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메이크업
상태바
면접 메이크업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1.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LIFE&CULTURE┃ 면접 메이크업

 

 

투명한 피부와 생기 있는 메이크업으로

면접관 사로잡기

 

해가 지나가기 전에 취업 문턱 을 넘기 위한 취업준비생의 노력이 치열한 요즘, 어느 때보다 면접의 중요 성이 커지고 있다. 취업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자격증이나 어학시험의 종 류가 비슷하다 보니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인성과 가능성을 알아보려는 기 업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하듯 면접 대비 피부 관리와 메이크업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도 크게 늘고 있 다.

 

겨울철에 면접을 볼 때엔 다른 계절보다 스킨 케어와 메이 크업에 신경을 써야 한다. 차갑고 건조한 바람에 피부가 거칠어지고 푸석해 지기 쉽기 때문에 칙칙한 모습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 깨끗한 첫인상이 면 접에 미치는 영향은 입사 여부를 결정할 만큼 대단하다. 이를 기억하여 신 입사원다운 맑고 깨끗한 피부와 생기 있는 메이크업으로 적극적인 인상을 연출하여 좋은 첫인상을 남겨보자.

겨울철 거칠고 두꺼워진 피부 결 다스리기

겨울철은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실내환경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푸석푸석해진다. 그뿐만 아니라, 외부의 자극적인 환경에 각질층이 두터워지고 그에 따라 안색도 맑아 보이지 않는다. 따라서 겨울 철 피부 관리의 핵심은 각질 관리와 더불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 는 것으로 정리할 수 있다.

이때, 각질 제거를 위해 자극적인 세안법이나 제품을 사용 하게 되는 경우, 오히려 피부를 예민하게 하고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고 평소 꾸준한 보습 관리로 피부를 유연하게 하는 것 이 좋다. 피부가 건조해서 화장품의 흡수가 더디고 겉돈다면, 흡수를 도와 주는 부스팅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촉촉한 메이크업으로 생기 있는 첫인상 남기기

면접 메이크업은 강한 색조를 배제한 깔끔하고 또렷한 인 상의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만큼 피부화장이 중요하다. 하지만 겨울철 차가 운 바람과 실내의 온풍기 바람에 피부가 건조해져 피부 화장이 쉽게 들뜨 고 뭉치기 쉽다.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의 베이스 제품을 선택하여 생기 있 는 인상을 남기자.

스킨 케어 단계마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 후, 미 백과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 효과를 한번에 연출해주는 베이스 제품으로 피 부 톤을 정리해준다. 피부 화장에 욕심을 내어 여러 단계를 덧바르다 보면 오히려 밀리거나 두꺼워져 본인의 좋은 얼굴 빛을 가리는 경우가 많으니 주 의할 것.

또한 적극적이고 자신감 있는 인상을 위해 이마를 드러내 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어울리는 눈썹 모양으로 자연스럽고 안정 적인 이미지를 연출하자. 또 자신감 있는 인상을 위해 눈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볼륨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또렷한 눈매를 만들고, 입술과 볼은 피치, 코랄 등 따뜻하고 차분한 색상을 사용하여 연출하면 안 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여성 못지않은 남성 지원자들의 면접 대비 피부 관리

과거와 달리 요즘의 남성들은 여성 못지않게 외모나 피부 관리에 적극적이며, 그들을 보는 사회의 시선도 관대해졌다. 오히려 흐트러 진 외모나 피부는‘남자답다’라기보다, 자기관리에 철저하지 못하다는 인 상을 주기 쉽다.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로 첫인상의 플러스요인을 만들어보 자.

남성의 피부는 여성의 피부보다 두껍고 거칠기 때문에 각 질 관리와 수분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여성보다 상대적으로 더 칙칙 해 보이기 쉽다. 미세하고 부드러운 입자의 스크럽 제품 사용으로 불필요 한 각질을 제거하고, 수분 에센스 및 크림으로 평상시부터 보습을 꼼꼼히 해주자. 맑고 촉촉한 피부로 면접관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이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