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서평: <나의 취업 성공 스토리> 외
상태바
신간서평: <나의 취업 성공 스토리> 외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10.1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신간서평

 

 

<나의 성공취업 풀스토리 >

“이제 취업은‘스펙’이 아니라 ‘나만의 스토리’입니다!”

 

<월간 리크루트>는 구직자들이 취업 전쟁에서 승리의 깃발을 흔들 수 있도록 30여 년 간 최선을 다해 왔다. 그 리고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를 발간하였다. 취업전쟁에서 살아남은 26개 기업 130명의 신입사원들의 성공 취업 전 과정을 신세대다운 솔직한 입담으로 재미있게 담은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들은 출처불명의‘~카더라 통신’에 익숙해져 왔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작성했는지, 면접 에서는 어떤 질문을 받았고 어떻게 대답했는지 등 그동안 궁금했지만 인터 넷에 떠도는 정보로만 만족해야 했다. 그리고 그러한 정보는 무수한 취업실 패자만을 양산해 왔다. 는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진행되어 왔던 성공취업자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정확하고 실 질적인 정보에 목말라했던 구직자들에게 단비같은 이야기가 되고 있다.

이제 취업은‘스펙’이 아닌‘자신만의 스 토리’에서 결정된다. 얼마나‘나’만의 스토리를 갖고 있느냐가 성공취업 의 관건이다. 뛰어난 스펙을 갖춘 수많은 구직자들이 왜 번번이 탈락의 고 배를 마시게 되는가? 바로‘스토리가 없는 스펙’만을 갖추었기 때문이다. ‘ 도대체 나는 이 회사에 왜 떨어졌을까?’많은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이지만, 대답하기 가장 어려운 질문이기도 하다. 이러한 의문을 품었던 구직자들에게 통쾌한 해답을 주는 책 .

이 책을 통해 구직자들은 주어진 모범답안 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고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서 나만의 성공 스토 리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월간 리크루트> 편집부 엮음 / (주)한경리크루트 / 1만4,000원

 

 

 

<당신의 꿈은 무엇 입니까>

“꿈을 찾는 이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 젝트”

 

83개의 꿈을 쓰고 전 세계를 무대로 꿈에 도전하고 있는 김수영은, 많은 사람들이 꿈은 대단한 것이어야 한다고 여 겨 이미 꿈의 씨앗을 가슴에 품고 있으면서도 미처 발견하지 못하거나, 자 신은 꿈이 없다고 좌절하는 것이 안타까웠다. 그래서 김수영은 이들에게 힘 을 실어줄 수 있는 특별한 프로젝트에 도전한다. 바로 매일한 명씩 1년간 전 세계 365명에게‘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들의 꿈을 파노라마처럼 이어 붙이는‘꿈의 파노라마 프로젝트’가 바로 그것이 다.

아랍 왕족에서 탈북자까지, NGO 활동가에 서 골드만삭스 임원까지, 4살 꼬마에서 87살의 할머니까지 25개국에서 66개 의 국적을 가진 365명의 사람들이 품고 있는 365가지의 꿈을 펼쳐놓았다.

의외로 세상 사람들은 너무나도 다양한 꿈 을 가지고 있으며, 그중 어느 하나 소중하지 않은 꿈이 없었다. 김수영은 평범하지만 특별한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꿈이 없다는 사람들에게는 세상 에 있는 수백 가지 꿈의 씨앗을, 현실의 벽 앞에 좌절하는 이들에게는 “0.001%의 가능성이라도 있다면 도전하겠다”라는 용기를 불어넣는다.

김수영 / 웅진지식하우스 / 1만5,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