명) : 300만 원 - 장려상(3명) : 100만 원
단체전 - 대상(1팀) : 1,000만 원 - 우수상(1팀) : 600만 원 - 단체전 상금은 대학교에 기부금으로
접수 기간 4월 30일
▶ 홈페이지 : www.volvik.co.kr (공모전 게시판에 직 접 작성 등록)
▶ 우편 및 방문접수 : (135-914) 경기도 성남시 분당 구 금곡동 375-1 공모전 담당
▶ 문의 : 채널마케팅 담당자
▶ Tel : 02)424- 5211
▶ E-mail : idea@volvi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