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 새내기 직장인 옷처럼
상태바
패션 : 새내기 직장인 옷처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4.16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패션  새내기 직장인 옷차림

 

 

 업무도 중요하지만

  옷차림 연출 센 스도 필수!

 

 

학교를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들 은 회사 업무를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는 옷차 림을 연출하는 센스도 필요하다. LG패션 TNGT의 김승택 디자인실장은 “사 회 초년생들은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의류를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본인이 갖고 있는 옷과 함께 매치가 가능한 것 을 구매하는 것이 경제적이다”고 말하면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중요 한 순간인 만큼 단정하지 못한 차림새나 잘 맞지 않는 수트는 주위에 불쾌 감을 줄 뿐만 아니라 때로는 성실성을 의심받을 수 있다”면서 “단정한 옷차림은 좋은 이미지를 위한 필수 조건 이다”고 덧붙였다.

 

 

■ 남성 수트 연출법

 남성의 경우 수트, 셔츠, 타이 위주로 기본 아이 템을 잘 구비해 둘 필요가 있다. 스타일의 밑바탕이 되는 기본 컬러의 아이 템들은 좀 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또 다 른 기회를 만들기 때문이다.

남성 수트는 다른 의류에 비해 트렌드 변화가 크지 않 다. 따라서 2버튼이나 3버튼의 싱글 브레스티드 제품이 가장 무난하며, 기 본이 되는 네이비, 다크 그레이, 블랙 솔리드 제품은 갖추고 있는 것이 좋 다. 네이비나 다크 그레이의 경우 다양한 색상의 셔츠, 타이와 매치가 가능 해 부담 없이 입을 수 있고 또 가장 포멀하기 때문에 직장 새내기로서 기본 을 지킨다는 느낌을 주기 적당하다. 체크나 스트라이프의 수트는 무늬가 진 하지 않은 것으로 선택해야 하며 특히 그레이 계열의 수트는 너무 밝거나 광택이 심한 제품은 피해야 한다. 블랙 수트의 경우 젊은 층이 선호하는 색상으로, 셔츠와 타이를 잘 매치하 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직장을 다니다 보면 생길 수 있 는 경조사 용도로도 한 벌쯤은 꼭 필요하니 미리 검정색 타이와 함께 구입 해 두는 것이 좋다.

수트는 앞에서 설명한 기본 스타일을 바탕으로 자신의 직종과 스타일에 따라, 지난해부터 유행하고 있는 나폴리 스타일의 수트 혹 은 더블브레스티드 등을 활용해 개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

블랙이나 그레이 수트를 한 벌로 입는 것도 멋지지만, 조금 단조로운 느낌을 피하고 싶다면 ‘세퍼레이트 룩(Separate Look)’을 시도하는 것도 방법이다. 전체적인 컬러톤은 그레이나 블랙 등의 모노톤으 로 맞추되, 상의와 하의의 컬러를 다르게 하고 스웨이드 소재의 구두를 신 거나 니트 소재나 체크 무늬의 타이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신입사원이라면 몸에 적당히 피트되어 슬림한 실루엣 을 연출하는 것이 한결 날렵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슬림하게 보이고 싶다 면 착용감 자체가 타이트한 제품보다는, 허리 라인이 잘 잡혀 있는 재킷으 로 자연스럽게 몸을 감싸는 듯한 느낌을 찾고, 바지의 경우 허리 주름을 없 애 하체가 굵어 보이지 않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장점이 있는 ‘노 턱(No Tuck) 팬츠’를 코디하면 세련되면서도 어긋나지 않은 복장이 된다.

 

■ 수트 착장 시 유의할 점

 수트의 올바른 착용은 입었을 때 보는 사람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우선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은 어 깨 부분이다. 어깨에 가로 세로 주름이 생기지 않는지 체크하는 것이 필요 하다. 구김이 많은 옷은 단정치 못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기 때문이 다.

또, 바지가 너무 클 경우 허리둘레에 주름이 생겨 흉하 므로 벨트를 채우고 손가락이 들어갈 정도의 여유만 있으면 적당하다. 바 지 길이는 너무 짧거나 지나치게 길어 보이지 않도록 구두 등을 살짝 덮는 정도가 좋다.

수트 착장에 있어 셔츠와 타이는 자신만의 개성과 색깔 을 과감히 표현할 수 있는 품목이다. 기본적으로 셔츠의 색보다 어두운 톤 의 타이를 매는 것이 안정감 있어 보이며 셔츠와 타이를 톤온톤으로 매는 것도 인기 연출법이다. 올해 유행하고 있는 도트(점) 무늬나 동물 등의 캐 릭터가 있는 올-오버 패턴 타이는 세련된 느낌을 주므로 한 두 개 정도 갖 고 있으면 좋다. 특히, 그린, 핑크, 블루 등 화사한 색상을 활용해 신입사 원다운 산뜻한 느낌을 살리는 것도 좋겠다.

셔츠는 소매가 재킷 밖으로 1.5cm 정도 나오도록 입고 셔츠의 목 뒷부분도 재킷 깃 위로 조금 올라오도록 입어야 보기에 좋다. 넥 타이는 벨트 버클의 중간까지 내려오는 정도의 길이가 적당하며 수트 차림 에는 절대 흰 양말을 신어서는 안 된다.             

 

 

 

자료제공 | LG패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