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선호기업 : 두산중공업
상태바
*구직자 선호기업 : 두산중공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6.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30주년 기획특집Ⅰ 두산중공업

 

 

‘지구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인류의 행복과 더 나은 미래 만들 것

 

● 두산중공업 홈페이지

http://www.doosanheavy.com

● 두산그룹 채용 홈페이지

https://career.doosan.com

● 두산중공업 청년에너지프로젝트

http://www.doosanheavy.com/young

 

1962년 창립된 두산중공업은 지난 50년간 전 세 계 40여 국가에 발전소, 해수담수화 플랜트 등을 건설해 해수담수화 분야 세계1위이며, 발전설비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고 있다. 영국의 두산 밥콕(Doosan Babcock), 체코의 스코다 파워(SkodaPower) 등 글로벌 발 전설비 업체를 인수해 보일러, 터빈, 발전기 등 발전설비3대 핵심 원천기술 을 확보하고 있으며, 베트남 두산VINA 생산공장, 루마니아의 두산IMGB 등 글로벌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20년간 세계에서 가 장 많은 원전 주기기를 공급하는 한편, 지난 2009년 말 우리나라가 수주한 UAE 원전 프로젝트에도 원전 주기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두산중공업은 지난해 국내 첫 석탄가스화 실증플 랜트를 수주한 것을 비롯하여 서남해안 풍력단지 공사에도 참여하는 등 신 재생에너지 사업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충남 태안에서 국내 처음으로 수주 한 석탄가스화 플랜트는 신재생에너지의 유망 사업으로 평가 받는다. 풍력 사업은 2010년 전남 신안풍력단지 수주를 발판 삼아 국내 시장은 물론 유 럽, 미, 중동, 동남아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 다.

 

물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사람이 미래다’라는 광고 카피와 같이 두산중 공업은 우수 인재 선발과 육성을 기업 성장의 모토로 삼고 있으며,‘ 사람 의 성장을 통해 사업의 성장을 이루고, 사업의 성장을 통해 인재를 육성한 다’는‘2G 전략(Growth ofPeople, Growth of Business)’으로 인재 개발 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도입하고 있 으며, 임직원 가족들에 대해서도 파격적인 지원을 아끼지않고 있다. 생산 직 사원을 우대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생산직 사원의 직위명칭을 사무직과 동일하게 바꾸고 기술전문임원을 도입하는 등 인사제도를 개편하 기도 했다.

 또한 고졸 채용 확대에 발맞춰 창원기계공고 등 전국 3개 고등학교와‘마이스터고 및 특성화고 인재 육성과 채용을 위한 산 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두산중공업의 사업특성에 맞춰 개발된 교과를 이 수하게 되는‘두산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학생들을 우선 채용할 방침이 다.

 미래의주역인대학생들을위한프로그램도운영하고있 다.‘ 청년에너지 프로젝트’를 캐치프레이즈로, 미래 에너지에 관한 아이 디어 공모전, 유럽 및 중동지역 해외 탐방, 대학 동아리 야구대회 개최, 가 을음악회 초청 등 대학생들의 재능과 에너지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 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더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적극적으 로 나서고 있다. 전 임직원의 95%인 6,000여 명으로 구성된 사회봉사단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나 아가 해외 생산기지인 베트남 두산비나에서는 중앙대 의료원과 합동으로 언 청이 환아 수술지원과 의료장비 및 영양제 기부 등의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 는 등 다채로운 현지 맞춤형 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필리핀 세부 건설현장의 코피노 어린이 초청, 중국 쓰촨성 지진피해 복구지 원, 인도네시아 이재민 구호지원 등의 다양한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을 통 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 인구가 증가하고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전기 와 물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두산중공업은 발전과 물 분 야에서 글로벌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 아래 2020년 매출 30조 원 을 달성해 포춘지 선정 글로벌 500위권 내의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 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보 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기와 물을 공급함으로써 인류의 행복과 더 나은 미래 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책임을 다할 것이다.

 

 

INTERVIEW

 

면접 전, 자신의 인생을

리뷰해 보세요!

 

최재훈 두산중공업 HRM팀 과장

 

많은 대학생들이 두산중공업에 입사를 선호하는 이유는 글로벌 플랜트 엔지니어로서 성장 할 수 있는 환경 때문이라고 생각 한다. 더불어 어느 중공업회사보다 젊고 변화에 능동적인 조직문화도한 몫 한다.

 두산중공업은 매년 500~600명 이상의 신입 및 경 력직 직원을 채용하고 있으며, 2012년에도 비슷한 규모로 선발예정이다. 상 반기 신입 공채는 매년 4월부터 진행되며, 하반기 신입 공채는 9월 초에 캠 퍼스 리크루팅을 시작으로 진행되게 된다.

 특히, 상반기에는 신입사원 공채뿐 아니라 내년 2 월 졸업대상자를 대상으로 하계 인턴사원도 모집하고 있다. 일반적인 인턴 과 달리 채용 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신입 및 인턴의 선발전형은 서류전형, 인 ·적성검사, 1차실무 면접, 2차 최종면접 순으로 동일하게 진행된 다. 서류전형 단계에서는 기본적인 이력서 작성뿐 아니라 회사에서 자체 개 발한 DBS(Doosan Biodata Survey)를 통해 지원자가 두산이 추구하는 바에 부합하는지를 검토한다. 그리고 두산의 종합적성 검사인 DCAT(Doosan Comprehensive Aptitude Test)로 지원자가 성공적인업무수행을 위한 역량 과 기초직무능력을 갖추었는지 평가한다. 이 때 지원자는 이상적인 정답을 찾기보다는 본인이 생각하는 방향을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차 실무 면접은 SI(Structured Interview)와 DISE(Doosan Integrated Simulation Exercise)로 구성되어 으며 같은 날 연 달아 진행하게 된다. SI는 구조화된 면접기법으로 지원자의 역량보유 정도 를 평가한다. SI면접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살아온 인생을 사전에 리 뷰해 보는 것이 좋다. DISE는 케이스 면접으로 지원자의 역량보유 정도와 분석적 사고 및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한다. 이에 사전에 여러 유형의 케이 스를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2차 면접은 두산그룹회장단 및 두산 중공업 CEO가 직접 참여하는 면접으로 두산의 가치 및 문화에 부합한 인재인지를 평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