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 Company
상태바
People & Company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09.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MAN POWER┃(주)MJ플렉스

HUMAN POWER┃(주)MJ플렉스

 

 

미디어와 디자인 분야에서 업계 정 상을 달리고 있는 전문 취업포털 MJ플렉스. 미디어잡, 디자이너잡, 돌보미 닷컴 등의 대표적인 취업포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도부터는 인재 파 견 및 산학협력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업계 최고라는 이름을 더욱 견고 히 하고 있다. 회사 경영과 함께 채용설명회와 특강을 통해 청년들에게 희 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MJ플렉스의 김시출 대표를 만나 MJ플렉스가 달려갈 내일을 들어본다.

 

나의 미래를 여는 희망 네트워크’를 지향하는 MJ플렉 스는 창조경영, 행복경영, 배움경영, 나눔경영, 감사경영의 5대 경영 가치 를 실현하고 있으며, 현재 온라인으로는 네이버 등 주요 포털과 취업포털, 아카데미,협회 등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오프라 인으로는 인재 파견,채용 대행, 헤드헌팅, 웹 리크루팅, 취업·창업 컨설팅, 웹사이트 제장, 솔루션 개발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 다.

또한 업계 최고의 기업답게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 BIZ) 인증,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 인증 등을 획득하였으며, 고용 서비스 우수기관(노동부), e-Biz 브랜드 혁신대상(한국경제매거진), 경영혁신 성장기업상(서울경제)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MJ플 렉스는 해당 분야 출신 임원진 및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기업과는 차별화되는 인력풀과 기업 DB로 그 어떤 사이트보다 전문화되고 방대한 채 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 인터뷰 등과 같은 다양한 취업 팁도 제공 하고 있다.

“취업포털 사이트인 만큼 취업정보 제공에 가장 주력해 왔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 한 명이라도 저희 사이트에 들어와서 많 은 정보를 얻고 든든한 마음으로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DB풀을 활용하여 어느 사이트보다 발 빠른 채용정보를 제공해왔죠. 하지만 구인구직 정보만 으로는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없기에 회원들의 니즈에 부합하고자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에서는 실시간 채용정보 업데이트를 기본으로 실제 현 업인 또는 주요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취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취업인터 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교육 정보, 공모전 정보, 채용 분석자료 등과 같이 취업을 위해 필 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회원들의 사이트 만족도를 지키고 있습 니다.”

 

발빠른 채용정보 제공, 구직자 만족도 높아

미디어·디자인 업계에 지원하는 구직자들의 길잡 이 역할을 하고 있는 MJ플렉스. 지금까지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미디어업 계 인재 파견 및 산학협력 쪽으로 사업을 확장해 구직자들에게 한발 더 가 까이 다가서고 있다.

“파견 사업에 직종 제한을 두고 있지는 않지만, 16년 간 쌓아온 매스컴 분야의 네트워크 때문에 방송미디어 분야의 파견에 주력 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력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배치되는 파 견직원이 급증하고 있죠. 그뿐만 아니라 점점 심화되고 있는 취업난을 해소 하기 위해 고민이 많은 대학이나 기타 교육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의 취업 컨 설팅, 취업 특강 등 취업지원활동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특성화고의 경 우, 3년 동안 해당 분야의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이‘고 졸’이라는타이틀때문에취업의어려움을겪고있어, 최근에는‘강남영상미디어고’,‘ 한강미디어고’,‘ 동서울대학’,‘ 공주 영상대학’등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의 취업 지원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 니다.”

방송미디어 분야는 주요 방송사 또는 기업 에서 뽑는 채용인원이 지원자에 비해 월등히 적기 때문에 타 직종보다 유달 리 취업 경쟁이 치열하다. 이런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아는 김 대표이기에 힘 든 경쟁에 지쳐있는 청년들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가장 큰 기쁨이 자 보람이라 말했다.

“방송미디어 분야에 종사했던 현업인으로 서, 그리고 주요 기업체들의 면접관으로 직접 인재채용을 진행해 본 경험자 로서 느꼈던 것들과 필요한 것들을 현실적으로, 있는 그대로 강의합니다. 구직자들이‘토익은 몇 점 이상이어야 한다’또는‘무조건 어학연수 경험 은 있어야 한다’등 높은 스펙에 대한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있는 데, 사실 이러한 스펙들은 분야에 따라 선호도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준 비해야 하는 방법도 조금씩 다릅니다. 이런 디테일한 취업준비 전략에 대해 서도 자세히 얘기 해주고 있죠. 기업마다 원하는 인재상이 조금씩은 다르나 어느 기업이든 준비된 인재를 선호하므로, 구직자들이 자신이 가고자하는 분야 또는 기업의 채용전형과 기업 특성을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젊음과 소통, 종합HR 회사로 성장하는 기반 돼

젊은 기업을 지향하며 회사 내부적으로 직 원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고 있는 김 대표는 직원들과 1:1 저녁식사를 통 해 늘 직원들의 이야기를 듣고, 함께 커뮤니케이션하는 시간을 정기적으로 갖고 있다. 이러한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커다란 아이디어를 끌고 와 사업 이슈가 되기도 했고 직원들의 열정을 북돋아주는 계기가 되어 회사의 발전 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현재 MJ플렉스는 온라인 정보 제공 사업 이라는 명목 아래 미디어잡, 디자이너잡, 돌보미닷컴 등의 취업포털을 운영 하고 있고, 2009년도부터는 새롭게 파견사업을 시작하여 200명 이상의 인 재 파견을 거두는 경이로운 실적을 내며 온·오프라인 HR회사로 성장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온·오프라인 정보 제 공, 헤드헌팅, 인재 파견뿐 아니라, 컨설팅과 사후관리까지 HR에 대한 모 든 것을 다 아우를 수 있는 종합 HR회사를 꿈꾸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처럼 한 명 한 명의 고객을 최고로 생각하는 MJ플렉스가 되겠습니다.”

글ㅣ이상미 기자 young@hkreruit.co.kr

사진┃한명섭 객원기자 prohang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