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면접 메이크업
상태바
하반기 면접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10.1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메이크업 하반기 면접 메이크업

 

 

맑은 피부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깔끔한 첫인상 만들기

 

 

취업시장에 하반기 공채 정보가 쏟아지 고 있다. 자신이 가고자 하는 길을 찾고, 직장이 원하는 인재상을 파악하 고 열심히 준비해왔다면 벌써 사회 초년생의 첫 번째 자질은 갖춘 셈이다. 하지만 많은 지원자들이 높은 스펙과 경력을 가지고 취업시장에 뛰어드는 만큼 기업에서는 면접을 통해 변별력을 추구하고 있어 면접의 중요성은 날 로 커지고 있다. 따라서 면접관에게 신뢰감을 주는 깔끔한 인상의 메이크업 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환절기에 푸석해진 피부 대신 생기 있는 피부와 깔끔한 인상으로 면접관의 시선을 사로잡아 보자.

 

면접 하루 전, 각질 없이 맑은 피부 만들기

차가운 바람과 따가운 가을볕에 노출되는 가을철 피부 관리에는 각질 관리와 수분 공급이 중요하다. 피부가 건조하 고 각질이 많이 일어나 있다면 아무리 예쁘게 메이크업을 해도 들뜨기 마 련. 면접 전날이라고 무리하게 거친 알갱이의 스크럽 제품으로 각질 제거 를 하면 오히려 다음날 생각지도 못한 피부 트러블이생길 수 있다.

따뜻한 물에 얼굴을 충분히 적셔 부드럽 고 미세한 알갱이의 필링젤을 사용하여 피부에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한다. 세안 후 평소 사용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피부 결 방 향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어 피부 결을 정리해준다.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으려면 피부에 수분 이 잘 공급되어 있어야 한다. 에센스나 크림 타입의 수분 전용 제품을 발라 주거나 팩을 해주는 것도 수분 공급에 도움이 된다.

 

 

 

 

 

 

 

깔끔한 메이크업으로 기분 좋은 첫인상 남기기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었다면 메이크업 의 반은 성공한 셈이다. 이때 베이스 메이크업은 깨끗하고 맑은 피부 표현 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깨끗하고 균일한 피부 톤을 위해서는 얇고 촉촉하 게 발리는 베이스 제품을 골라 필요한 만큼 덧발라주는 것이 좋 다.

색조 메이크업은 과도한 아이 메이크업보 다 깔끔하게 입술에만 포인트를 줘도 선명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립스틱 은 컬러와 텍스처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 연출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코럴 이나 인디핑크 컬러 계열은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레드나 밝은 핑크 컬러가 부담스러울 때 는 좀 더 촉촉한 질감의 제품을 고르거나 입술 안쪽에만 발라 틴트 같은 효과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남성들에게도 촉촉하 고 건강한 피부는 플러스 요인

남성들이라도 건조하고 까칠한 피부는 좋 은 첫인상을 남길 수 없다. 남성들의 경우 조금만 관리해줘도 말끔한 인상 을 만들수 있다. 평소 꾸준한 스킨케어와 더불어 수분 공급과 트러블 관리 를 통해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세안 후 기초 단계에서 수분 크림으로 마 무리를 하여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갑작스런 환경 변화나 과도 한 스트레스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간단한 홈케어를 통해 미리 관리해주자.

 

자료제공 | 아모레퍼시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