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선호기업 : 신세계그룹
상태바
*구직자 선호기업 : 신세계그룹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6.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30주년 기획특집Ⅰ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이 개척하는 새로운 세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신세계그룹 홈페이지

http://www.shinsegae.com

● 채용 홈페이지

http://job.shinsegae.com

 

근대 유통의 불모지에서 백화점 사업을 시작으 로 한국 유통산업의 신천지를 개척해 온 신세계그룹은 1930년 대한민국 최 초의 백화점으로 고객의 삶을 빛내고, 1993년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할인점 으로 고객의 삶을 채웠다. 특히 이마트 1호점 오픈은 유통산업에 혁명적 변 화를 일으켰고, 한국 월마트 인수, 세계최대 백화점 건립, 국내 첫 할인점 해외시장 진출 등을 성공시키며 한국 유통산업의 새로운 길을 열어 왔다. 현재 백화점은 10개점, 이마트 142개점, 중국이마트 18개점이 다.

 2011년 5월 1일, 신세계그룹은 미래를 위한 도전 과 혁신의 길로 다시 나섰다. 한 회사 내에 있던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분할하여, 주식회사 신세계와 주식회사 이마트로 독립시킨 것이다. 이에 신 세계그룹은 기업분할 첫 돌을 맞아, 2012년을 각 사업 부문별 전문성을 제 고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여 향후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할 재도약 원 년으로 삼고자 한다.

유통 넘어서는 새로운 기업 아이덴 티티 추구

2012년 신세계그룹 투자계획의 핵심은 기존 사 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동력 발굴 및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지 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점이다.

 먼저 신세계백화점은 2012년 핵심 추진 전략으로 ‘신사업 진출 확대 및 신규점포출점’,‘ 기존사업의경쟁력강화’,‘ 브랜 드가치제고’를내세웠다. 신세계백화점은 2015년경 개점 예정인 하남 유니 온스퀘어, 동대구 복합환승센터등의 복합 쇼핑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다. 또한 2012년 상반기 중에는 경기 북부 유일의 백화점으로 탄생하 게 될 의정부역사점이 개점, 영업면적 5만여㎡의 초대형백화점으로서 영화 관, 서점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포함된 경기북부지역의 랜드마크 가 될 전망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기존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백화점에 문화, 아트, 레저, 연회가 포함된 신개념의 하이엔드 복합 문화 공간’을 개발,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이 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 해‘신세계와 함께 하는 예술의 전당 토요 콘서트’등의 문화 마케팅 행사 를 대폭 늘리고,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제프쿤스 콜라보레이션’같은 아트 마케팅도 한층 업그레이드 하여 신세계만의 고유 이미지를 고객이 느 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새 법인으로 태어난 이마트는 2020년 매출 60조 원의‘글로벌 종합유통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이마트는 2012 년 핵심 추진 전략으로‘해외시장 개척’,‘ 상품서비스 경쟁력 강화’,‘ 이마트몰등 다양한 유통 네트워크 구축’을 제시했다.

 해외시장 개척의 경우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의 유통환경과 미래성장성을 면밀히 분석해 적극적으로 진출을 검토하고, 중국 에서는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구조조정을 마무리하는 등 제2의 도약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올해 하노이 1호점을 오 픈할 계획이며, 중국에서는 서부 내륙과 화북지역 위주로 출점을 늘려갈 계 획이다.

 상품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는 기존의‘할인점=상 품을 싸게 파는 곳’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 고 소비자와연관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포맷의 토털 리테일 서비스 를 의미한다. 또한 올해는 기존 오프라인 할인점뿐 아니라 온라인몰, 창고 형 할인매장, 신업태 등 다양한 유통채널로 확대하여, 할인점을 넘어 양한 유통채널을 갖춘 글로벌 종합유통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 다.

 이처럼 이마트는‘글로벌 종합유통기업’이라는 비전을 향해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며, 신세계백화점은 우리 사회 의 트렌드와 패션,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품격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다. 이외에도 신세계그룹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적절한 고용의 유지, 사회적 공헌 등 기업의 근본적인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며, 윤리경영과 고객제일이라는 기업의 두 축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또한 신세 계그룹은 따뜻하고 창조적인 기업문화를 통하여 우리 사회에 믿음과 상호존 중의 문화를 확산시키고, 고객의 생활을 더욱 행복하고 가치 있게 만들고자 한다.

 

 

INTERVIEW

 

입사 위해 어떠한 노력 했는지

가장 중요

 

손상훈 신세계 경영전략실 인사 팀 대리

 

신세계그룹이 가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된 이유 는 건실한 경영과 투명한 경영을 통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내 부적으로는 투명하고 안정된 조직에서 차별이나 불이익 없는 환경이 조성되 어 개개인이 더욱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직원을 가족처럼 생각 하는 따뜻한 기업문화는 직원들이 직장에 만족하며 일할 수 있도록 돕는 다.

 유통업은 봉사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는 자세 를 지닌 인재가 필요하다. 또한 다양한 변화를 수용하며, 겸손한 자세를 기 본적으로 지니고 있어야 한다. 신세계의 인재상은‘Customer, Fashion, Pride’로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인재, 앞선 감각 으로 창의적 변화를 주도하는 인재, 자신의 일에 긍지를 느끼고 열정적으 로 일하는 인재이다. 그리고 이마트의 인재상은‘Ownership, Passion, Creative thinking’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주인의식, 도전을 두 려워하지 않는 열정, 열린 마음과 창의적인 사고를 가진 인재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러한 덕목을 지닌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세계의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인턴선발 면접, 인턴십, 최종면접, 채용 검진, 최종입사의 단계로 진행된다. 각 단계에서 여러 가지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는 유통업은 물론 신세계와 이마트에 적합한 인재인지 그리고 신세계와 이마트에 입사하 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이다. 따라서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에서 회 사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입사를 위해 본인이 노력한 점을 충분 히 어필해야 한다.

 한편, 인턴십은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회사에 대 한 전반적인 소개교육, 본사 및 점포실습(현장에 대한 이해), 과제 수행등 다양한 직무관련 경험과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십 수행기간 중에 는 창의적 사고와 열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성실하게 수행한다면 좋은 점 수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올해 상반기 서류 접수는 이미 마감되었으며, 하반기 채용은 9월 말로 예정되어있다. 하반기에 우수한 인 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