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각UP 가이드: < 당신이 속고 있는 재테크의 비밀>
상태바
금융감각UP 가이드: < 당신이 속고 있는 재테크의 비밀>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2.12.2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Cover Story┃금융감각UP 가이드

 

 

<당신이 속고 있는 28가지 재테크의 비밀> 박창모

 

 

이 책은 많은 재테크 책들이 말하는 것들에 대한 반론을 제기하며 시작된다. 100권 이상의 재테크 분야 책을 읽 어도 아직 부자가 되지 않았다면, 그들은 거짓말을 한 것이라고. 오히려 지 금까지 전문가들이 말해온 재테크 지식이 독자를 더욱 가난하게 만들었다 는 사실을 알아야 하며, 진실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지금까지 재테크의 정설이라고 여겨왔던 이야기들을 과감히 뒤집고 어떤 방법으로든지 고객의 이익이 아닌 회사의 이익을 증가 시키기 위해 행하고 있는 만행(?)과 진실들을 폭로하고 있다.

금융회사들이 추천하고 강조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무분별하게 받아 들일 경우 오히려 부자의 길에서 멀어질 수 있음을 알려주는 이 책은 서민 들이 금융기관의 착취에서 벗어나, 비록 느리더라도 확실한 방법으로 부자 가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있다.

물론, 이러한 저자의 주장에 반박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전체적인 내용 이 상당히 설득력이 있고, 재테크 상품들에 대해 간과하고 넘어갔던 사실들 이 있음을 인정하게 된다. 단순한 주장이 아니라 수치와 객관적인 자료들 로 하나씩 지적하고 있기 때문에 객관적인 자료도 뒷받침이 된다.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이것저것 살펴보고 있는 사람, 실제 몇 가지 상 품들에 가입을 해볼까 고민 중인 사람, 이미 가입은 했지만 막연히‘좋겠지 ~’라며 선택했던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픈 책이다.

●아무리 많은 돈을 번다고 하더라도 현금흐름이 제대로 구축되어 있지 않으면 돈은 새어 나가게 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완벽한 현금흐름 시스템 을 구축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수입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에 따른 통장 나누기를 해야 하며 이와 함께 체크카드, SMS 서비스 등을 통해 지출을 관리해야 한다. 이런 모든 과정을 통해 자신의 현금흐름을 본 인 스스로 통제함으로써 자신의 자산을 관리하기 위한 기본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종잣돈을 모아야 하는 이유, 그리고 종잣돈을 모으기 위해서 기본적으 로 필요한 건 무엇일까? 또 금융상품을 선택할 때 어떤 기준을 가져야 할 까? 우선 적금상품을 고를 때 금리에 너무 신경 써서는 안 된다. 며칠 동 안 고민하고 찾아보는 것보다 차라리 지출을 통제해 커피 한잔과 기름 값 을 아끼는 게 훨씬 이익이다. 또한 겉으로 보이는 금리를 그대로 받아들여 서도 안 된다. 어떠한 방식으로 세금을 제하느냐에 따라 생각보다 수익률 이 훨씬 줄어들 수 있다. 대출을 상환할 땐 원금균등상환보다 원리금균등상 환을 추천한다. 비록 이자는 좀 더 많더라도 매달 상환하는 금액이 일정해 현금흐름을 관리하는 데 유리하기 때문이다. 금융 기관들이 복리를 적용했다며 저축보험을 추천하고 있지만 저축 보험에는 문제점이 많다. 기회비용이 상당히 크고 금융 기관이 떼어가 는 사업비와 해약 시 차감하는 돈이 엄청나다.

이 외에도 펀드, 변액유니버셜보험, 개인연금, 종신보험, 실비보험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대해 설명하며 이러한 상품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무 엇인지, 과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인지, 어떤 상품이 좋은 것인지 등에 대 해 금융기관이 아닌 개인의 입장에서 알려준다. 올바른 재테크는 어떤 것인 지, 잃지 않는 투자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