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겨울철 비즈니스 캐주얼
상태바
패션: 겨울철 비즈니스 캐주얼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1.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IFE&CULTURE┃패션 겨울철 비즈니스 캐주얼

LIFE&CULTURE┃ 패션 겨울철 비즈니스 캐주얼

 

 

춥다고 스타일을 포기한다!?

아니아니~아니되오 ~!

 

겨울철의 비즈니스 캐주얼 착장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춥다고 격 식을 무시하면 안 된다는 점에 있다. 따라서 재킷과 셔츠를 기본으로 겹쳐 입기 등을 통해 보온과 멋을 동시에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다. 최근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웜비즈(Warm Biz)’착장 연출 시 니트웨어나 카디건 등을 겹쳐 입으면 체온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도움 이 된다.

카디건이나 베스트 등 니트웨어는 재킷 안에 입는 이너웨 어로도, 셔츠나 터틀넥 등과 매치해 아우터로도 연출 가능한 멀티 아이템이 며 일교차가 심한 요즘 같은 날씨에는 사무실에서 셔츠 위에 덧입으면 좋 다. 이때, 두터운 니트웨어는 옷맵시를 좋지 않게 하므로 위에 재킷을 입어 야 한다는 것을 고려해 얇은 캐시미어나 울 소재의니트웨어를 선택하면 좋 다. 수트 컬러가 어둡다면 니트는 밝은색으로, 반대로 수트가 밝은 색이라 면 니트를 무채색으로 입어야 자연스럽다.

일꼬르소의 전제권 디자인실장은“터틀넥의 경우, 겉옷과 매치하기 쉬워 인기가 높다”며“아가일(다이아몬드형 격자 무늬) 니트나 짙은 계열의 카디건도 깃이 높은 셔츠와 함께 코디하면 격식과 멋을 한꺼번 에 살리면서도 보온 효과가 좋아 겨울철의 필수 아이템이다”고 덧붙였 다.

겨울철 가장 추천할 만한 코디법은, 따뜻한 느낌이 나도 록 피치가공이 된 면바지 위에 캐시미어 소재의 글렌체크 재킷을 매치하는 것이다. 여기에 옅은 하늘색 셔츠와 베이지 집업 스웨터를 코디했을 경우 은은하면서 포근한 느낌의 비즈니스 룩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