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스페인
상태바
해외여행 : 스페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6.1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 CULTURE┃해외 여행 스페인

 

 

볼거리가 많아

매력을 감출 수 없는 그 곳!

 

 

스페인은 유럽의 남서쪽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해 있 으며, 서쪽으로는 포르투갈, 북쪽으로는 프랑스 그리고 남쪽으로는 모로코 가 자리 잡고 있다. 전통적인 농업국가로 유럽 중 농업의 비중이 가장 높 은 나라에 속하며, 소맥, 감귤류, 포도, 올리브 등이 유명하다. 또한 대서 양 천혜의 어장 덕분에 원양어업 및 근해어업이 활발하며, 무엇보다 관광산 업이 중요한 소득원이 되고 있다.

 

수도보다 인기 있는 관광도시, 바르 셀로나

 스페인 제2의 도시인 바르셀로나는 피카소와 천 재 건축가 가우디를 배출한 도시로 유명하다. 이베리아 반도의 북동부 지중 해의 카탈루냐 지방의 중심으로 온난한 기후를 나타낸다. 바르셀로나는 중 세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구시가지와 현대의 빌딩이 들어차 있는 신시가지로 구분된다. 가우디의 건축물인 성가족교회를 비롯해 구엘공원과 몬세라토수도원 등 워낙 볼거리가 많은 도시이기 때문에 적어도 3일 이상 은 둘러봐야 이도시의매력을한껏느낄수있다.

 

고원지대에 위치한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

마드리드는 4백여 년간 스페인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해온, 유럽 국가의 수도 중 가장 높은 고지대인 해발 646m 에 자리하고 있는 고원도시이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마드리드는 유럽 문 명과 오리엔트적인 요소가 잘 결합되어 있어 그 매력을 더하고 있으며, 고 색창연한 건축물과 미술관, 박물관, 유적들이 많이 남아 있다. 그러나 신시 가지에 들어서면 현대적인 빌딩 거리가 펼쳐지며 교외에는 공장과 고층건물 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주변으로 팽창해 나가는 대도시의 활기를 느낄 수 있다. 마드리드는 다양한 문화와 유적이 산재되어 있는 곳으로 여유 있는 관광시간이 필요하다. 하지 만 짧은 시간에 효과적인 관광을 위해서라면현지여행사의관광상품이나관광 버스를이용하는 것이좋다.

 

이슬람교도의 마지막 거점, 그라나다

 눈 덮인 시에라네바다 산맥 기슭에 위치한 그라나 다는 이베리아 반도를 지배했던 이슬람교도의 최후의 거점으로 번영했던 곳 이다. 시내에는 3개의 언덕이 있다. 사비카 언덕은 알람브라 궁전이 있는 곳으로 일명 알람브라 언덕이라고도 부른다. 이곳은 담홍색의 성벽과 탑이 선명하게 부각되는전망 좋은 곳으로시내와 주변의경치까지 볼 수 있어 좋 다. 알바이신 언덕은 이슬람교도들의 마지막 도피처로서 오밀조밀하고 작 은 골목길이 인상적이다. 이 언덕 중간에 있는 산 니콜라스 성당 앞은 그라 나다에서 알람브라 궁전의 전체적인 모습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이다. 끝으로 사크로몬테 언덕은 동굴 속에서 사는 집시들로 유명한 곳이다. 동굴속을 주점으로 개조하여 관광객을 상대 로 강렬한 리듬의 플라멩코를 보여준다.

 

 

스페인의 세계 문화유산 도시, 코르 도바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코르도바는 로마인과 이슬람인들의 영향을 많이 받은 도시이다. 이 도시는 수세기에 걸 쳐 흘러들어 온다양한 문화로 인해 문화적으로 풍요로울 뿐만 아니라 도시 곳곳에 그 흔적들이 남아 있다. 꾸불꾸불하고 좁은 거리에서는 완벽하게 조 화를이루는 다양한 문화로 인해 풍요로워진 도시의 놀라운 유적들을 발견 할 수 있다. 이 거리를 정처 없이 걸어 다니다 보면 다양하고 놀라운, 숨겨 져 있었던 코르도바의 광장에 몇 세기 전부터 머물러 있는 듯한 자신을 발 견하게 된다. 전통적인 코르도바 정신이 스며나는 거리는 관광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다양한 분수에서 뿜어 져 나오는 물줄기는 도시를 채우고 있는 초목의 냄새와 색상과 조화를 이루 고 있다.

 

진정한 스페인, 세비야

 마드리드에서 남서쪽으로 540km 떨어진 곳에 위치 한 세비야는 스페인 안달루시아 지방 내 세비야 주의 주도로, 스페인에서 4 번째로 큰 도시이다. 도시를 북에서 남으로 가로지르는 과달키비르강의 상 류 연안에 자리 잡은 이곳에는 오늘날 70만 명에 가까운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과거에 이곳 세비야 항은 스페인과 아메리카 대륙 간 무역거래에 있 어 매우 중요한 기지 역할을 했으며, 스페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투우 와 플라멩코의 본고장이기도 하다. 또한 세비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 히랄 다탑은남아있는이슬람유적중가장잘알려진곳중하나이기도하다.

 

 

자료제공 | 하나투어 www.hanatour.com (1577-1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