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만장 취업수기
상태바
파란만장 취업수기
  • 한경리크루트
  • 승인 2013.01.15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목 없음

JOB & RECRUITING┃파란만장 취업수기 취업은 혼자보다 함께 준비하는 것이 정답!

 

취업은 혼자보다 함께 준비하는 것이 정답!

 

저는 고등학교 내내 공부에는 전혀 관심 없는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전문대에 입학해 취업만을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문대 입학 후, 아버지께서 병환을 얻어 집안 형편이 급속도로 나빠졌고 어쩔 수 없이 학교생활도 해보지 못하고 군 입대를 했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 군 시절이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습니다.군대에 들어가서도 집안 걱정에 여념이 없던 저는 제대하면 빨리 취업을 해서 돈을 벌 생각만 가득했습니다. 하지만 동기들은 대부분 유명 대학생이었고 미래에 대한 목표가 확실한 친구들이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었던 선임에게 “미래를 멀리 보라”는 조언을 들어 군대에 복무하면서 수능 공부를 했습니다. 제대 후, 저는 무사히 수능을 치렀고 지방 국립대에 입학 했습니다.하지만 대학 진학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그 이후부터가 전쟁이었습니다.

등록금 마련과 생활비 마련을 함께 해야 했기에 과외, 레스토랑, 콜센터, 공사장, 공장 등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미래를 위한 고생이라고 생각해 꾹 참고 견뎠습니다. 아르바이트 때문에 바빠도 학점은 꼭 3.5 이상을 유지했습니다.

4학년이 되어서 열심히 취업에 도전했지만 계속되는 서류 탈락을 맛보았고 2학기가 끝나고 졸업을 해야 했지만 이렇게 취업에 준비가 안 된 상태로 졸업할 수 없어 추가 학기를 다니기로 했습니다. 꼭 이번에 합격해야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취업 스터디에 가입했는데 혼자 취업을 준비할 때보다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최신 정보도 공유하고 면접을 시뮬레이션해보면서 서로 장단점을 지적해주어 면접에 대한 대비를 확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취업박람회와 교내 취업지원실도 적극적으로 활용했습니다. 취업지원실에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고 컨설팅해주니 체계적으로 이력서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취업박람회에서는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이미지 컨설팅과 면접 컨설팅을 받으러 다녔습니다. 나름 깔끔한 이미지라고 생각했는데 전문가의 눈은 다르더군요.기존에는 마케팅과 인사 부문에 지원을 했는데 취업지원실 컨설턴트 분이 이 분야보다는 대기업 B2B영업 쪽으로 지원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권했습니다.

그동안 해왔던 다양한 경험이 영업 직무에 맞으며, 합격 확률이 높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얼마 후 그동안의 노력 덕분이었는지 합격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저번에는 서류 탈락이던 기업들이 서류 합격을 알려왔습니다. 그중 면접까지 통과하고 복리후생과 연봉이 좋은 지금의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한때는 눈을 낮춰서 중소기업에 가야 하나 했지만 지금은 오히려 그 때 포기하지 않은 덕분에 남들이 부러워하는 대기업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낀 것은 혼자 취업을 준비해서는 지금과 같은 불황에서 합격률을 높일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저처럼 취업 스터디나 취업지원실, 박람회 등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꼭 취업에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