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만점 새내기 패션
상태바
매력만점 새내기 패션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4.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VER STORY매력만점 새내기 패션

 

 

하나는 끝내주게 잘 입 는구나!

 

 

교복을 벗은 고3 수험생들의 관심사 1순위는 무엇보 다 2012년 새내기 대학생이 되기 위한 준비이다. 특히 본격적인 성인이 될 준비에 나선 20살을 앞둔 예비 여대생들일수록 패션과 미용에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여러 벌의 옷을 구입하게 되면 아무래 도 비용상 부담이 가기 마련. 센스 있고 실용적 스타일을 미리 알아보고 대 학 새내기로서 돋보이는 패션 코디를 해보자.

 

대학생은 고등학생과는 달리 제한된 패션이나 헤어가 없 다. 이렇듯 대학생이 된다는 것은 교복이 아닌 평상복으로 개인의 패션센스 를 발휘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더군다나 최근 들어 패션은 단지 보 여주는 것뿐 아니라 상대방의 성향이나 전체적인 이미지를 파악하는 데에 큰 작용을 한다. 대학생활을 시작하면 새롭고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만나 게 되는데, 첫인상은 상대방의 뇌리 속에 강하게 인식되며 한번 각인된 이 미지는 좀처럼 변하기 어렵다. ‘옷 잘 입는 이미지’로 학교 내 유명한 킹 카, 퀸카가 되어 보자.

 

캠퍼스에서 마주치고 싶은 남자

1. 단정한 느낌의 ‘H라인 코트’와 ‘재킷’

 H라인 코트는 스마트하고 댄디함을 보여줄 수 있 는 아이템. 또한 앞으로 다가올 행사가 많은 새내기들에게 재킷은 필수적 인 아이템이다. 아직 풋풋한 인상이 남아 정장이 어울리지 않는다면 밝은 색의 재킷을 청바지와 입어 보는 것은 어떨까.

 

2. 컬러풀한 티셔츠

아기자기한 프린트와 톡톡 튀는 컬러가 가미된 후드는 시선을 사로잡기 딱 좋은 아이템이다. 실내 활동에도 실용적이면서 패션 감 각까지 선보일 수 있어 이만한 효자 아이템이 없다. 약간 박시한 라인에 아 기자기한 프린트가 사랑스러운 컬러풀한 후드는 어느 곳에도 잘 어울려 활 용도가 높다.

하지만 후드 특유의 스포티한 느낌이 싫다면 맨투맨 티 셔츠도 권할 만한 아이템이다. 아기자기한 프린팅과 톡톡 튀는 컬러가 그대 로 살아있으니 후드티셔츠에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이렇게 컬러풀한 티셔 츠는 진이나 코튼팬츠 등 어떤 것과 매치해도 어울린다. 스타일링이 용이 해 패션 센스가 부족한 이도 손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해 패션에 첫 단추를 채우는 새내기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3. 기본 스타일의 운동화

패션의 완성이라는 신발은 무엇으로 골라야 할까. 기본 적인 디자인 및 색상의 운동화는 어느 곳에 매치해도 잘 어울린다. 정장에 기본 운동화를 신으면 캐주얼한 ‘수트 패션’을 보여줄 수 있고, 스포티 한 룩에 운동화는 ‘금상첨화’다. 한편, 중요한 날이나 격식을 갖춰야 하 는 날에 운동화는 피하도록 한다. 그렇다고 해서 어린 나이와 맞지 않는 구 두를 고르면 나이 들어 보인다.

 

캠퍼스에서 마주치고 싶은 여자

1. 발랄한 여대생을 상징하는 캐주얼룩

 무엇보다 20살의 대학생이 갓 된 설렘과 자유분방 함을 패션으로 표현하는 것이 키포인트.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은 캐주얼룩 을 통해 활동적인 여대생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이다.

야상 점퍼는 해마다 풋풋한 대학 초년생의 느낌을 표현 할 수도 있고 캐주얼한 멋을 살리기에도 좋은 대표 아이템으로 꼽혀왔다. 컬러는 트렌드인 카키, 베이지로 모던하면서도 트렌디함을 표현한다. 보온 성이 좋은 아이템인 만큼 이너는 한층 가볍지만 추위에 대비한 소재의 니 트 원피스 혹은 터틀넥 니트와 레깅스를 함께 믹스 앤 매치한다면 이제 갓 20대로서의 내추럴함과 세련된 멋을 낸 여대생으로서의 매력을 충분히 어필 할 수 있다.

 

2. 여성스러움을 한껏 살린 걸리쉬 룩

대학 새내기라는 특성상 최대한 순수하고 어린 멋을 내 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여성스러운 프릴이나 셔링이 잡힌 블 라우스나 A라인 플레어스커트를 코디해 보자. 하지만 여기서 착용감을 생각 해야 한다.

활동이 많은 대학생들은 단품 코디로 보다 편안한 착용 감을 부여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수업이 많아 장시간 앉아 있어야 하거나 활 동 범위가 많은 날, 여대생으로서의 정갈함을 뽐내야 하지만 편안함을 추구 하고 싶을 땐 단품의 활용도를 높이자.

 

3. 여대생의 포인트 코디 로맨틱 룩

 여대생으로서의 성숙함을 표현하고 싶을 땐 단아 한 원피스를 메인으로 투버튼 코트나 피코트 재킷으로 보다 조숙하고 여성 스럽게 연출해 보자. 기장은 힙라인을 덮는 기장으로 데님, 원피스, 부츠 등과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 좋다. 여대생으로서의 풋풋한 멋 을 표현하기에는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는 단색컬러의 원피스보다 체크, 도트 무늬의 화사한 패턴, 컬러가 적용된 아이템을 추천한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2012년 최고 유행은 컬러풀한 백팩

평범한 스타일링도 트렌디한 백 하나면 포인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최근 ‘백팩’이 연예인들의 공항패션이나 스트리트 패션 등에 등장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캐주얼은 물론 정장스타일에도 잘 어울려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올봄 유행컬러인 비비드 컬러를 덧입은 백팩이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컬러풀한 백팩에는 스키니진에 심플한 아 우터, 그리고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스타일리시하다. 백팩과 함께 숄더나 크 로스백을 준비하면 스타일링에 따라 여성스런 스타일 연출도 가능하다.

 

꿈꿔왔던 MT, 톡톡 튀는 패션센스 로 ‘올킬’

 대학 시절 중 가장 소중한 추억으로 자리 잡게 될 대학 MT. 동시에 새내기들이 어린 시절부터 꿈꿔 오던 로망 중 하나다. 진정한 학교 킹카로 거듭나고 싶다면 MT에서 입을 의상 하나에도 신중한 선 택이 필요한 법이다. 학교가 아닌 야외로 동기들과 혹은 선배들과 떠나는 첫 여행인 만큼 편안함은 물론 실용성과 멋스러움이 겸비된 의상을 주목해 보자. 콘셉트는 스포티하고 클래식한 스타일. 심플한 스타일의 의상이라도 모자를 주요 포인트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의상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다양 한 느낌으로 연출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